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작성의 일반원칙과 구성내용, 투자유치용 사업계획서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작성의 일반원칙과 구성내용, 투자유치용 사업계획서의 특징
- 목차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작성의 일반원칙과 구성내용, 투자유치용 사업계획서의 특징
목차
* 사업계획서
Ⅰ. 사업계획서 작성의 일반원칙
1. 사업계획서는 사업구조를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게 작성하여야 한다.
2. 사업계획서는 주관적인 입장이 아니라 객관적인 관점에서 구성되어야 한다.
3. 계획사업의 핵심 내용을 강조하고 시장성을 부각시켜야 한다.
4. 제품과 기술성 등에 대하여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작성하여야 한다.
5. 소요자금 및 자금조달 계획은 정확하고 실현가능성이 있어야 한다.
Ⅱ. 투자유치용 사업계획서 특징
1. 사업계획서의 수치는 정확하고 타당성이 있어야 한다.
2. 경영진의 경영능력이 투자결정의 최우선이다.
3. 사업의 특수성과 창의성이 있어야 한다.
4. 계획사업은 시장 지향적이어야 한다.
5. 계획사업의 기대수익률이 높아야 한다.
6. 투자방법 및 회수방법 등 투자조건이 고려되어야 한다.
Ⅲ. 사업계획서의 구성내용
1. 기업현황
2. 계획사업
- 본문내용
-
사업계획서
I. 사업계획서 작성의 일반원칙
기업의 사업성평가는 투자 대상기업이 작성하여 제출하는 사업계획서를 기본으로
하고, 동업계 및 관련 산업자료, 사업자등록증, 각종 등기부등본 등 기업 관련 자료
를 통하여 사업의 경영능력, 제품특성, 시장성, 수익성, 재무 및 환경 등을 분석하
여 사업의 성공가능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업성평가의 기본 자료인 사업계획서는 계획사업의 사업성을 평가하는
데 기초적이고도 종합적인 판단자료이며 투자자, 창업자, 경영자 등 기업의 이해관
계자들에도 중요한 설계도이다. 창업자나 투자자는 리스크를 줄이고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사업계획서에서 여러 가지 의미를 찾아내고 그 타당성을 검토하게
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사업계획서 작성 시에는 다음과 같은 원칙을 가지고 작성하
는 것이 바람직하다.
1. 사업계획서는 사업구조를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게 작성하여야 한다.
창업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업목표 및 사업구조를 점검하고 제3자에게 설득력
있게 납득시키는 것이 사업계획서의 일차적 목적이다. 따라서 계획사업에 대한 전
반적인 내용을 고르게 안배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하여야 한다.
2. 사업계획서는 주관적인 입장이 아니라 객관적인 관점에서 구성되어야 한다.
창업자 입자에서 자신감이 너무 지나쳐 실현가능성이 적다고 판단될 때는 신뢰성
을 잃을 수 있다. 따라서 공개된 자료, 전문기관의 증빙자료를 근거로 시장수요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