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산업별 인적자원개발시스템,ERP, 산업별 기업간전자상거래,기술지식관리시스템설계, 산업별 CRM, 산업별 취업계수,격차,기업경영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시스템

Ⅱ. 산업별 ERP(전사적자원관리)
1. 산업별 ERP시장현황 및 전망
2. ERP서비스 시장현황 및 전망

Ⅲ. 산업별 기업간전자상거래

Ⅳ. 산업별 기술지식관리시스템설계

Ⅴ. 산업별 CRM(고객관계관리)
1. 해지예방
2. 수/미납 관리
1) 수/미납 관리의 기본 이슈 및 그에 대한 적용가능 분석기법
2) 수/미납 관리 분석모델의 개발 단계
3. 유통망 관리
1) 대리점별 공헌이익
2) 대리점 세분화 및 프로파일링(Profiling)

Ⅵ. 산업별 취업계수

Ⅶ. 산업별 격차와 기업경영성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시스템

산업현장의 인력수요는 산업특수적 성격이 강한 반면, 밀렵의 가능성 때문에 산업특수적 숙련에 대한 개별 기업의 투자유인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현재의 인력양성 시스템 하에서는 개별기업 단위에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결정이 이루어지고 있어, 개별기업 차원에서 밀렵의 가능성을 무릅쓰고 대학 등 교육훈련기관에서의 산업특수적 숙련형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기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또한 산업특수적 숙련에 대한 수요가 교육훈련과정에 반영되는 시스템의 부재로 인하여, 대학 등 교육훈련기관에서 산업특수적 숙련 향상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산업별 인적자원개발 시스템은 산업 단위에서 기업이 집합적으로 교육훈련현장과 연계하여 인적자원개발에 참여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산업별 인적자원개발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교육훈련에서의 집합재적 성격에 따른 시장실패를 해결하고자 하는 것으로, 산업현장과 교육훈련현장과의 유기적 연계 하에 인적자원개발의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정산업에서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지식 및 기술을 해당기업이 공동으로 교육훈련시킴으로써 밀렵에 따른 시장실패 가능성을 줄일 수 있고, 따라서 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투자 유인을 높일 수 있다. 산업 단위에서의 정량적․정성적 인력수요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교육훈련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교육훈련의 시의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또한 해당산업에 고유한 인적자원개발전략을 입안․추진하여 해당산업의 인력확보를 원활히 하고 인적자원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다.
참고문헌
◇ 강무섭(2000), 국가 인적자원 개발 체제의 필요성과 방향, 인적자원개발담당, 부총리 : 역할과 법적 지위, 한국교육행정학회 제114차 학술대회 자료집
◇ 김종일(1998), 한국의 산업별 성장요인 분석과 생산효율성 비교, 경제학연구, 제46집 제1호
◇ 박용태 외(1984), 산업별 기술혁신패턴의 비교분석, 과학기술정책관리연구소
◇ 박준경(2002), 산업별 생산 및 취업계수 중장기 전망, 한국개발연구원
◇ 윤광운 외(2000), 전자상거래론, 삼영사
◇ 이공래 저, 기술혁신을 위한 표준제도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인적자원 관리, 그리고 프로젝트 관리 등을 포함한다고 하였다.이러한 다양한 정의에서 공통적인 사항은 ERP시스템의 적용범주가 단위업무가 아니라전사의 주요 업무영역이며, 그 구현기술이 기존의 개발 시스템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첨단의 정보기술을 근간으로 하며, 데이터베이스 및 어플리케이션의 구성에 있어서는 통합정보시스템이라는 점으로 요약해 볼 수 있다. 따라서본 연구에서는 ERP시스템을 전사자원관리시스템으로 “기업활동을 위

  • [기술전략][기업혁신][e-비즈니스][일대일마케팅]기술전략과 기업혁신, 기술전략과 e-비즈니스, 기술전략과 일대일마케팅, 기술전략과 문화산업, 기술전략과 기술거래, 기술전략과 기술수출입, 기술전략과 기술이전
  • 기술전략과 문화산업, 기술전략과 기술거래, 기술전략과 기술수출입, 기술전략과 기술이전 분석Ⅰ. 기술전략과 기업혁신Ⅱ. 기술전략과 e-비즈니스1. 중소기업의 e-비즈니스 추진역량 강화1) 중소기업 IT화 사업의 내실화 및 고도화2) 정보화 지원산업의 발전기반 조성3) 전자상거래에 대한 지원 강화2. 전자무역 중심국가(e-Trade Hub)의 실현1) 서류없는 무역의 본격 추진2) e-비즈니스의 글로벌화 지원3. 산업의 e-비즈니스 가속화1) 산업별로 차별화

  • [기술확산][기술확산과 생산성][기술확산과 성장격차][정보통신분야][정보공유][e-비즈니스]기술확산과 생산성, 기술확산과 성장격차, 기술확산과 정보통신분야, 기술확산과 정보공유, 기술확산과 e-비즈니스 분석
  • 지식의 창출과 유통의 효율성을 높여 줌으로써 ICT는 성장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기보다는 간접적으로 기여하게 되는 것이다.Ⅱ. 기술확산과 성장격차90년대에 들어 세계 각국은 다양한 구조적 변화를 경험하였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와 남미 신흥공업국들은 금융위기를 경험하였고 선진국들은 성장회복과 경기침체라는 다소 대비되는 경험을 하였다. 세계 각국이 앞 다투어 수입하고자 하였던 일본시스템은 구조적 위기로 인하여 근간이 흔들리고

  • [경영전략] 전략기법(ERP, SCM, CRM, EVA, KMS)
  • 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전사적인 통합 소프트웨어- 기업 가치 극대화를 위해 필요한 계획, 운영 및 관리 부문의 주요 경영이슈 해결을 지원하 는 첨단 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정보기술 측면에서 최신 정보기술을 수용하며 업무측면에서는 산업별 선진프로세스(Best P ractice)를 내장하여 전사적 정보관리 및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할 수 있는 패키지 시스템ERP는 기업활동을 위해 쓰여지고 있는 기업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각 대리점은 ISDN망을 사용하여 E사 Web site의 발주화면에 들어와서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형식으로 발주한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대리점과의 정보교류 및 데이터 기반의 대리점 경영관리를 지원함으로써 대리점들의 경영관리를 개선하는 것이다. 약 8개월에 걸친 프로젝트가 완료된 현재 E사의 대리점들은 본사 NT서버에 수시로 정확하게 발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품목별 재고량과 제품영업정보, 지난 3년간의 상권별, 매장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