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소비지향적 태도에 따른 과시소비 성향에 관한 연구-대학생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Ⅱ. 연구 모형 및 연구 문제

1. 용어의 정의

2. 연구 모형 및 연구방법

3. 연구가설

4. 연구 대상 및 설문지 구성

Ⅲ. 조사 대상자들의 특징 분석

Ⅳ. 분산분석

Ⅴ. 상관분석

Ⅵ. 신뢰도 검증(신뢰도 분석)

1. 독립변수

2. 종속변수

Ⅶ. 타당성 검증(요인 분석)

Ⅷ. 중회귀분석

Ⅸ. 결론


본문내용

Ⅴ. 상관분석

1. 소비지향적태도에 대한 독립변수 2요인에 대한 상관분석을 실시하여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가설: 대학생의 소비태도는 소비성향과 관련이 없을 것이다.
대학생의 소비태도는 소비성향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기술통계량

평균
표준편차
N
평균소비성향
3.0508
.63706
150
평균소비태도
2.5230
.61164
150

기술통계량
평균소비성향
평균소비성향
평균소비태도

평균소비태도
평균소비성향
평균소비태도
Pearson 상관계수
1
.663

Pearson 상관계수
.663
1
유의확률 (양쪽)
 
.000

유의확률 (양쪽)
.000
 
제곱합 및 교차곱
60.471
38.488

제곱합 및 교차곱
38.488
55.742
공분산
.406
.258

공분산
.258
.374
N
150
150

N
150
150



[상관분석]의 Pearson상관계수의 값은 0.663으로
대립가설인 ‘대학생의 소비태도는 소비성향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가 채택이 되었다.
상관계수의 해석방법 0.6 ≦ |r| < 0.8 에 의해 상관이 있음을 밝히고, 통계적으로 매우 유의하다.

<산점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간의 관계연구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한국의 사회계층 구조변화, 사회계층의 중요성과 시장세분화 전략
  • 연구(황정순, “명품소비욕망에 따른 명품과 위조품 구매태도에 관한연구”)를 중심으로1. 연구절차2. 측정도구의 구성3. 사회 통계적 변인4. 표본의 구성Ⅴ. 결론Ⅰ.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1. 사회계층의 정의사회계층이란 유사한 가치관, 흥미, 라이프스타일과 행동패턴을 지니고 있는 비교적 영속적이고도 동질인 집단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사람들이 좀 더 아는 삶을 목표로 하는 것처럼, 소비에서도 자연스럽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목

  • [졸업][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미국과 영국의 광고가치비교연구- 지배적가치와 소구방식을 중심으로
  • 연구 검토1. 설명 변인으로서의 가치 연구1-1 가치의 개념2. 종속변인으로서의 비교 문화적 광고2-1. 미국 영국의 문화적 사회적 환경미국과 영국 문화와 사회 개관역사와 발전 과정 정치경제언어2-2 홉스테드의 문화적 차원을 중심으로 한 미국과 영국 연구개인주의와 집단주의 성향(individualism / collectivism)권력거리(Power distance)차원 불확실 회피성향(uncertainty avoidance)남성주의와 여성주의 성향(masculinity / femininity)제 3 장 연구 방법1. 분석 대상

  • [레저관광심리학] 관광 행동에 대하여 집단이 끼치는 영향 요소 분석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 지향적인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서비스나 유행에 대하여 특히 준거집단의 영향을 통해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집단의 영향력의 분석하고 측정하는데 있어서 다른 계층에 비해 조사결과가 유의한 의미를 지닐 것으로 판단되어 조사 대상연령으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최근 기업들에게 있어 20대 여성은 관광 행태에 있어서 전략적 가치가 중요시되는 시장 세분화 계층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준거집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브랜드 관계를 중심으로 살펴본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정성적 연구
  • 중심으로 살펴본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정성적 연구2006년 6월제목차례제1장 서론 . 2제2장 브랜드 충성도 및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관한 이론적 배경 32.1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에 관한 선행 연구2.2 소비자-브랜드 관계(consumer-brand relationship)에 관한 선행 연구제3장 연구방법 53.1 연구 대상 제품군의 선정3.2 연구방법 및 연구구조제4장 분석결과 .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모5)관권 개입이 강한 불안정한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