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패러독스 경영의 방법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Ⅰ. 패러독스경영의 이해
패러독스경영의 개념
기존의 경영방법

◇ 본론
Ⅱ. 패러독스경영의 방법
시차에 따른 패러독스경영(Temporal Paradox Management)
부문에 따른 패러독스경영(Departmental Paradox Management)
프로세스에 따른 패러독스경영(Process Paradox Management)
인지적 패러독스경영(Cognitive Paradox Management)

Ⅲ. 패러독스경영의 사례

Ⅳ. 교재 내 질의응답

◇ 결론


본문내용
이윤과 환경을 공존시킨
패러독스의 패러다임


`친환경적’
`범세계적 기업운동’
`사회적 책임’


패러독스 경영이란 전혀 공존할 것 같지 않은 요소들을 적절히 조합시켜서 경영

양 측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


장기적인 기업 경영의 균형이 지속적으로 유지

경영 부문만 아니라 인간 실생활에서도
시사하는 의미 `중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경영자와 구성원의 역할
  • 방법은 US 건강보험시스템을 바꾸는 길이다”라고 말했다. 이 같은 대화가 지속되면서 경영층에 대한 직원들의 일방적인 불만의 눈초리가 사라지기 시작했다고 한다.(2) 서로에 대한 존중감 키우기(Engendering Respect)또한 CEO는 “조직이 지금 어떤 처지인지 정확히 말해야 한다. 우리가 위기에 빠진 책임을 직원의 탓으로 돌려서도 안되지만, 잘못을 무조건 부인하고 발뺌하게 두어서도 안됩니다”라며, “과거의 실수에 대해서 단순히 처벌하는 것은 바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및 김치와 더불어 소주가 인기를 끌게 되었으며, 진로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이용하였다. 결 론Ⅲ. 글로벌 경영의 핵심사항, 기업이 나아갈 길진로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소매자라는 사실에 다른 선진국 기업들도 수없이 망신당해 온 일본시장에서 나름대로 독특하고 차별화 된 마케팅과 더불어 현지 시장의 환경변화에서 오는 기회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현재까지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제 진로는 지금까지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21세기

  • 환경기술(ET)의 혁신 연구
  • 방법이었다. 하지만, X선과 MRI가 개발되면서 우리는 속시원히 인체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게 되었고, 따라서 정확한 진찰과 치료도 가능해졌다. 최근에는 심지어 인공장기가 개발되어 인간의 생명을 연장시켜주고 있다. 하루에 10만 번, 80세까지 산다고 가정했을 때 27억 번을 박동하는 심장이라는 중요한 장기를 인공으로 대체한다는 사실은 엄청난 기술이 아닐 수 없다.17) 석유 및 석유화학기술 - 현대 산업문명의 검은 피지하에서 퍼올린 원유가 간단

  • [삼성전자][해외마케팅][사업다각화]삼성전자 이념,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TLC(팀리더과정),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삼성전자의 인재육성 전략 분석
  • 경영권장암 및 회사명, 사용 브랜드의 확정 기술계약, 인력비율, 공회등 협상에 최소 1년 이상이 소요(2) 천진 CTV의 경우 허용된 약 1개월간의 협상에서 삼성은 법인의 향후 경쟁력에, 파트너는 인력, 공회, 브랜드, 고급간부 비중 등 J/V의 효율적 운영보다는 기득권+J/V를 통한 추가이익 확보에 초점을 맞춘 입장이어서 지방정부의 잦은 중재가 필요하다.3) 국제경영 관행을 무시한 자세 및 상관습(1) 협상자세협상과정에서 사업성을 전제로 한 전략의 수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미국과 중국의 광고가치 비교 연구
  • 시장을 만난다면 그 경제적인 부가가치를 배제하고 우리의 습관은 분명히 당황할 것이다. 결코 그곳의 가치를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좀 더 다양하게 가치를 이해 할 수 있는 방법이 등장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언제나 한계를 인식하지 말고 더 다양한 이론들이 등장하여 복합적인 분석을 도모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이번 조사는 여러 가지 부족한 점으로 많은 것을 얻을 수는 없었지만 후에 이러한 측면에서 많은 연구가 반복되기를 바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