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하나은행 해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시장분석
기업소개
기업전략



2.본론


전략적제휴와 인수합병
해외시장진출


3.결론

향후행보
본문내용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주) 설립
1972년 외국인 투자 인가, 영업개시
1991년  은행업 본인가를 취득, 하나은행 출범
1992년 7월 신용 카드 업무 개시(하나VISA카드 발급)
1996년 11월 런던 주식시장 상장 (GER US$ 7천 3백만불 발행)
1997년 6월 Finance Asia 선정 '한국의 최우수 은행'
1998년 3월 Asia Money 선정 '한국의 최우수 은행'
1998년 6월 충청은행 인수
1999년 1월 보람은행과 합병.
2002년 12월 12일 서울은행과 합병 자산규모 국내 3위
2005년 12월 8일 하나금융지주 상장
2009년 2월 유로머니 최우수 프라이빗뱅크 5년 연속수상
2009년 11월 2일  하나카드 분리

S

자산건전성
분산 지분구조
프라이빗뱅킹(PB)
스마트폰 분야 리딩뱅크



W

적은 영업점수/고객수
가장 작은 자산규모
부자만의 은행 이미지


O

기업퇴직연금 도입
 외환은행과 합병


T

추가금리 인상 가능성 
부동산 관련 여신의 악화 가능성

악조건 :
외환카드 주가조작 사건

경과
1심 : 유죄 
2심 : 무죄 
3 심 : 원심을 깨고 사건 서울고등법원으로 반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금융, 금융국제화] 국제금융의 개념, 배경과 국제금융의 기능, 분류, 국제금융의 영향 및 우리나라의 금융국제화, 외국의 금융국제화에 관한 분석
  • 시장의 여건정비, 외은지점의 기능 재정립, 원화의 국제화 등을 통하여 그 기반을 확충해야 할 것이며 개별 은행금융기관의 차원에서는 금융 국제화를 수용할 수 있는 경영전략의 수립, 업무령역의 확대, 해외진출 국내은행의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해 국제금융시장에서는 경쟁력을 강화시켜야 할 것이다. 한편 금융 국제화는 기본적으로 실물부문의 개방화 및 국제화에 부응한 금융부문의 대응현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나 반대로 금융의 국제

  • [인적자원관리] 하나은행 채용 제도
  • 은행과 합병하여 새롭게 출발2000년 12월 하나알리안츠투자신탁운용(주)설립2002년 12월 서울은행과 합병하여 자산규모가 86조 원으로 국민은행, 우리은행에 이어 국내 제3위 은행으로 재탄생가치지표 및 조직도하나은행 전략2007년 성장플랫폼 구축- 미래유망사업 위주 사업구조 개편- 그룹시너지 창출, 내부 역량 강화, 인재육성, 인재교류 - 해외진출 본격화2008년 성장 모멘텀 가시화- 수익성, 성장성의 가시화, 주요사업의 시장선도적 지위 확보,

  • 보르네오 가구 보르네오 가구 세계화 노력 보르네오 가구 창립 보르네오 가구 성장
  • 전략 및 실패이처럼 보루네오는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가구를 대량생산함으로써 저렴한 가격으로 전세계에 판매한다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OEM Jonint Venture등에 의존하지 않고 자기 브랜드로 홍콩 미국 일본 시장에 적극 진출하게 된다.그러나 자기 브랜드 구축을 위한 광고 투자 유통망 구축 등 매우 의욕적인 전략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외시장의 적자누적을 감당하지 못해 1992년 3월 26일 외환은행의 법정관리에 들어가게 되었다. 이

  • 주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주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Ⅰ. 서론인터넷의 확산과 함께 전 세계가 빠르게 하나의 문화권으로서 연결되면서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국제 경영이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세계 시장은 그만큼 변수가 많고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어 내수 시장에 비해 더 큰 위험도와 불안, 실패가능성을 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기업들은 현대사회 변화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제는

  • 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은행장 : 경영진 내부 갈등의 표면화전산시스템 교체, 감사권 남용, 지주의 부당 경영간섭 등의 사안을 두고 법적 공방2001년 주택은행 합병 이후, 이질적 구성원 통합에 실패비합리적인 ‘나눠먹기 식’ 인사 문화낙하산 인사에 대한 불만조직 구조 위기 및 조직 문화 문제 1001.내부환경분석2 국민은행의 특징자사분석기업전략경쟁전략P ES T혼란에 빠진 금융규제정부의 MOU 지원 확대(대기업-은행 동반진출 협력체계/ 금융권의 해외 네트워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