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의 TOWS 매트릭스 분석 및 포지셔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시장 정의
3.기회/위협 분석
4.강점/약점 분석
5.TOWS 매트릭스
6.시사점 정리
7.포지셔닝 전략
본문내용
무제한 데이터 폐지

지난 3월 현재 스마트폰 트래픽은 지난 2009년 9월보다 24.4배 증가
방송통신위원회가 데이터 트래픽 폭증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폐지 여부를 사업자 판단에 맡기기로 함


무료문자메시지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은 국회에서 "문자메시지 무료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힘.
초기 투자 비용을 이미 회수하였고, 카카오톡 같은 무료 문자 서비스가 이미 대중화 됐기 때문에 무료문자메시지 추진에 문제가 없다고 봄


무료문자기능
탑재


애플 운영체제(OS) iOS5의 아이메시지등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무료문자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메이저IT업체의
진출



마이피플=>현재 750만 이용자 강점: 무료 음성영상통화, PC연동
네이버톡 강점: 클라우드서비스(N드라이브) PC연동(네이버지도,캘린더)





네트워크 효과
특정 상품에 대한 어떤 사람의 수요가 다른 사람들의 수요에 의해 영향을 받는 효과
=>카카오톡의 사용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신규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자연스럽게 카카오톡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문제해결 마케팅 전략
  • 전략적인 의미를 도출해 마케팅 전략을 세워 HITE가 처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4. 본론 전개 과정 소개본론의 전개 과정은 외부 환경 분석 파트인 ‘Ⅱ. 국내 맥주 시장분석에서 국내 맥주 산업구조 분석, 3C 분석, PEST분석이 먼저 소개된다. 그리고 내부 환경 분석 파트인 ‘Ⅲ. 하이트진로 HITE 분석’에서는 BCG 매트릭스, SWOT분석, STP분석이 이어진다. 이로써 환경 분석을 마치고 ‘Ⅳ. 하이트진로 HITE 인식조사 및 문제점 분석’에서는 대중들의

  • Live Brilliant, Service -8, 9, 10장
  • 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된다.8.1.3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비즈니스 프로세스는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서비스의 제품을 생산하는 활동이나 태스크의 구조, 관계에 대한 집합이다. 논리적으로 관련된 작업 및 조직이 구체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생성하는 시간과 이러한 활동을 구성하고 조정하는 고유한 방식으로 개발된 것을 가리킨다. 새 상품을 개발, 생성 및 주문 이행, 마케팅 계획을 작성하고, 직원을 고용하거나 조직들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 리워드앱 산업 성공전략
  • 리워드앱 산업 성공전략목차Ⅰ 서론1) 모바일 앱 광고 시장의 등장 2) 리워드 앱 산업 선정 이유 Ⅱ 본론1. 시장 환경 분석1) 스마트폰 리워드 앱 시장의 동향2) 스마트폰 리워드 앱 인지도 및 이용자 수와 전망3) 기존 기업 사례 분석4) 시사점2. SWOT 분석 1)강점 (Strength)2)약점 (Weakness)3)기회 (opportunity)4)위협 (Threat)SWOT 분석 시사점3. STP 분석 1)시장세분화2)목표시장 선정3)포지셔닝4. 마케팅믹스(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Ⅲ 결론

  •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국내시장 마케팅 전략
  • 분석을 통한강점, 약점, 기회, 위협요인 파악S-T-P 전략수립선정시장 FGI 분석통합적 4P전략 수립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3년 1월 기준으로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의 수가 33,298,440명, 태블릿PC 가입자 수는 729,506명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제 국민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다.스마트폰의 보급률 확대에 따라서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와 카카오톡, 마이피플 등 새로운 모바일 메신저시장의 확대는 스

  • 카카오톡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견해
  • 의 벤처기업을 인수하면서 설립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이다. 주력 상품인 카카오톡(Kakao Talk)은 스마트폰 유저 간에 무료로 문자메시지 및 사진, 동영상등을 전송하게 해주는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2010년 3월 18일 첫 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고 그 후 불과 4개월 만에 2,0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설치해놓고 있는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