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교과 교육론-초등 4학년 사회과 교수 학습지도안-3.사회변화와 우리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설정의 이유

3. 단원의 지도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단원의 관련

6. 지도계획

7. 평가계획

8. 본시지도안(과정안)

본문내용

◎조사해온 과제의 주제별로 전문가 모둠을 편성하도록 한다.
-PPT를 보고 각자 조사해 온 주제에 따라서 자리를 찾아가 앉으세요.

◎자리에 바르게 앉아 준비해온 과제를 꺼내놓고 다음 활동을 준비하도록 한다.
-여러분은 이제부터 각자 조사해 온 내용에 대한 전문가가 됩니다.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다음 활동에도 참여해봅시다.

◎두번째 활동에 대해 안내한다.
-두번째 활동은 전문가 모둠별로 조사해온 내용을 합쳐서 부스를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설명을 잘 들으세요.
먼저 모둠별로 활동지를 나누어 주겠습니다. 전문가들끼리 힘을 합쳐서 활동지의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활동지에 3개의 문제가 있는데 먼저 각 모둠이 조사한 주제가 무엇인지, 괄호를 채우고 시작하도록 하세요. 모두 같은 말이 들어갑니다.

○자리배치 PPT를 보고 각자 조사해온 과제의 주제별로 자리에 앉는다.




○자신이 속한 모둠의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다음 활동을 준비한다.






○두번째 활동에 대한 교사의 설명을 잘 듣고 모르는 부분에 대해 질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민족 공동체 3단계 통일 방안은?② 정의적 영역이산가족의 아픔을 이해하는가?북한의 식량사정으로 동포의 굶주림에 도움을 주고픈 마음을 갖는가?4. 본시 교수학습 활동안 일시1997. 7. 15(화)대상6학년 4반수업자권승혁교과도덕단원8. 통일을 이루기 위한 노력주제북한의 실상과 통일의 길차시1over2학습 목표북한의 최근 현황을 알고 통일의 필요성을 이해하여 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가진다.과정 중 심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 학습의 지도 Ⅳ. 물리교육의 이론 형성과 실제 지도를 위한 연구 활동Ⅴ. 결어 : 교육 혁신과 교과 교육 - 부 록 -1. 교과 교육 정책 건의 사항, 한국교과교육학회2. 교사 양성 과정에서 교육학의 성격과 과제에 대한 토론, 한국교육학회3. 중등 교원양성 교육과정 연구 요약, 교육부 정책 연구 과제4. 물리 교육과의 특성과 발전 과제, 한국대학교육협의회Ⅰ. 서언: : 물리 교육력은 5%인가?1. 속도와 가속도속도(v): 단위 시간당의 위치의 변화 (c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인의 평생을 통한 개인적 사회적 직업적 발달을 성취시키는 과정이다. 평생교육은 개인적인 성장과 사회적 발전을 함께 관련시키고 있다. 』는 생활, 자아실현, 사회발전의 개념을 강조하였다. 이들의 정의는 형식적인 측면에 치우쳐 있다 할 수 있겠는데, 이에 비해서 장진호는 평생교육은 개인이 전 생애를 통하여 능동적으로 계속적 학습의 기회를 補足함으로써 인간성의 조화적 발달을 꾀하며 변화하는 현대적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FILE:교육과정.hwp제목: 브루너 교육의 과정저자: Jerome S.Bruner번역: 이홍우출판사: 배영사요약1. 서론오늘날 우리시대의 특징은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지적성취를 위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넓게 새로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이다. 교육에 대한 관심은 초,중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과학자와 교수들이 광범히 교육과정 구조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연구회도 조직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목표는 교과를 효과적으

  • 생활지도와 상담 - 교과활동을 통한 마음의 치유
  • 사회사회과는 앞에서도 본 바와 같이 사회생활을 위한 학교의 교과목이다. 사회과는 우리의 사회․문화적 상황 속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간과계 및 인간과 환경과의 관계, 인간생활의 변천과정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 기능(문제해결 및 사고 기능, 정보의 활용 및 의사소통, 참여 및 공동생활 능력), 가치와 태도를 길러주는 교과이다. 아울러 이러한 능력과 태도를 바탕으로 개인적, 사회적 자아를 실현하게 하고 책임감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