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라호텔 소개

1) 신라호텔 소개

2) 신라호텔 현재 상황과 위치

3) 신라호텔의 한국적인 이미지

2. 문제점: 한복 사건으로 인한 이미지 실추

3. 신라호텔의 SWOT 전략

4. 4P-marketing mix를 통한 해결방안

5. 출처


본문내용
3. 신라호텔의 SWOT 전략

1) 신라호텔의 강점(S)
신라호텔의 SWOT 전략에서 S 즉 강점에는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한다. 첫 번째로 한국적인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어필하고 있다는 점이다. 건물의 외적인 인테리어부터 종업원들의 서비스까지 다른 호텔과는 차별화된 이미지를 잘 활용하고 있다. 청기와로 된 신라호텔 건물과 돌담, 팔각정과의 조화를 통하여 세련된 한국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또 내부인테리어에서도 객실 창문의 한국 전통 문양을 새기는 등 국내 호텔 중에서는 한국적인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두 번째로는 삼성을 자회사라는 점이다. 대한민국을 잘 모르는 외국인들조차 삼성을 알고 있을 만큼 삼성은 국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 삼성의 계열사라는 점으로 삼성의 긍정적 이미지를 활용한다면 외국인들로부터 일류호텔 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세 번째로는 직원 고용시스템이다. 신라호텔은 다른 호텔과는 달리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지 않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공식 채용으로만 사원들을 뽑고, 자체 내 서비스 교육원이 존재하기 때문에 직원들이 더욱 안정되고 차별화된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네 번째 강점은 맞춤형 서비스의 노하우가 축적 되어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이는 VIP고객 맞춤서비스라고 불리는데, 신라호텔에선 VIP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추기 위해 그들의 방문 전에 홍보, 조리, 경호, 서비스 등 분야별로 전담 팀을 구성하고 있다. 각 분야별로 전문 인력들이 투입함으로서,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즉시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참고문헌

5. 출처

1) (주)호텔신라 [(株)─, Hotel Shilla Co., Ltd. ] | 네이버 백과사전
2)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http://www.hotelshilla.net
3)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44022&cateno=1
4) 관광호텔협회: http://www.hotelskorea.ac.kr/
5) 논문 ‘호텔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경기대 박영민
6) 신라호텔 분기 영업분석 보고서
7) 호텔신라 경영실적 보고서
8) 논문 ‘호텔 신라의 고객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9) 4월 13일자 기사 ‘신라호텔 한복논란’-중앙일보, 한겨례, 조선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빅토리아시크릿 마케팅 사례분석과 빅토리아시크릿 브랜드전략분석및 한국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제안
  • 분석Ⅱ. 본론1. 시장분석(1)국내 속옷 시장 현황(2)경쟁사 현황- 비너스 (신영와코루)- 비비안 (남영비비안)2. 빅토리아시크릿 기업분석(1) 빅토리아시크릿 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IESTHREATS(2) 빅토리아시크릿 VRIO 분석(3) 빅토리아시크릿 마케팅 4P MIX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Ⅲ. 빅토리아시크릿 국내시장진출전략과 시사점 및 결론1. 문화적 차이 극복(1)문화적 차이의 예(2)문화적 차이 극복 방안.2. 고급화 이미지 구축(1)매장전략(2)가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명으로, 이에 따른 관광수입은 약 1조 5,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발전으로 관광산업이 지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명으로, 이에 따른 관광수입은 약 1조 5,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발전으로 관광산업이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