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소도구광고] 광고속의 기호학과 성적소구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1
Ⅱ. 광고속의 기호학과 성적소구에 미치는 영향 1
1. 성적소구 광고란? 1
2. 성적소구광고 < 감성광고 :: 개념잡기 2
3. 기업 광고 전략에 이용되는 심리학적 마인드 5
4. 성적 소구 광고표현의 유형별 의미작용 7
5. 그 외 국내외 사례 17
6. 성적 소구 광고의 파급효과 22
7. 성적소구광고 문제점 23
Ⅲ. 마치며.... 24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성이란 과연 무엇이길래 현대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것일까? 우리의 무의식에 존재하고 있는 성에 대한 유희적 관심의 상업적 이용은 아닌가? 현대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상품화되어 버린 성문화를 여기저기서 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여성의 곡선미로 자신들의 구두가 섹시하고 아름답다는 광고를 하는 구두회사, 몸에 착 달라붙는 옷을 입고 한껏 멋을 뽐내며 광고하는 의류업체, 남성의 탄탄한 근육과 잘 생긴 얼굴로 광고하는 속옷회사 등 우리는 이러한 광고에 익숙해져 있다.
광고는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주기 위해 설득적이며 목표 지향적이다. 그러므로 소비자에게 쉽게 설득시키고 공감시키기 위해서는 인간의 본성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많은 광고들 중에 자사 제품의 광고가 소비자의 인식과 기억 속에 확실하게 자리잡을 수 있기를 원한다. 광고를 만들 때 소비자, 즉 수용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고 노출시킬 것인가에 대한 많은 소구 방법들이 있다. 그 중에서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성적욕구를 자극하는 '성적소구 기법'이 있는데, 이 성적소구 방식의 광고는 소비자의 성적호기심을 유발시켜 강한 집중과 주의를 끌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자사 제품의 광고에 이 기법을 많이 사용한다. 여기에서는 성적소구 광고란 무엇이며 기호학적 분석 및 여러 사례를 알아봄으로써 성적소구가 미치는 파급효과 및 전망과 문제점에 대해 고찰해 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z
- mimz***
(2006.06.03 22:24: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에서 경영학의 정의와 학문적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실습일지 15일(120시간) 작성의 실제
- 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하시오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학습자가 의료사회복지 대상(예, 자살시도자, 폭력피해자, 가족 등)과 대상에 적합한 실천모델을 선택하고 그 이유와 실천모델을 적용한 실천방법을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의 유형 중 로스만의 3가지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이 증 관심 있는 모델 하나를 정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분석하세요.
- 사회복지조사론_확률표본추출과 비확률표본추출의 유형과 특성을 설명하고,다양한 표본추출방법의 숙지가 조사연구 실행에 있어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전반적인 발달 사항에 대해서 특징과 내용을 제시하고, 그것에 추가하여 본인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법률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