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 일반 기업 회계 분석-KTF의 KT와의 합병 이전 SHOW 3G 서비스 도입 시기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TF 선정의 이유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
이동통신 시장의 현황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
KTF 기업소개
KT 기업연혁 및 실적(합병전)
KT 기업소개(합병후)
KT 기업연혁 및 실적(합병후)
KTF 요약 재무상태표
KTF 요약 손익계산서
안정성분석
성장성 분석
수익성 분석
활동성 분석
결론
1.KTF와 SKT와의 비교 총평
2.합병 이후 현재까지의 KT
3.미래 제언
본문내용
부채비율은 외부에 상환해야 할 부채가 기업의 자기자본보다
얼마나 많은 가를 나타내는 재무 안정성 지표
부채비율이 높으면 갑작스런 불황이 닥쳤을 때 부도 등의
위험에 직면할 수 있음.
부채비율은 낮을수록 좋으며, 가급적 100%를 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함

유동비율은 1년 내에 상환해야 하는 유동부채를 1년 내에 현금화될
수 있는 유동자산으로 얼마나 갚을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지표
기업의 단기적인 재무상태를 파악할 때 1차적으로 확인해야 할
비율로써, 100%를 넘는 기업은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1년 내에 상환해야 하는 유동부채를 1년 내에 현금화할 수 있는
당좌자산으로 얼마나 감당할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지표
현금화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재고자산을 제외하고 당좌자산
만으로 유동부채를 얼마나 갚을 수 있는가를 나타내기 때문에,
유동비율보다 더 엄격한 잣대로써 활용됨
유동비율과 마찬가지로100%를 넘는 기업이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기업체제로의 변화 무선데이터통신 서비스 도입과 PCS 사업권 획득 무궁화위성 사업 추진과 위성통신시대 개막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구축 1998~2001 World Class Company로의 도약대한민국 이동통신KTF탄생 한국통신,한솔엠닷컴 인수계약 체결 아시아 최대규모 인터넷데이터센터(KT-IDC)개관 한국통신 본사 사옥 이전(광화문→분당) 사명변경(한국통신→KT)및 신 CI선포 2002~2008 Wonderful Life Partner초고속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 민영KT 공

  • [기업윤리, 윤리경영, skt, ktf,] skt와 ktf의 기업윤리지수 비교 및 평가
  • 기업의 윤리성을 평가하는 것은 참신함과 실질적인 지적 욕구 충족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선택이었다. 두 기업이 얼마나 윤리적인지에 대해 알아보기 이전에 간단히 두 기업이 어떤 회사인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SKT & KTF 회사연혁* SKT 회사연혁1984 03. -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1988 07. -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1994 05. -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94 06. - SK그룹, 최대 주주로 경영 참여1995 01. - 이동전화 가입자 100만 돌파,

  • [광고] sk텔레콤 마케팅기획서
  • 【 목 차 】Ⅰ. 기업소개 Ⅱ. 환경분석 1. 내부환경2. 외부환경Ⅲ. SWOT분석 Ⅳ. STP전략 분석 1. 시장세분화2. 집중화 / 포지셔닝 Ⅴ. MM 및 광고 전략1. 제품전략2. 유통전략3. 가격전략4. 촉진전략5. CRM 추진 전략 서비스 마케팅 전략Ⅵ. 경쟁기업과의 비교(KTF, LGT)Ⅶ. 광고 목표 및 기획 의도Ⅰ. 기업소개SK텔레콤은 혁신적인 가치창조로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을 슬로건으로 다음과 같은 모토를 지향하고 있다. -대한민국 이동통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기업에서 사기업적 요소인 성과급제나 인센티브를 도입하고 있는데 타당하다고 생각하나?○ 요즘 성과급 지급을 하는데 잘 되지 않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우리나라 공직사회의 부패지수는 얼만큼 된다고 생각하는가?○ 일반 사기업과 공기업의 차이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전공에 따라서)○ 일반사회의 공무원에 대한 인식이 별로 좋지 못하다. 그럼에도 공무원을 선택한 이유는?○ 지금 공무원 노조의 전 단계가 결성되어

  • KT Olleh이동통신 KT KT의서비스마케팅전략 KT 4P MIX분석 KT SWOT분석 KT STP분석 KT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KT마케팅전략의 발전방안
  • KT Olleh 이동통신1. 기업 소개2. 현 이동통신 시장과 3G전략 분석3. 경쟁사 분석(SKT, LGT)4. KT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5. KT 4P MIX 분석6. KT SWOT 분석7. KT STP 분석8. KT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9. KT 마케팅 전략의 발전방안목차1.기업 설명KT의 전신은 1982년 1월 세워진 한국전기통신공사이다.1996년 12월 : 한국통신프리텔을 창립했다.2001년 5월 : 한국통신프리텔과 한솔엠닷컴 합병 법인인 KTF를 출범시켰다.2009년 6월 : 자회사인 KTF와 정식 합병하여 통합법인 K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