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유연제 피죤]섬유유연제 피죤의 성공요인, 섬유유연제 피죤의 경쟁우위, 섬유유연제 피죤의 제품, 섬유유연제 피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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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섬유유연제 피죤의 성공요인

Ⅲ. 섬유유연제 피죤의 경쟁우위

Ⅳ. 섬유유연제 피죤의 제품

Ⅴ. 섬유유연제 피죤의 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무균무때`라는 브랜드도 1년 6개월의 작업을 통해 정했다. 사자성어로 발음하기 편하고 무(無)를 두 번 반복해 강한 세정 및 살균효과를 강조했다. 시안 몇 백 개 중 소비자에게 살균세정제라는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에 따른 것이다. 디자인 또한 블루색 일색이었던 컬러를 강한 살균세정제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선명한 오렌지색으로 통일했다. 이 오렌지색은 CF, 포스터, 판촉물을 통해 일관되게 노출시켜 소비자들이 자연스레 받아들이도록 했다. 사내 붐을 적극 조성한 것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였다. 회사 내에서 `무균무때` 붐을 일으키기 위해 전체 판매 여직원을 대상으로 `사용소감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매장에서 직접 판매하는 여직원들에게 사용경험을 줘 구매시점의 소비자에게 좀더 많은 유용한 정보와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주려는 목적이었다. 판매직원이 직접 써보고 만족한 제품을 더 자세하고 당당하게 소비자에게 설명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여기에다 `발로 뛰는 마케팅`은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면서 기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한 발판이 됐다. 문화센터, 여름철 휴양지, 고속도로 톨케이트, 아파트부녀회, 할인매장 등을 통해 샘플 제품 100만개를 나눠줬다.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는 차량을 대상으로 에어컨을 청소해 주기도 하고 신도시 아파트 지역의 가정을 방문해 싱크대, 화장실 청소를 즉석에서 시연했다.
참고문헌
김범종, 마케팅 원리와 전략(Marketing principles and strategy) : 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새로운 마케팅, 대경, 2006
민경희·안휘균, 지류 및 섬유질 문화재의 미생물에 관한 연구, 문화재 14호, 국립문화재연구소, 1980
알리스, 잭트라우트·박길부 옮김, 마케팅 불변의 법칙, 십일월출판사
안광호·한상만·전성률, 전략적 브랜드 관리-이론과 응용, 학현사, 1999
작지만 강한 기업, 피죤의 브랜드 분석, 라이터스 편집부,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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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5.03 20:2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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