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A)공연예술이갖는다매체적 또는융합적 형식에 대해서논하기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A형 공연예술에 해당하는 작품(연극, 오페라, 무용 및 발레, 뮤지컬 등)을 관람하고, 작품에 대한 감상문 쓰기
* 공통도서 중 1권과 유형에 해당하는 도서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과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대중문화와 문화산업 방송대출판부 공통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창비 공통
공연예술과  실제비평 문학과 지성사 D
음악청중의  사회사 한양대 출판부 재소자, B
연극의  이해 새문사 B, D
20세기  연극-선언문, 양식, 개혁모델 연극과 인간 D
현대무용  감상법 늘봄 C
서양  춤예술의 역사: 르네상스에서 현대까지 이론과 실천 C
발레이야기:  천상의 언어, 그 탄생에서 오늘날까지 열화당 C
작곡가  이건용의 현대음악강의 한길사 E
하고 싶은 말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A)공연예술이갖는다매체적 또는융합적 형식에 대해서논하기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공연예술의 의미
2. 다매체적 형식
1) 다매체적 형식의 의미
2) 한국 공연예술의 다매체적 흐름


3. 융합적 형식
1) 미술 2) 음악
3) 장르와 탈장르의 경계에서
4) 예술은 이미 복합장르이다
4. 공연예술에 있어 다매체적 형식과 융합적 형식의 결합
1) 복합장르의 경향
2) 다매체적 형식과 융합적 형식의 결합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현재 연극공연을 하는 것을 보면 과거의 획일적이고 단순지향형의 공연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재로 관객층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21세기 들어서 여러 다양성이 결합한 '융합'이라는 트렌드가 생겨났다. 하지만 융합, 비빔밥 문화, 통섭 등의 개념을 실제적으로 문화쪽에서 실천하는 것이 별로 없다. 예술 내에서만 섞인다. 과학과 예술이 만나 콘텐츠를 만든 적도 없고 문화적ㆍ산업적 가치를 가진 것도 드물다. 이번 공연은 그런 가능성에 대한 시도다. 한국의 IT기술을 접목한 창작문화예술 공연으로 만들려 한다.
난타의 구성악기도 매우 다양하다. 한국 전통의 주방기구를 이용하여 한국적 정서를 느낄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다. 첫부분은 웃다리(경기, 충청) 농악의 칠채, 육채를 사용하였고 빨라지는 부분은 사물놀이의 독주와 승무 가락 중 자진모리 부분을 사용하여 영남 맺음채로 마무리 된다.
요리사들이 실제 요리를 할 때 쓰여지는 곡으로 스윙스타일에 코믹한 요소들이 많이 들어있고 색소폰, 피아노, 베이스, 기타 등 각 악기의 솔로들을 요리사들의 캐릭터로 묘사하고 있다. 20∼30대 젊은층을 위한 레드(RED)팀과 장년층을 겨냥한(WHITE)팀,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블루(BLUE)팀 등 3개 팀으로 단원구성을 다양화해 공연의 질을 높이고 있다.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이 갖는 다매체적 또는 융합적 형식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세영(1999), 연극의 이해, 새문사B, D
김문홍(2001), 공연과 비평 - 정책성 발견과 미학적 방법론, 연극과 인간.
김승옥(2004), 연극의 현실과 비평의식 , 월인.
양승국(1994) , 한국연극의 현실, 태학사.
미우라 마사시(2004), 현대무용 감상법늘봄C
이광래(1992), 철학적 언설로서의 포스트모더니즘,포스트모더니즘과 문화, 문예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D)연극이론가이자극작가였던베르톨트브레히트서사극알아보기0k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D)연극이론가이자극작가였던베르톨트브레히트서사극알아보기0k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D형 연극이론가이자 극작가였던 베르톨트 브레히트(Bertolt Brecht)의 서사극에 대해서 알아보기Ⅰ. 서 론 브레히트 서사극 이론으로 인하여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분이다. 베르톨트 브레히트(독일어: Bertolt Brecht, 1898년 2월 10일 - 1956년 8월 14일)는 20세기에 활동한 독일의 극작가, 시인, 그리고 연출가다. 주로 사회주의적인 작품을 연출했으며,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E)존케이지피아노작품 4분33초가지닌행위예술과음악논의0k
  • 이해』(서울: 도서출판 터, 1991), pp.203-213김세영(1999), 연극의 이해, 새문사B, D박은석, 2011, 음악평론가, 한겨레 , 침묵도 음악’ 전위적 도발안치운(1993), 공연예술과 실제비평 문학과 지성사D오희숙,『20세기 음악 1(역사.미학)』, 심설당, 2004, p. 91.이광래, “철학적 언설로서의 포스트모더니즘”,『포스트모더니즘과 문화』(서울: 문예출판사, 1992), pp.54-56안미자 역(2009),코스텔라츠,『케이지와의 대화』, 이대출판부.이건용(2011),방통대, 작곡가 이건

  • 인권법3B) 표현의 자유에 대한 제한원칙(표현의 자유 규제에 관한 합헌성 판단기준)에 대해 논하시오0k
  • 자유, 현암사, 2003- 사이버공간에서의 여론형성과 집합행동,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해완, 사이버스페이스와 표현의 자유, 서울고등법원 판사- 이재진, 인터넷언론의 법적 문제와 과제, 언론중재, 언론중재위원회, 2003-임재홍ㆍ류은숙ㆍ염형국 공저, 『인권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3. - 인권법교재발간위원회, 『인권법』, 아카넷, 2007.-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의 해설』, 2011. - 박찬운, 『인권법의 신동향』, 한울아카데미, 2012.

  • [음악사회학] 음악사회학의 이해
  • 예술작품은 이데올로기를 전달하면서 지배계급의 옹호 및 선전으로 혹은 피지배계급의 의식화운동 등의 선동수단으로도 이용될 수 있는 개연성을 내포하게 되었다. 이후 플레하노프와 레닌은 예술작품의 형식과 내용이 갖는 이데올로기적 측면을 더욱 강조하면서 예술을 계급투쟁의 관계 속에서 거론하였다.한편 꽁바리외(J.Combarieu, 1907, 1913)는 종래의 심리주의적 또는 신비주의적 시각만으로는 음악적 테크닉의 발전, 취향의 다양성 등의 문제들을

  • 신문학의 태동기 1910년대를 중심으로
  • 공연 예술과 문학의 영역을 동시에 점하는 희곡의 장르적 특성을 고려할 때, 문학으로서의 측면이 다소 排擠된 演劇史的 자료라 할지라도 때론 필요에 의해 涉獵해야 한다. 이와 같은 견지에서 본고에서는 이 시대 諸般 극문화적 背景을 이해함과 동시에, 近代戱曲의 성립과 관련된 演劇史的 資料를 包含하여, 직접적인 文學史 資料인 創作 희곡작품들을 살피고자 한다.1. 연극사적 배경이 시기는 위에서 거듭 언급한 바와 같이 日帝의 한국에 대한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