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
목차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







목차

*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

Ⅰ. 회사소개 및 성장과정

Ⅱ. 직판모델과 BTO체계

Ⅲ. 가상통합 조직 및 아웃소싱 전략

Ⅳ. 차별화된 고객관계 관리
본문내용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

I. 회사소개 및 성장과정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으로 시작했던 델 컴퓨터는 전화나 팩스 등을 통한 맞춤식 통신판매를 통해 성장하였다. 창업 당시에도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전략을 했다. 1990년대 초반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해 기존의 통신판매 이외에 소매점을 통한 판매 전략을 병행하였다.
1993년 최초로 적자 결산이 되자 매출위주의 전략을 과감히 버리고 고객위주의 전략으로 전환하였다. 1996년 이후 인터넷 상에 인터넷 디지털 점포를 개설하여 개인, 기업, 정부까지 상대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고객의 요구가 다변화되어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자신이 원하는 가격으로 사고자 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소품종 대량생산체계가 다품종 소량생산체계로 바뀌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델 컴퓨터의 내부역량을 분석한 결과 동종의 경쟁업체에 비해서 뛰어난 기술력이나 소프트웨어를 보유하지 못하였고 다른 분야의 경쟁우위가 필요했기 때문에 델 컴퓨터는 인터넷 디지털 점포를 개설하게 되었다.
1990년대 초반부터 마이클 델은 온라인 점포에 대해 관심을 가졌었고 시범적인 운용을 통해 성공을 확신하였다. 1995년 말 9명으로 구성된 인터넷 사업팀이 1년간에 걸쳐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한 후 프로그램 개발자들을 고용하여 직접 인터넷 점포를 개설하였다.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발판으로 SCM을 도입하여 고객에 대한 신속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델 SCM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사례
  • SCM은 기업 내부만이 아니라 기업 외부의 활동과 연계되어 최적화 되지 않으면 그 성과가 목표의 달성에 큰 영향력을 지니지 못하게 되며 이 때문에 기업은 공급사슬의 관리에 큰 노력과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2. 델사 선정 배경델은 현재 세계 PC시장에서 매출 규모로 보아 1위를 달리고 있다. 델의 경영방침은 ‘간결한 경영’ 으로 집약된다. 기존의 소매유통경로를 거쳐 판매하는 표준화된 PC대신 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맞춤식으로 제조하여 판매

  • [공급사슬관리] Dell 컴퓨터 성공사례, 삼보 컴퓨터 TGI 실패사례 SCM
  • PowerPointTemplatePPTKOREAwww.pptkorea.comLOGO목차 공급 사슬 관리 1. 정의2. 목적3. 대상영역성공사례 – Dell 컴퓨터Dell 컴퓨터 소개SCM 도입이유SCM 도입과정SCM 도입결과 실패사례 – 삼보 컴퓨터 TGI향후 발전 방향 및 결론LOGOSCM(Supply Chain Management)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관리인 MRP(Manufacturing Resource Planning)는 기업 전체적 관점에서 필요자원을 관리하는 전사적 자원관리인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와 조달에서부터 제조, 물류 전 과정을 컴퓨터로 종합관리하는 공급사슬관리인 SCM(Supply Chain Management)으로 진행기업과 기업간의 생산정보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의 등장으로 기업간의 정보공유가 가능(5)전략정보시스템(SIS)SIS는 2대 요소로 구성.전 경영단계를 고려한 경영전략.경영우위를 확보하기

  • dell_컴퓨터의_성공사례_(scm)_공급사슬관리
  • 델의 강점으로 형성이는 고객으로부터의 정보가 조립과정은 물론 공급자에게까지 흘러가 생산품 설계와 방법에 영향을 줌고객이 파트너로서 델과 함께 일하는 가상통합을 형성2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2Supply Commerce 추진Dell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공급업체들의 선정요인과 평가방법 공급업자 수를 부품별로 가능한 한 적게 선택하여, 최고의 공급업체와 기술 및 품질상의 리더십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유지하려는 노력

  • DELL의 SCM 물류관리론
  • DELL의 SCM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1. 도입2. Dell의 공급사슬 성공사례2.1 Direct Model2.2 내부혁신 3.1 결 론INDEX1.1 회사소개3. 결론2.3 성과 2.3 주문생산프로세스1.2 회사연혁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Part 1 . 도입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회사명 : Dell Inc.주소 : 1 Dell Way, Round Rock, TX 78682홈페이지 : www.dell.com주력 사업 분야컴퓨터 : 데스크탑(Dimension, OptiPlex), 헨드헬드(Axim)노트북, 디지털 뮤직 플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