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기술] e-비즈니스 통합,응용,요소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비즈니스 기술] e-비즈니스 통합,응용,요소기술
목차
[e비즈니스 기술] e-비즈니스 통합,응용,요소기술



목차

* e-비즈니스 기술

Ⅰ. e-비즈니스 통합기술

1. 기업 포탈
2. EAI
3. 기업간 업무통합
4. eAI

Ⅱ. e-비즈니스 응용기술

1. 지식관리시스템
2. 전사적 자원관리
3. 전략적 기업경영시스템
4. 고객관계관리
5. B2B e-마켓플레이스
6. C-커머스

Ⅲ. e-비즈니스 요소기술

1. EDI / XML / ebXML
2. 전자지급 / 결제기술
3. 보안기술
4. 모바일 커머스
본문내용
e-비즈니스 기술

I. e-비즈니스 통합기술

1. 기업 포탈(Enterprise Portal)

기업 포탈(EP)은 기업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등 각종 기간 시스템에 산재한 정형 및 비정형 정보,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구체적으로 기업 내(B2E)는 물론 협력업체(B2B), 고객(B2C) 대상 정보시스템을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한다. 이같은 비즈니스 플랫폼 하에서 직원들은 사내의 각종 시스템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와 인터넷 상의 수많은 외부자료를 종합해 자신의 역할과 업무에 적합한 정보와 지식을 추출할 수 있다.
즉, EP는 기업과 구성원 간 프로세스와 정보의 단절을 극복하는 창구이며, 동시에 방대한 기업의 지적 자산을 관리하고 조직과 개인의 관점에서 내외부로 유통시키는 일종의 기업관문이다. 기업정보 포탈(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EIP)은 EP 중에서 정보의 통합에 중점을 둔 개념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3A) 기업간 전자적 협력(e-Collaboration)에 관하여 다음 사항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0k
  • 기술(Collaboration Technology)을 통해 실현되게 되는데, 이를 전자협업, 즉 e-collaboration라고 하는 것이다. 전자상거래 또는 e-Business를 중심으로 한 기업협력 또는 산업협력을 e-collaboration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협업(Collaboration)은 기업 간 연계 나아가 SCM 및 e-비즈니스를 수행하는데 있어 핵심 성공요소라고 할 수 있다. 협업의 시작은 기업간 합의를 통한 공동성명(사전 계약체결)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이는 대상업체간의 기술에 대한 지원 및 협조, WIN-WIN

  • [물류관리 공통] 기업간 전자적 협력(e-Collaboration)에 관하여 다음 사항을 중심으로 기술하시~
  • 통합해 CRM을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솔루션이며 고객과 회사 간에 밀접한 관계유지를 위하여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기업 내외부를 통일성 있게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즉 PRM은 쇼핑몰, 이메일센타 등을 통하여 파트너의 고객, 기업 내외부의 조직까지 다차원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들이 이비즈니스를 강화하는 추세이고 전략적으로 e-비즈니스화 함에 따라서 각 부서와 파트너사와 이마켓플레이스 등을 하나로 묶는 비

  • [경영경제] CRM에 대해
  • 통합 데이터베이스(DB)가 구축돼야 하고, 구축된 DB로 고객 특성(구매패턴취향 등)을 분석하고 고객 개개인의 행동을 예측해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연계돼야 한다.과거 은행증권 등 금융 오프라인 기업들이 컴퓨터응용기술로 가입자 신상명세, 거래내역 등을 데이터화해 콜센터를 구축하는 등에 많이 적용했으나 최근 회원관리가 생명인 닷컴기업들이 가입자 확보를 위해 서둘러 CRM을 도입하고 있다. e-CRM현재 on-line기업의 최대 관심사는 e-CRM

  • 방통대 무역학과 전자무역론 1) 전자무역의 개념과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2) 미국과 중국의 전자무역 현황에 대해 조사하시오.
  • 기술 등에서 다른 나라들과 비교해 보면 이미 상당히 앞서있다. 그러나 한국도 전자무역의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결제, 물류체계, 세금제도, 소비자 및 지적재산권 보호, 요소기술의 표준화, 중소기업의 낙후된 정보화 수준 등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21세기 글로벌 무역 강국 e-trade KOREA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자무역의 중요성에 국가전체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부는 기업에 전자무역의 홍보 및 교육, 인터넷접속, 비용절감,

  •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e-비즈니스)의 개념, 필요성, 적용 현황과 성공적인 이비즈니스(e-비즈니스)의 구축 전략 및 전세계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시장 전망(사례 중심)
  • 비즈니스(e-비즈니스)의 필연성Ⅳ. 이비즈니스(e-비즈니스)의 적용 현황 Ⅴ.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사례1. 논의 배경2. 하니웰社 e-비즈니스 전략의 3가지 구성 요소1) 외부 고객용 전자상거래 허브사이트의 구축2) 내부 종업원용 포탈사이트의 구축3) 웹사이트와 후방 경영지원 업무의 통합 노력Ⅵ. 성공적인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구축 전략1. e-경쟁전략(E-Competitive Strategy)1) 국내 기업 명확한 온라인 진출 전략 부재2) 운영 고객 기술 조직이 조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