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브랜드확장, 범주확장과 라인확장 사례-CJ, 빈폴, 물먹는 하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브랜드 확장 개념
- 브랜드 확장 개념
- 장점 & 단점
- 범주확장 & 라인확장
2. 사례
- 범주확장 사례 (CJ)
- 라인확장 사례 (빈폴, 물먹는 하마)
3. 결론
4. Q&A
본문내용
89년 빈폴은 캐주얼브랜드로 런칭
97년 라이프스타일과 시장세분화에 발맞춰 빈폴 스포츠를 런칭
01년 현대적인 감각에 맞춰 빈폴 레이디, 골프를 런칭
02년 빈폴 진 런칭
03년 빈폴키즈 런칭
04년 빈폴 악세서리 런칭


하마 브랜드( 옥시 사)
1986년 국내 최초 습기 제거 제 시장 개척
연간 300억 정도의 매출 달성
시장점유율 80~90%


물먹는 하마의 친숙한 이미지
‘하마’라는 네이밍과 확장 제품 이미지의 연관성
기존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비슷한 제품군에서
동일한 효과에 대한 신뢰
패밀리 브랜드 사용으로 인한 광고비용 절감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제5장 브랜드 관리를 위한 전략적 분석틀
  • 보 고 서과 제 명제 5 장 브랜드 관리를 위한 전략적 분석틀목 차제 1 장 . 개 요제 2 장 . 브랜드-제품 매트릭스 분석1. 브랜드 확장전략1) 브랜드전략의 폭에 대한 결정시 고려 요인2) 브랜드 확장의 범주3) 브랜드 확장의 사례4) 브랜드 확장의 장점과 단점5) 브랜드 확장의 한계2. 브랜드 포트폴리오전략 1) 브랜드 포트폴리오전략을 사용하는 이유2) 브랜드포트폴리오의 역할3) 브랜드포트폴리오전략의 사례제 3 장 . 브랜드계층구조 설계에 기

  • [브랜드전략] 빈폴 브랜드확장전략
  •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1989년 첫선을 보인 빈폴은 10대부터 50대까지를 타겟으로 12년째 꾸준히 매출신장을 거듭하고 있는 브랜드로서, 올해 2월 여성 캐주얼 라인 빈폴 레이디스에 이어 하반기 빈폴골프, 정장이 섞인 캐주얼웨어 빈폴옴므를 출시할 예정이다. 제일모직은 자전거를 탄 모습의 빈폴 브랜드로고를 레이디스, 골프, 옴므 브랜드에 공통으로 사용하면서 패밀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브랜드 확장전략이 항상 성공적인

  • [브랜드 전략] 브랜드 확장 전략
  •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이란,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때 이미 시장에서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명을 이용하여 그 이름을 그대로 또는 소비자들이 유사한 이름이라는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범위에서 약간 변형하여사용하는 브랜드 관리 전략이라 할 수 있다.하지만 브랜드 확장은 신제품의 성공 보증수표는 아니다. 샘표간장의 샘표 커피타임, 베리나인의 베리나인 골드 킹, 리바트 가구의 리바트 부엌가구등 이러한 사례는 상당히

  • 성숙기와 쇠퇴기 시장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2) 매출성장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전략③ 제품용도확대전략 새로운 용도의 개발이나 사용범위의 확대를 통해 기존고객의 사용량을 늘림으로써 매출성장을 추구하는 전략 고객의 제품사용빈도나 사용량을 늘림으로써 매출액 증가 추구 예) Arm & Hammer의 베이킹소다, 물먹는 하마, 오렌지쥬스 제조업자 5. 쇠퇴기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 대부분의 기업들이 절대판매량의 감소와 과잉생산을 경험 ․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는 제품을 포

  • 인터넷 브랜딩 레포트
  • 라인이냐! 오프라인이냐 !1.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개념◆ 인터넷 브랜드◆ 브랜드의 구성요소 - 오프라인 브랜드 구성요소 사례 5. 캐릭터(Character) 4. 패키지(Package Design) 3. 슬로건(Slogan) 2. 심 볼(Symbol)로 고(Logo) 1. 네 임(Name) 6. 징 글(Jingle) 7. 색 깔(Color)맥도날드1. 인터넷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및 개념웹상에서만 존재하는 브랜드오프라인  확장 or 전이 변형Transf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