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온라인 허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6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신문방송학] 온라인 허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연구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온라인커뮤니케이션(인터넷커뮤니케이션)이론, 온라인커뮤니케이션(인터넷커뮤니케이션)표현의자유, 온라인커뮤니케이션(인터넷커뮤니케이션)문제점,모델
- 인터넷 방송 인터넷 방송 개념 인터넷 방송 정의 인터넷 방송 기술적 특성 인터넷 방송 등장배경 인터넷 방송 현황 해외 인터넷 방송 현황 국내 인터넷 방송 현황 국내 인터넷 방송 이용실태
- [미디어조사방법론] 제품관여도가 배너광고의 단순노출 후 회상과 콘텐츠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화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 목차
-
연구주제 - 연구목적(선정이유)
연구방법 – 연구절차 및 방법
본론
(1) 사전연구 - 사전사례연구 및 사전설문조사
(2) 허세 커뮤니케이션의 유형화 및 원인 규명
- 허세의 정의 (온라인에서의 허세를 중심으로)
- 허세의 종류 (지적허세/감성적허세)
- 허세의 원인 (자기과시/이미지 창출/인정의 욕구
사회화 – 학습효과/재사회화)
결론
(1)허세커뮤니케이션의 유형화 및 원인 규명
(2) 본 연구의 시사점
(3) 본 연구의 한계
- 본문내용
-
온라인에서 나타나는 허세의 정의?
허세란 대부분 허세를 알맹이는 없으면서 겉멋만 부리는 것. 잘난 척하는, 위선적인, 과시적인, 오버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고 이에 대해 수용자가 부정적 의미를 가지는 것으로 정의한다.
설문조사의 목적 :
수용자가 어떤 온라인 사이트에서 가장 자주, 흔히 허세를 접하는지,
허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수용자가 어떻게 인지하는지
실제 행위자의 행위는 왜 나타나는지
등을 알아보고 허세 커뮤니케이션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연구기반 마련한다.
감성적 허세
자신의 감정적 상태(감수성, 취향 등)를 타인에게 표출하거나 타인의 감정과 차별화 하기 위해
왜 온라인에서 발생하는가?
소셜 미디어의 보급 -> 창구화할 수 있는 플랫폼 증가 -> 개성표출의 수단으로 감정을 드러냄
감성적 허세에서는 감정이 주로 드러남(슬픔, 감동, 격분 등 다양한 감정 표출)
온라인 허세열풍의 중심
지적 허세는 실제 지식을 필요로 하지만 감성적 허세의 경우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감정을 주제로 다룸
블로그
허세로 받아들이는 글
수용자의 반응
- 주로 글의 논리성에 대한 지적
글의 주장 전개에 대해 문제점 지적
글쓴이에 대한 인신공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 와인이란,와인의 역사,종류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