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 제7장 행동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체살펴보기
행동주의 상담의 역사 및 개관

2.행동주의 상담 역사의 네 가지 요소

3.주요개념 인간관&기본적 특징과 가정

4.상담 과정과 기법 상담 과정에서의 주요개념 &상담 과정&상담 기법

5.상담사례

6.공헌점 및 한계점
본문내용
(2) 문제행동규명

*상담자는 내담자 스스로가 자신의 문제를 확실히
알 수 있도록 도와 겉으로 드러나는 구체적인
문제 행동으로 규명할 수 있도록 한다.

*문제 행동은 구체적이고 관찰가능하며 측정
가능한 행동으로 세분화 되어야 한다.

(3)내담자의 현재 상태 파악

*문제행동과 관련된 내담자의 현재의 느낌, 행동,
가치, 생각 등의 약점과 강점을 파악한 후
구체적으로 분석한다.

(4)상담목표설정

*얻어진 정보와 이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상담자와
내담자가 서로 받아들일 수 있는 상담목표를 설정
한다.

*이는 내담자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동기를
제공하는 것임과 동시에 상담에 필요한 기술을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1)이완 훈련
*일상생활에서 유발되는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
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근육과 정신의 이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빈번히 다른 행동 기법과 결합되어 사용된다.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이완훈련의 기초
를 배우고 나서도 날마다 연습을 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