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한화 이글스, 롯데 자이언츠 마케팅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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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한화 이글스 / 롯데 자이언츠 소개
한화 이글스의 전력 & 마케팅 분석
롯데 자이언츠 전력 & 마케팅 분석
결론 : 각 구단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
본문내용

롯데자이언츠
사직구장과 마산구장을 사용하는 부산을 대표하는 구단으로써, 1982년 최초로 팀창설이 된이후로부터 매년 최다관중기록을 갱신하고있는 전국구 인기 구단입니다. 키플레이어로는 이대호 선수와 강민호 선수, 홍성흔 선수가 있습니다. 연봉 현황으로는 이대호선수를 비롯해서 총50억에 달하는 연봉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감독으로 있는 양승호 감독은 선수시절은 화려하지 않지만 수평의 리더쉽으로 인정을 받아 2011년부터 롯데를 이끌고 있는 수장입니다.

4.한화 이글스 마케팅 전략
먼저 한화 이글스의 4P부문을 소개 하겠습니다. 4P중 Product 부문은 스포츠 시장이나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실제제품(상표, 선수, 경기자체등), 핵심제품(혜택, 이점 등) 확장제품(응원, 이벤트 행사, 편의 시설 등)으로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2007년새롭게 유니폼과 엠블럼을 교체. 진취적이고 용맹스런 독수리 형상과 Eglaes의 이니셜 ‘E’를 조합 -> 파워와 스피드를 역동적으로 상징 유니폼은 오렌지색과 검은색의 강렬한 대비를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마스코트로는 위니가 있는데 용맹스럽고 진취적인 모습을 친근하게 표현, 홈경기시 마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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