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롯데칠성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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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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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차례>
1. 기업개요
2. 주요 제품 현황
3. 시장 및 경쟁상황
4. 롯데칠성의 중국진출
5. STP 전략
6. 마케팅 믹스 전략
7. 인터뷰
8. 결론
- 본문내용
-
1. 롯데칠성의 중국진출
(1) 진출요인
롯데의 핵심업종들이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국내음료시장에 유업체 및 제약업체들의 참여로 경쟁이 발생하여 중국시장의 진출로 글로벌 시장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2) 진출목표
롯데 브랜드의 활성화, 유통채널 확보, 생산설비 선진화로 2013년 연간 2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여서 북경 및 하남성 1위의 음료회사로 거듭나는것이 목표이다.
(3) 실행전략
제품
글로벌 브랜드 육성
롯데브랜드 집중광고 및 홍보
조직
대도시 영업 조직 구축
우수 현지영업 인력 보강
생산
무방부제 제품 생산
설비 및 품질 개선
(4) 경쟁제품
코카콜라
고유의 콜라맛을 고집하면서 저칼로리를 강조하는 새로운 제품 출시
康師傅보리차
녹차, 아이스홍차, 쟈스민차, 보리향차 등을 출시
소화를 촉진하고 건강에 좋은 장점이 있음
와하하과일차
과일의 영양을 농축하여 자연산 꿀과 같이 혼합한 음료
광고를 통해 아미노산과 광물질의 풍부함을 홍보
(5) 진출과정
2005. 09. 북경후아방식품유한공사 인수
회사명칭을 ‘롯데 후아방 음료유한공사’로 변경
2005. 11. 뤄허창다실업유한공사 지분인수
회사명칭을 ‘롯데 오더리 음료유한 공사’로 변경
2006. 05. 중국음료시장 본격공략 '칠성사이다'의
중국브랜드 '러톈치싱치수이신제품 발표회
(6) 현지반응
2006년 여름부터 ‘칠성사이다, 새로운 탄산음료’ 라는 구호로 중국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하여 주요 타겟층은 탄산음료를 좋아하지만 건강에 좋지 않을까 봐 걱정하는 청소년, 젊은 여성과 주부층으로 선정하였으며 주요 마케팅으로는 저당, 저칼로리, 무카페인을 강조하였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 탄산음료라는 점을 부각시키면서 한류의 열풍을 빌어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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