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소도구광고] 광고속의 기호학과 성적소구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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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1
Ⅱ. 광고속의 기호학과 성적소구에 미치는 영향 1
1. 성적소구 광고란? 1
2. 성적소구광고 < 감성광고 :: 개념잡기 2
3. 기업 광고 전략에 이용되는 심리학적 마인드 5
4. 성적 소구 광고표현의 유형별 의미작용 7
5. 그 외 국내외 사례 17
6. 성적 소구 광고의 파급효과 22
7. 성적소구광고 문제점 23
Ⅲ. 마치며.... 24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성이란 과연 무엇이길래 현대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것일까? 우리의 무의식에 존재하고 있는 성에 대한 유희적 관심의 상업적 이용은 아닌가? 현대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상품화되어 버린 성문화를 여기저기서 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여성의 곡선미로 자신들의 구두가 섹시하고 아름답다는 광고를 하는 구두회사, 몸에 착 달라붙는 옷을 입고 한껏 멋을 뽐내며 광고하는 의류업체, 남성의 탄탄한 근육과 잘 생긴 얼굴로 광고하는 속옷회사 등 우리는 이러한 광고에 익숙해져 있다.
광고는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주기 위해 설득적이며 목표 지향적이다. 그러므로 소비자에게 쉽게 설득시키고 공감시키기 위해서는 인간의 본성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많은 광고들 중에 자사 제품의 광고가 소비자의 인식과 기억 속에 확실하게 자리잡을 수 있기를 원한다. 광고를 만들 때 소비자, 즉 수용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고 노출시킬 것인가에 대한 많은 소구 방법들이 있다. 그 중에서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성적욕구를 자극하는 '성적소구 기법'이 있는데, 이 성적소구 방식의 광고는 소비자의 성적호기심을 유발시켜 강한 집중과 주의를 끌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자사 제품의 광고에 이 기법을 많이 사용한다. 여기에서는 성적소구 광고란 무엇이며 기호학적 분석 및 여러 사례를 알아봄으로써 성적소구가 미치는 파급효과 및 전망과 문제점에 대해 고찰해 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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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mz***
    (2006.06.03 22:2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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