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영론] 부동산 관리업의 차별화 전략 및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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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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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부동산관리업의 정의

2. 부동산관리업의 탄생 배경
(1) 부동산 관리제도의 확립
(2) 부동산소유와 관리의 분리

3. 부동산 관리업의 구체 업무
(1) 임대 관리
(2) 시설물 관리
(3) 경비/주차 관리
(4) 청소 관리

4. 우리의 비젼
(1-1) 고급화1
(1-2) 고급화2
(2-1) 가격 경쟁력1
(2-2) 가격 경쟁력2
(3) 관리업의 기본
(4)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5. SWAT분석

6. 결론


본문내용
나. VVIP 마케팅

VVIP : Very Very Important Person
VVIP 마케팅이이란 상위 1~5%의 최상층을 상대로 하는 고급 마케팅으로 명품 브랜드와 프라이빗뱅킹을 중심으로 유행하기 시작, 지금은 백화점, 화장품업계 등 많은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다.



대사 : VVIP 마케팅이이란 상위 1~5%의 최상층을 상대로 하는 고급 마케팅으로 명품 브랜드와 프라이빗뱅킹을 중심으로 유행하기 시작해서 지금은 백화점, 화장품업계 등 많은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습니다. 사회에 번지고 있는 VVIP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이들이 곧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부동산의 경우는 앞서 언급한 명품 브랜드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가의 재화이고 관리 대행이 필요할 정도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최상층은 특급대우에 익숙한 고객들입니다. 그 점을 파악하여 부동산 관리업 에서도 감성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다. 활용방안1 - Bracket Commerce 의 구축

Social Commerce : 지역네트워크를 통한 상거래
[Bracket Commerce 그래픽 대충 글자로 쳐서 넣어줘]
Bracket Commerce : 계층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상거래 유도


대사 : 요즘 유행하는 Social Commerce가 지역네트워크를 통한 상거래라면 저희가 제시한 신조어인 Bracket Commerce는 계층 네트워크를 통한 상거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부자는 부자끼리 모이려는 습성이 있고 특히 부동산을 보유하거나 관심 있는 부유층을 저희 업체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관리할 수 있다면 보다 많은 잠재 고객들을 확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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