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마케팅 전략 분석(이동통신), KT 경쟁사 분석, KT SWOT 분석, KT 4P MIX 분석, KT ST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현 이동통신 시장과 3G전략 분석

3.경쟁사 분석(SKT, LGT)

4.KT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5.KT 4P MIX 분석

6.KT SWOT 분석

7.KT STP 분석

8.KT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9.KT 마케팅 전략의 발전방안

10.참고 자료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KT는 2009년 6월 기존 유선 시장의 강자였던 KT(한국통신)와 무선이동통신을 대표하는 KTF와의 합병을 통해 이루어진 회사이다. 두 회사가 합병하기 이전에 KT는 2001년 민영화를 이후 사명을 한국통신에서 KT으로 CI 변경을 하고, 유선사업자부문과 더불어 무선서비스 시장의 확대를 위해 한국통신엠닷컴(구 한솔PCS)의 인수와 IMT-2000사업권 획득을 통해 이전 한국통신에서 해왔던 PCS 사업 부문을 1998년 KTF(한국통신프리텔)를 자회사로 하는 무선통신 사업 분야로 독립시킴으로써 KT와 KTF는 사업 영역을 달리 하였다.
이전 KT사의 경우 기간망의 광대역화를 기반으로 하는 초고속 통합 브랜드 메가패스의 도입으로 사업 개시 2년만에 시장 점유율이 50%에 근접하여 기존 유선전화 시장의 쇠퇴화를 잘 극복하는 새로운 Cash Cow를 통해 유선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구축하였다. KTF사의 경우 PCS사업 이후 초고속 1xEV-DO서비스 Fimm 상용화, 유무선 토탈서비스 매직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2004년에는 번호이동성제도 도입으로 이동통신시장 경쟁이 본격화 되면서 고객만족을 표방한 `굿타임 경영`을 선언, 두달 만에 신규가입자 100만 명을 확보하는 등 급부상하였다.
참고문헌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9
[KT 그룹경영 본격화] 한국경제 박영태 기자 2009
KT 리포트 - 성종화, 메리츠증권, 2010
조직이론과 설계 / 한경사 / 김광정 외/ 2009이동통신사의 마케팅전략 변화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 hojun***
    (2017.11.09 18:41:28)
회원 추천자료
  • KT 기업전략분석과 올레KT LTE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제안및 KT 미래전망과 대응전략제언
  • KT 기업전략분석과마케팅전략 제언Ⅰ. KT의 역사와 발전1. KT의 설립 (공기업 KT)KT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전문화 및 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1981년 12월 10일 체신부(現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통신 부분을 분리하여 한국전기통신공사(약칭 한국통신)로 창립되었다. 창립 당시 450만 회선에 불과했던 전화시설을 12년 만에 2,000만 회선으로 확대하여 전 국민이 보편적이고 보다 수준 높은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더불어, 정보 통신 시대의

  • [전략경영론] 이동통신업체 Olleh KT SWOT분석과 STP전략경영
  • 이동통신업체 Olleh KT SWOT분석과 STP전략경영목차Ⅰ. 서론 - 기업소개- 선정이유Ⅱ. 본론 - SWOT 분석 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 STP 분석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Ⅲ. 참고문헌Ⅰ. 서론1. 기업소개 회사 상호명주식회사 KT설립일 1981년 12월 10일대표업종 통신사업, 통신망 구축, 무선통신사업본사 주소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06번지임직원수 31,155명자산총계24조 2,335억 원(2010.12.31기준)자본금 / 매출액1조 5,645억

  • 올레KT 마케팅 전략분석과 KT의 새로운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KT의 미래전망
  • KT 마케팅전략 분석1. KT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 Place >< Promotion >2. KT SWOT 분석3. LG U+ SWOT 분석Ⅵ. KT STP 분석1. Segmentation1) 연령대 2) 소득수준3) 스마트폰 사용자2. Targeting3. PositioningⅦ. KT의 새로운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언< Product >< Price > < Place >< Promotion >Ⅷ. 결론 및 나의의견Ⅸ. 참고문헌별첨 설문지Ⅰ. 서론1. KT 기업선정동기현재 이동통신업계는 SKT, KT, LG U+의 3사가 과점

  • 올레KT 기업현황분석과 SWOT분석및 KT 마케팅전략 분석및 KT 향후전략 아이디어제시
  • 올레KT- 기업분석- SWOT분석- 마케팅전략- 향후전략제시INDEX1. 올레KT 기업소개(1) KT CI소개(2) KT 현재상황분석2. 올레KT 핵심역량분석3. 이동통신 시장환경분석(1) 이동통신 산업의 정의(2) 5 Forces Model분석4. 올레KT SWOT분석(1) Strength(2) Weakmess(3) Opportunity(4) Threat 5. KT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올레KT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언 (1) 새로운 이미지 구축전략 제언(2) 중년층공략 전략제언(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 제언1.

  • LG유플러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경쟁우위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개선방안 제안
  • SWOT분석-S(강점)-W(약점)-O(기회)-T(위협)3. LG유플러스 경쟁우위 전략분석-원가우위전략-차별화전략4. LG유플러스 STP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5. LG유플러스 마케팅믹스(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6. 개선방안 제시타사와의 비교-SKTPromotion-KTPromotion기존의 문제점-지나친 공격적마케팅개선 방안 제안-고객가치 중시 이미지화(광고 등)-실용적인 서비스 실시-속도경쟁에서의 집중적인 투자 필요-2020년 상용화 추정되는 5G 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