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의 이해관계자] 이해관계자의 개념과 분석방법 및 이해관계자 관리의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윤리의 이해관계자] 이해관계자의 개념과 분석방법 및 이해관계자 관리의 원칙
목차
[기업윤리의 이해관계자] 이해관계자의 개념과 분석방법 및 이해관계자 관리의 원칙






목차

* 기업윤리의 이해관계자

Ⅰ. 이해관계자의 개념

Ⅱ. 이해관계자 관리의 원칙

1. 기업합법성의 원칙
2. 기업대리인의 원칙

Ⅲ. 이해관계자 분석방법

본문내용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
  •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즉 기업들이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던 매출과 이익 등 재무성과뿐 아니라 윤리, 환경, 사회문제 등 비재무성과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려는 경영기법이다. 따라서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가 지속가능경영의 3대 축 역할을 하며 지속가능경영은 사회책임경영, 윤리경영, 이해관계자경영 등으로도 불린다. 에 따른 지속가능성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

  • [학사] [회계] 분식회계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 기업의 투명성을 흐리게 하고 이해관계자의 손실 및 국가경제발전을 저해하는 분식회계의 개념, 원인과 동기, 유형, 사회적 악영향을 살펴보고, 국내외 기업의 분식회계 사례들과 그 문제점 및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위와 같은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분식회계에 대한 이론적인 고찰을 통하여 개념적인 정립을 시도하였다. 그리고 이론적인 논의에 한정하지 않고 구체적인 사례를 중점적으로 검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기업 PR과 광고 그리고 사회적 문화적 활동 등을 후원함으로써 장기적인 측면에서 우호적인 기업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 따라서, 기업이미지는 상표 이미지 제품이미지와 함께 기업이 관리하여야 할 중요한 전략적 요인이 되는 것이다.한편, 기업들은 과거처럼 주주에 대한 직접적인 이익만을 중시하던 데서 벗어나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Stakeholder)들의 요구 및 희망사항을 충족시켜야 하는 새로운 임무를 맡게 됐다. 기업본연의 이윤추구 와

  • [경영학] 마켓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 및 구전효과, 소비자 제안등을 들 수 있습니다.구전효과는 실제제품을 사용한 사용자가 주변 사람에게 퍼뜨리는 제품에 관한 이야기로 광고나 기타 판촉보다 휠씬 신뢰성있게 전달됩니다. 제품의 품질이나 기타 여러 조건들이 갖추어졌을 때는 좋은 구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만일 그렇지 않다면 반대의 상황도 각오해야 합니다. 소비자 개선제안은 피드백의 개념으로 기업이 많은 비용과 노력을 투자하는 시장 조사보다 확실 한 방법이며, 실제 제

  • [정부회계제도] 일본, 독일, 프랑스의 정부회계제도 사례 분석과 우리나라 정부회계제도 개혁 추진과정 및 시사점
  • 윤리적 접근방법규범적, 연역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① 기초개념-정의, 진실, 적정, 공평② 회계보고서는 부당한 영향이나 편견에 의해 작성되어서는 안된다.회계보고서는 특정의 이해관계자를 위해서 작성되어서는 안된다.회계기준에 준거하여 작성되어야 한다.③ 진실: 보통 사실을 의미a. 객관적이고 검증 가능한 사실: 역사적 원가를 회계사실로 간주현행가치를 회계사실로 간주b. 이미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원칙 또는 기준에 합치⇒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