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한양대학교 광고홍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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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Ⅰ. 서론

Ⅱ. 본론
1. Market situation analysis
(1) Strength
(2) Opportunity
(3) Weakness
(4) Threat
2. Communication goals
3. Target audience definition
4. Message Strategies
(1) 광고의 내용(시놉시스)
(2) Advertising strategy
(3) 전략 속에 숨어있는 이론들

Ⅲ. 결론
본문내용
(2) Opportunity
첫 번째 기회로는, 실용적인 미래형 인재를 바라는 사회 전반의 분위기이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한양대 공대는 교육과정 혁신을 위해 대학 리서치 혁신 프로그램인 URIP(Undergraduate Research Innovation Program)을 통해 정보통신, 환경, 바이오 등 3개 분야의 융합기술을 정규 교과목으로 확정했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공학 인재를 키우는데 집중해 오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 변화뿐만 아니라 한양 공대는 과거의 위상에 얽매이지 않고 학과 전체로도 계속 변화를 꾀하면서 미래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공대 내 특색학과와 신설학과들을 만들고 있다. 에너지공학과, 융합전자공학부, 미래자동차공학과 등의 학과 신설로 인한 변화는 한양 공대를 계속해서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진보해 나가게 할 것이다. 현재 이런 한양대의 ‘변화’의 움직임이 한양대의 강점이 되고 그를 통해 미래형 인재를 원하고 시대에 발맞춘 실용적인 학과를 원하는 요즘 시장의 분위기를 기회로 삼아서 더 좋은 위치를 선점 할 수 있게 하는 기회(opportunity)가 될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로, 이런 한양대의 노력을 통한 발전 뿐만 아니라 요즘 고등학교에서 늘어나는 이과 선호 현상 또한 한양대가 재조명되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자료 5)
세 번째로, 학부모와 학생 모두가 바라는 좋은 직장으로의 취업 또한 한양대 전체의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로 작용 할 수 있다. 한양대의 인재들은 사회 전반의 엘리트 계층에 다수 분포하고 있다. 이런 한양대의 강점은 현재 4년제 대학교를 나와야 한다고 강조하는 학부모/학생들의 기대목적 1위가 ‘좋은 직장’임을 생각 해 볼 때 한양대의 취업 강점이 소비자들의 기대목적과 부합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 6) 신문기사 "4년제는 나와야" 학생 89%ㆍ학부모 93%
교육에 대한 기대목적으로는 좋은 직장이라는 응답률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서 1위를 차지하였다.

남학생
여학생
학부모(남)
학부모(여)
좋은직장
49.9(%)
45.2(%)
44.5(%)
45(%)


(3) Weakness
One of the weakness of Hanyang university is that its strength is lopsided in natural sciences and engineering. Thus, the university's image can be focused heavily on the College of Engineering. This may lead to a vicious cycle; low interest towards other Colleges that leads to low competitiveness of that College and so on.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 http://www.hanyang.ac.kr/
한양대학교 사회봉사단 홈페이지 : http://www.hvc.hanyang.ac.kr/
한양대학교 국제협력처 홈페이지 : http://www.dic.hanyang.ac.kr/
한양대학교 독서대축제 홈페이지 : http://bookfestival.hanyang.ac.kr/
'Advertising & Integrated Brand Promotion', O'Guinn Allen Semeni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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