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언어인지 IE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평가영역: 인지&언어
평가방법: 어린이집 일과 중에 교사의 직접 관찰 및 언어검사
2. 전반적 수준: - 인지: 3~4세 수준
- 언어: 3~5세 수준 (포테이지 아동발달 지침서 인지&언어 영역 체크리스트 및 케롤라이나로 평가, 언어이해, 인지력 검사 및 그 림 어휘력 검사)
3. 현행수준(목표 설정 이유) 및 부모상담: 심동준 아동은 언어이해, 인지력 검사에서 22점의 원점수를 받았고, 등가 연령은 3세~3세 11개월로 나 왔다. 반대 개념이나, 위치, 시제의 개념에 어려움이 있었다. 그림 어휘력 검사에서는 59점의 원점수를 받았고, 5세 6개월~5세 11개 월의 등가 연령을 받았으며 터지다, 놀라다, 숲, 그림자, 교통기관, 무늬 있는, 뿌리 등에서 오반응이 나왔다.
심동준 아동은 자신이 느끼기에 편안한 사람이나 분위기에서는 활달하고 씩씩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많이 위 축되고 자신감을 잃어 자신이 충분히 할 수 있는 활동에 있어서도 쭈뼛거리거나 멍~하게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 서 음률시간에 배운 노래도 집에서는 큰 소리로 흥얼거린다고 하나 어린이집 일과 중에서는 율동만 부분적으로 따라 하거나 특정 부 분의 가사만 따라 부르는 경우가 많다. 또 지도 교사가 질문을 던졌을 경우 특수교사가 옆에서 답을 가르쳐주고 발표를 도와준 후 자 신에게 발표 기회가 주어져도 쭈뼛거리며 입 속에서만 웅얼거리다 그냥 자리에 앉아 버리는 경우가 많다. 노래 녹음이나 그림 일기, 발표 과제 등의 준비물이 있을 경우 가정에서 어머님과 충분히 연습을 하고 웅변학원도 다녔음에도 아직 자신감 부분에서 많이 부족 하여 첫 번째․두 번째 목표를 정하였다.
자료평가
- 사례가 있어서 이 레포트를 봤을때 머릿속으로 대입하기가 쉬울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 khs4***
(2006.04.15 23:3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