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뉴미디어] 계명대학교 입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상황분석
1.시장상황
2.자사분석
3.경쟁사 분석
II. SWOT분석
III. 마케팅 목표 설정
Ⅳ. 전략단계
1.광고목표
2.목표 소비자
3.표현전략
4.매체전략
본문내용
시장분석

신입생 모집난 가중
4년제 대학의 경우 수능 응시자의 80%선인 52만여명 정도만 지원할 것으로 보여 이미 등록한 수시 1학기 인원을 제외한 모집정원이 35만1000여명(추정치)인 점을 고려하며 올 대입경쟁률이 1.48대 1이 될 전망
자연계 응시자 증가로 자연계 인기학과 경쟁은 치열해지는 반면
지방대와 비인기학과의 모집난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

대학의 신입생 광고 중요성 증대
-지방 사립대들은 신입생 모집 미달 사태와 함께 재정 악화에
따른 퇴출 위협에까지 직면
-지방대학들은 신입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 전략과 함께
교육 여건의 획기적인 개선들을 시도하면서 살아남기 경쟁 시도

경쟁사분석
-멀티교육 멀티미디어 교육센터
사이버 강의, 국내외 대학간 원격화상강의, 실시간 동영상강의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첨단 미래교육을 지원
교육컨텐츠 개발, 교수원격학습 지원, 사이버교육 지원 및 운영 등
을 통하여 좁은 강의실에서 교수, 학생이 칠판을 사이에 두고 학습
하던 방식을 과감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와 영어 공부(○○시험 ○○○점, ○○대학교 ○○과정 수료)를 꾸준히 해왔으며, 대학에서는 일본어(○○시험 ○○○점)를 부전공으로 이수하여 현재도 계속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제 신념은 제가 있는 자리가 플러스가 되도록 항상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생활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신념으로 귀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작은 일원으로서 항상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제 자신과 귀사의 발

  • [광고전략][금융기관 광고전략][인터넷 광고전략][정치 광고전략][지방대학 광고전략][온라인 광고전략][금융기관]금융기관 광고전략, 인터넷 광고전략, 정치 광고전략, 지방대학 광고전략, 온라인 광고전략
  • 광고 카피형식의 결정1) 카피의 형식(가고시마 와루도시 1987)2) 카피의 형성3. 광고매체계획1) 광고예산2) 침투력3) 매체의 범용성4) 경쟁4. 광고비의 설정1) 광고예산결정시 고려사항2) 광고예산의 결정방법5. 광고효과의 측정 및 평가1) 순위붙이기2) 포트폴리오 테스트3) 실험실 방법Ⅱ. 인터넷 광고전략Ⅲ. 정치 광고전략Ⅳ. 지방대학 광고전략1. 형식적 차별화 전략1) ꡐ공고형ꡑ 입시광고2) ꡐ창작형ꡑ 입시광고3) ꡐ복합형ꡑ 입시광고2.

  • [대중문화]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케이블 TV,위성방송,HD TV,인터넷 방송)
  • 와 발전방향Ⅲ. 위성방송1. 직접위성방송의 개념 및 특성2. 직접 위성방송의 발전3. 직접위성방송에서 디지털위성방송 시대로의 전환4. 우리나라 디지털 방송의 현황디지털 위성 방송의 해결 과제, 전망과 미래Ⅳ. HD TV1. HDTV 와 SDTV2. 디지털 TV 전송 방식 관련 이슈Ⅴ. 인터넷 방송1. 인터넷 방송의 개념2. 인터넷 방송의 역사3. 인터넷 방송 현황인터넷 광고의 미래Ⅵ. 결말Ⅰ. 뉴미디어1. 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New media란, 말 그대로 새로운 전

  • [미디어론]뉴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과제
  • 와 발전방향Ⅲ. 위성방송1. 직접위성방송의 개념 및 특성2. 직접 위성방송의 발전3. 직접위성방송에서 디지털위성방송 시대로의 전환4. 우리나라 디지털 방송의 현황5. 디지털 위성 방송의 해결 과제, 전망과 미래Ⅳ. HD TV1. HDTV 와 SDTV2. 디지털 TV 전송 방식 관련 이슈Ⅴ. 인터넷 방송1. 인터넷 방송의 개념2. 인터넷 방송의 역사3. 인터넷 방송 현황4. 인터넷 광고의 미래Ⅵ. 결말Ⅰ. 뉴미디어1. 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New media란, 말

  • [태권도승단] 미래사회 문화 콘텐츠로서의 태권도 발전 방향에 대하여 논하시오
  • 와 정보사회1) 뉴미디어의 본질2) 정보사회와 정보의 가치5. 미디어 패러다임의 변화6. 소셜미디어 시대의 도래7. 한류 문화콘텐츠의 방향8. 미래사회 문화 콘텐츠로서의 태권도 발전 방향1) 태권도시범을 통한 태권도 발전 방향2) 미디어광고의 활용을 통한 태권도 발전 방향3) 태권도공연을 통한 태권도 발전 방향4) 국제 마케팅을 통한 태권도 발전 방향(1) 국제화 전략(2) 시장세분화(4) 외부환경분석(SWOT분석)5) 태권도 본질의 타락과 이미지 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