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시장][한국][미국][유럽][일본]한국의 리모델링시장, 미국의 리모델링시장, 유럽의 리모델링시장, 일본의 리모델링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한국의 리모델링시장
1. 국내 리모델링 시장의 위상과 성장패턴 전망
2. 국내 리모델링 시장 및 산업의 발전특성 전망
1) 비주택 부문 주도의 리모델링 시장 성장
2) 주택부문의 경우 제도정비 및 여건의 성숙 후 활성화 가능

Ⅱ. 미국의 리모델링시장

Ⅲ. 유럽의 리모델링시장

Ⅳ. 일본의 리모델링시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한국의 리모델링시장
1. 국내 리모델링 시장의 위상과 성장패턴 전망
국내 리모델링 시장의 위상과 성장패턴을 전망하기 위해 이 연구에서는 기존의 연구 결과를 기초로 분석하였다.
리모델링은 산업화와 사회간접자본이 형성되어 있는 서구국가와 1인당 GDP 가 10,000불 수준 이상의 후발 성장국가에서 의미 있는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관련 통계 역시 1990년대 이후에 유럽국가와 미국, 캐나다, 일본 등에서 부분적으로 집계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유럽 19개국과 일본, 한국 등 21개국의 1 인당 GDP와 전체 건설시장에서 리모델링이 차지하는 비중을 비교하면, 한국은 상대적으로 같은 소득권의 유럽국가들에 비해서 리모델링 비중이 낮은 편으로 1인당 GDP 20,000달러 이하 국가들 중에서 포르투갈을 제외한 나머지 유럽국가들보다 리모델링 비중이 낮다. 1 인당 GDP와 리모델링 비중에 따라 각국을 분류하면 Ⅰ, Ⅱ, Ⅲ, Ⅳ 그룹으로 나뉘며 그 중에서 한국은 1인당 GDP와 리모델링 비중이 동시에 낮은 IV그룹 국가에 위치하게 된다.
일본은 1인당 GDP $20,000이상 국가들 중에서 리모델링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낮게 나타나고 있어 한국과 일본 모두 같은 소득권의 국가 중 리모델링 비중이 낮은 편에 속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한국과 일본이 같은 소득권의 유럽국가들과 비교하여 전체 건설시장에서 리모델링의 비중이 낮은 이유는 상대적으로 산업화의 출발은 늦은 반면에 단기간 내에 고도성장을 이룩함으로써 산업화의 기간이 길었던 유럽국가들에 비하여 사회간접자본과 건축물에 대한 신축수요가 단기간에 높게 나타났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1. 일본 건설성, 신건설시장예측, 1998
2. 유원식, 리모델링 시장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울산대 산업대학원 발행, 건축도시학 전공
3. 이창하, 행복을 짓는 건축가 이창하의 인테리어 리모델링, 영진닷컴, 2003
4. 이온애드, 리모델링 2(CONTEMPORARY ARCHITECTURE 5), 2002
5. 유럽 신합리주의 건축의 유형학적 접근방법에 관한 탐구, 홍익대학교 논문집
6. 최도승, 건축리모델링, 구미서관,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 숙박 트렌드분석
  • 미국을 대표하는 레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③ 일본1980년대 초부터 오토캠핑이 본격적인 레저로 발전하였으며, 1996년 공식적으로 발표된 오토캠핑인구는 1200만 명에 이르고 있다. 그동안의 캠핑은 SUV를 이용하고 돔형의 텐트에서 숙박하는 텐트캠핑 위주였지만, 최근들어 미국이나 유럽과 같이 캠핑카를 이용한 캠퍼들의 숫자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3. 오토캠핑의 미래불황기에도 호텔, 펜션 등을 이용하는 대신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가족, 친

  • [마케팅전략] 웅진코웨이개발(주) 룰루비데 성공사례
  • 분석2.1.2.1 외부거래환경▶유통참여자지금까지 웅진코웨이에서 생산한 환경가전제품의 국내매출액 100%를 웅진코웨이개발이 담당했으나, 방문판매 일시불 부문을 웅진코웨이에 처분하여 6월부터 렌탈 일시불 부문만 웅진코웨이개발이 담당할 예정이다.▶자발적 이익대표단체웅진코웨이개발은 WQA(미국수질협회)과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에 가입한 회원사로서 이를 통한 자격증 및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하고 있다.▶서비스대행기관오리콤은 룰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국제경영론 Final Project 과 목국 제 경 영 론교 수조 원목 차1. 한국 및 일본의 환경 분석1. 환경 분석1) 정치적 요인2) 경제적 요인3) 사회문화적 요인4) 기술 환경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일반적 특징1. 애니메이션 산업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과 만화산업모델론3. 일본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1. 미국2. 유럽3. 아시아4.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국 진출5. 지브리 스튜디오의 한국 진출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한국 진출1. 영화의

  • [브랜드마케팅]LG에어컨 휘센의 브랜드마케팅(A+리포트)
  •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2003년도 전세계에 팔린 에어컨은 모두 4,300만대. 이중 18.6%인 800만대가 LG전자의 휘센이다. 휘센은 41개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면서 지난해 1조9,000여억원의 매출을 올렸다.세계 에어컨 시장은 90년대 중반까지 전세계 수요의 25%(700만대)를 차지했던 일본내 수요에 힘입어 일본업체들이 치열한 선두경쟁을 벌였으나,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온 LG전자가 ‘00년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선 이래 4년 연속

  • [부동산] 부동산시장에 있어 부동산 간접투자제도와 부동산 증권화 및 부동산 금융의 현황과 제언(사례 중심)
  • 미국의 부동산 유한투자조합제도란3) 부동산 유한투자조합의 도입2. 공사할부채권의 유동화 - 수주 또는 리모델링 사업의 자금조달수단3. 일본 SPC 사례의 국내 활용Ⅹ. 결론Ⅰ. 서론국내 부동산 간접상품의 역사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신탁형 부동산투자신탁 또는 계약형 부동산투자신탁으로 불리는 금전신탁방식의 부동산투자신탁이다. 이 상품은 신탁업법의 금전신탁 인가를 받아 투자자들로부터 금전을 신탁 받아 이 신탁자금을 부동산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