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메가패스 광고비판 및 개선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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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좋은 광고? 나쁜 광고?
시장 상황 및 분석
메가패스 광고 비판
메시지 내용 및 분석
메가패스 개선 사항
스토리 보드
본문내용
시장 분석

메가 패스는 현 시장 1위이다!!
성능, 가입률 등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며 M/S 1위
→ 인터넷 전용선 시장은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상에서 성숙기 위치에 있다.
그래서 메가패스는 M/S를 경쟁사에게 뺏기지 않는게 중요하다.
→ M/S 확보를 위해서는 소비자 인식에 확실히 포지셔닝 하는것이 중요하다..

메가패스 광고 비판
제한된 표적 시장 선정
→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연령대가 10-20대에서 30, 40 대까지 점차적으로 넓어지고 있는 추세
메시지 전달의 불명확
→ 자칫 기성세대들에게는 힙합과 랩은 낯설고 알아듣기 조차 어려운 것이므로 힙합과 랩에 대해 반감

제한된 표적 시장 선정
→ 10대뿐만이 아닌 20대, 30대이상도 인터넷 가입자중 상당수를 차지 표1참조) 하므로 이 광고는 표적시장을 너무 치우친게 아닌가 한다.
→10대 20대에게 지나친 소구는 기성세대에게 인터넷이 그들(10~20대)만의 전유물이라는 생각과 함께 반감이 들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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