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카페베네 소개 및 연혁
1. 카페베네 소개
2. 카페베네 연혁
Ⅲ. 외부 환경 분석
1. 산업의 구조적 특징 (5 FORCE 모델)
2. 시장분석
3. 고객분석
4. 경쟁사 분석
Ⅳ. 내부 환경 분석
1. 공간의 차별화
2. 스타마케팅과 PPL
3. 맞춤형 마케팅
Ⅴ. SWOT 분석 및 전략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O전략
6. S-T전략
7. W-O전략
8. W-T전략
Ⅵ. STP 전략
1.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 시장 선택(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Ⅶ. 4P 전략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4. Place
Ⅷ.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2. 급속한 매장 수 늘리기로 매장관리 문제 발생 및 해결 방안
Ⅸ. 카페베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1. 카페베네의 색 찾기
2. 카페베네만의 공간 찾기
3. 카페베네만의 고객 찾기
Ⅹ. 카페베네 신용분석 및 재무 분석
1. 신용분석
2. 재무분석
Ⅺ.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경영혁신 프로그램
FTT(Farm To Table) 시스템 구축으로 커피농장에서 매장 테이블까지 일원적인 관리 체계를 만들었다. 또한 브라질 내 단일 커피농장으로는 최대규모인 IPANEMA 농장과 계약을 맺고 농장 하나를 직접 분양 받아 해당 농장에서 생산된 커피를 사용키로 했다. 국내에는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최첨단 전자동시스템을 갖춘 세계적인 명품 독일산 probat 로스터를 설치해 신선한 원두를 보다 빠르게 가맹점에 공급할 수 있게 하였다. 생산지가 다른 생두를 개별 로스팅한 뒤 나중에 블랜딩하는 ‘선 로스팅 후 블렌딩’ 방실을 사용해 생두 고유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냈다.

문화마케팅
소비층인 대학생, 젊은 층을 대상으로 공모전, 대형공연, 영화,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문화이벤트로 고객들의 이탈을 방지시켰다. 커피생산국으로 봉사단을 파견하고 글로벌 비전 공모전등의 이벤트를 통해 소비층에 도전 할 만한 가치를 제공한다. 또한 전국 300여개의 시간제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의 아이디어도 채택하여 경영전략에 반영을 한다.

효율적인 점포 운영
1) 본사지원
㈜카페베네 본사는 점포 개설과 운영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한다. 창업자가 원하면 식자재 관리, 직원 관리 등 전문적인 점포운영 교육을 받은 매니저가 본사에서 파견돼 점포 운영을 돕는 제도도 운영한다. 본사가 커피, 와플, 젤라또 등 모든 메뉴의 식재료를 일괄적으로 매일 배송해주기 때문에 점포 운영에 어려움이 없다. 메뉴가 테이크아웃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홀 서빙 인력이 많지 않아도 운영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매장에서는 직원과 아르바이트 포함해 평일 2명, 주말 4명이 근무하고 있어 규모에 비해 인건비 부담이 적은 편이다.

2)통합정보 시스템
㈜카페베네는 투자형 창업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브랜드다. 통합정보 시스템을 통해 실적을 보고받기 때문에 일일이 매장에 나오지 않고서도 오늘 커피를 얼마나 팔았는지, 전체 매출은 어떤지 알 수 있다. 완벽에 가까운 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해 매출관리, 매장관리 등을 개인 PC를 통해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가맹점주가 자리를 비우고 매장 매니저만 관리를 한다고 해도 문제가 없다. 여기에 고객이 많지 않은 시간에는 매장 관리직원을 최소화 할 수
참고문헌
*참고문헌
카페베네 신용분석보고서 2011년 4월
커피전문점의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전환의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최복규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kkyy20455?Redirect=Log&logNo=103829273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
http://www.artsnews.co.kr/news/26273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004050128
http://www.artsnews.co.kr/news/67135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36120659 2939728
http://www.betanews.net/article/490074
http://www.caffebene.co.kr/edanboard/edanboard.php?id=news&group_no=&category=&bd_no=143&bd_step=0&bd_group=142&bd_float=14200&mode=view&position=1&search=&find=
http://www.caffebene.co.kr/edanboard/edanboard.php?id=news&group_no=&category=&bd_no=148&bd_step=0&bd_group=147&bd_float=14700&mode=view&position=1&search=&find=
2010.04.13 한국경제신문
http://otakomori.tistory.com/entry/100326-식약청-커피전문점-특별위생-점검-결과-위반업소-내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X 기업분석 레포트
  • 경영학원론 STX 기업분석-목 차-Ⅰ. STX그룹 1.개요2.연혁3.STX CEO소개4.비전5.윤리규범6.그룹경영실적Ⅱ. 사업분야1.계열사 현황2.STX의 계열사3.지주회사Ⅲ. 투자정보1.경영정보2.재무정보3.주식정보Ⅳ. 전략수립 및 실행1.SWOT분석2.인사제도3.성과평가4.보상정책5.STX M&A6.STX 외부환경분석7.STX내부역량분석8.STX전략분석9.STX성장10.기업의 성장기전략Ⅴ. 기존 STX의 마케팅 소개Ⅵ. STX재무분석(대차대조표,손익계산서)Ⅶ. 주요 경영지표(안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제안
  • 환경신제품 개발 능력2008년 직영매장 1호 점 오픈 이후 그 해 브런치 신메뉴 출시2009년 오곡 신메뉴 출시2010년 여름 신메뉴 3종 세트 출시3. 내부환경마케팅 영업 능력1. 커피전문점으로는 최초로 연예인 광고2. 신놀이(辛NORI) 세대에 맞는 문화마케팅3. 가맹점 방식으로 창업 활성화4. 젤라또와 와플을 접목하여 커피 전문점으로서의 매출구조 다양화5. 인터넷 세대에 맞는 매장. 6. FTT(Farm To Table)시스템 구축7.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8.PPL전략3.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 내, 외부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Cafebene목차 INDEX00 선정동기기업소개01 비전과 목표의 설정 02 외부환경의 분석 03 내부환경 분석 04 전략대안의 도출05 전략의 전개선정동기와 기업소개Ⅰ. Analysis01) 까페베네는02) 까페베네의 의미03) 까페베네 연혁출처: SBS스페셜 커피앤시티(2011)커피빈할리스맥도날드스타벅스스타벅스커피빈할리스커피빈파스쿠찌커피빈카페베네엔젤리너스스타벅스엔젤리너스탐앤탐스포화상태BUT?선정동기와 기업소개style.visibilitystyle.visibility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영문)
  • 카페베네만의 제조공장 착공- 와플,젤라또의 품질 상승4.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인테리어Weakness1.중심상권에서 벗어난 점포 위치2. 메뉴의 비차별화3. 주력상품의 차별화 부족- 맛, 구성, 홍보 부족4. 홈페이지의 낮은 실용성Opportunity1. 주력메뉴인 와플시장의 활성화2. 코피스족의 등장(Coffee+Office)3. 커피전문점시장의 다양화- 스타벅스 독점  다양화 변화4. 다양한 매체와 IT기술의 발달5. 문화마케팅 통한 감성적 접근Threat1. 지나치게 빠른

  • 경영학원론 - 치킨가게창업시 고려해야 할 요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