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온라인 허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6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주제 - 연구목적(선정이유)
연구방법 – 연구절차 및 방법
본론
(1) 사전연구 - 사전사례연구 및 사전설문조사
(2) 허세 커뮤니케이션의 유형화 및 원인 규명
- 허세의 정의 (온라인에서의 허세를 중심으로)
- 허세의 종류 (지적허세/감성적허세)
- 허세의 원인 (자기과시/이미지 창출/인정의 욕구
사회화 – 학습효과/재사회화)

결론
(1)허세커뮤니케이션의 유형화 및 원인 규명
(2) 본 연구의 시사점
(3) 본 연구의 한계
본문내용
온라인에서 나타나는 허세의 정의?

허세란 대부분 허세를 알맹이는 없으면서 겉멋만 부리는 것. 잘난 척하는, 위선적인, 과시적인, 오버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고 이에 대해 수용자가 부정적 의미를 가지는 것으로 정의한다.

설문조사의 목적 :
수용자가 어떤 온라인 사이트에서 가장 자주, 흔히 허세를 접하는지,
허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수용자가 어떻게 인지하는지
실제 행위자의 행위는 왜 나타나는지
등을 알아보고 허세 커뮤니케이션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연구기반 마련한다.

감성적 허세
자신의 감정적 상태(감수성, 취향 등)를 타인에게 표출하거나 타인의 감정과 차별화 하기 위해
왜 온라인에서 발생하는가?
소셜 미디어의 보급 -> 창구화할 수 있는 플랫폼 증가 -> 개성표출의 수단으로 감정을 드러냄
감성적 허세에서는 감정이 주로 드러남(슬픔, 감동, 격분 등 다양한 감정 표출)
온라인 허세열풍의 중심
지적 허세는 실제 지식을 필요로 하지만 감성적 허세의 경우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감정을 주제로 다룸

블로그
허세로 받아들이는 글
수용자의 반응
- 주로 글의 논리성에 대한 지적
글의 주장 전개에 대해 문제점 지적
글쓴이에 대한 인신공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조사론] UCC 영상문화의 함의와 문제점 연구
  • 대한 다양한 인식태도 도출(1) UCC에 대한 인식을 볼 때 다수의 참여자들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짐- 일상의 기록, 놀이적 측면, 참여와 고발의 측면에서의 긍정적 태도(2) UCC 영상문화의 특징은 양가성을 띠고 있는 것으로 분석 - UCC 영상문화가 열린 창인가? 혹은 이용자 없는 이용자를 양산하는 것인가?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의 장 모색1) 결론5. 논문의 결론과 한계질적 연구 자체의 한계점(1) 표본의 대표성 부족 (신문방송학과 재학중인 20대 남녀 19

  • [마케팅조사] 이동통신사 결정요인 분석 및 LG텔레콤의 나아갈 방향
  • 신문방송학과 박사수료), 주지혁(극동대 언론홍보학과 교수)- 이동통신사 전환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최인혁(중앙대 경영대학 교수), 장미애(중앙대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박주영(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부 조교수) - 애틀러스 리서치앤컨설팅 www.arg.co.kr/atlas- 국내 이동통신사 별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 연구 이현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LG텔레콤 http://www.lgtelecom.com- SK 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통계청 http://www.nso.go.kr- 데

  • [매스컴] 포털저널리즘
  • 커뮤니케이션학보 통권 제21호 (2007)『인터넷 미디어의 뉴스서비스에 관한 비교 연구』 안종묵․박광순(청주대 언론정보학부 교수), 언론과학연구 제7권2호(2007)『친권력 매체 포털뉴스의 횡포』 신혜식(인터넷 독립신문 대표), 한국논단(2006년 6월)『포털 사이트 뉴스서비스의 의제설정 기능에 관한 연구』 최민재(한국언론재단 연구위원)․김위근(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강사) 한국언론학보 50권4호(2006-8)『포털미디어의 뉴스 프레임에 대한 탐색

  • [미디어 산업] 포털사이트와 뉴스
  • 커뮤니케이션으로 연결되지 못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을 것이라는 시사점에서 알 수 있듯 이용을 통해 드러나는 현상과 그에 대한 인식이 중요하다. 뉴욕타임스의 사례를 토대로 한 독자와 기자간 상호 작용성 분석에서 상호작용성을 구현할 수 있는 전자우편과 온라인 포럼 서비스가 충분히 활용되지 않아 상호작용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살리지 못함을 밝힌 슐츠의 연구가 근거를 제시해 준다. 이용자들은 이미 온라인 뉴스의 재생산, 재분배에 참여

  • 안철수연구소 인재 육성 프로그램
  • 온라인 사보 2003년 7월 탄생한 안철수연구소의 사보는 온라인 사보로 기업 규모 및 인력 확대 등에 따른 올바른 기업 문화를 정립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사내 공모 이벤트로 결정한 이름인 보안세상(報Ahn세상)은 안랩(Ahn)을 널리 알리고(報) 기업 문화와 가치를 공유한다는 뜻으로, 보안이 일상적인 상식이 되는 안전한 네트워크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영진의 경영 철학과 사내외 소식, 직원 동정, 기술 트렌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