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여성고객 타겟팅 Customization Service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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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상황분석
왜 20~30대 여성인가
현대차의 여성마케팅
경쟁사의 여성마케팅
HERsclusive(포지셔닝 전략)


Part 2. 마케팅 전략


She designs
She deserves
Price, She makes
She enjoys


Part 3. 기대효과
본문내용
세계에서 가장 빠른 구매력 향상을 보이는 시장

전 세계 여성의 구매력은 2009년 5조 달러이며, 2014년에는 18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출처: 세계은행)

한국시장에서 여성의 구매력은 2008년 1760억 달러이며, 2013년 2240억 달러로 예측(출처: NSO of pacific asia)

콘트라 섹슈얼 여성상

- 전통적인 여성상과는 반대되는 사회적 성공과 고소득에 중점을 두는 20~30대의 여성상


콘트라 섹슈얼의 특징

- 주요 관심사는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하고 싶은 일, 내가 행복할 수 있는 방법
- 자기 개발에 적극적이고 자신을 표현하는 데 당당함
- 가격 보다 제품의 품질, 내구성, 디자인, 색상, 브랜드 등의 속성을 더 중시
- 사회적, 경제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음
- 각종 매체에서도 이들의 삶을 자유분방하고 화려하게 그리며, 이들이 다른 소비 계층의 동경의 대상이 되어 이들이 선도하는 트렌드가 자연스럽게 유행을 이끌게 됨

⇒ 20~30대 콘트라 섹슈얼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아 소비를 촉진 시킴


GM대우

국내 최초로
여성전용자동차
‘라노스 줄리엣’ 출시
여성 정비 교실 운영


렉서스

격조 높은 매장분위기 형성
여성들의 매장진입률 높임
1년 365일 하루 24시간
무료 긴급 출동 서비스 제공
차체 전체 무상 수리 보증


볼보

차량 제작팀 140명 가운데
100여명을 여성으로 채우고
차량 제조의 모든 과정에
여성들의 생각을 반영
여성들을 위한 자동 차량 점검


BMW

‘폴로 미 홈‘ 밤길을 두려워
하는 여성을 위해 시동을 끈
후에도 라이트가 40초간 켜
져 길을 밝혀주는 기능

* 사이트를 통해 특정 카 디자이너 지정 예약 후 방문하여 면담

* 예약 없이 방문시 대기 후 상담

* 대기시간에 Customized Design 3D Smulation 프로그램 사용 가능



After Service

1:1 전문 상담원을 연결하여 자동차 보험 및 정비 서비스, AS 서비스 제공
- 보험 직원 도착 시간, 수리·정비 진행 과정을 알려주는 Application




CRM Strategy

- 구매 전과 구매 도중 구축된 고객 Database에 기반하여 매달 주기적인 자동차 관리 및 부품에 관한 카탈로그 및 문자 서비스


기획의도

숙련된 매장 딜러가 제공하는 수준 높은
서비스와, 격조 있는 인테리어로 대우받기를 원하는 여성들의 발길을 이끔
나만의 차량을 특별한 공간에서 시승,
상담, 구매함으로써 남들과 차별화 된다
는 인식을 심어줌
Customization 차량만을 판매하는 매장
으로 전문성을 높임


입지조건

고급화 전략에 따라 명품 매장이 밀집해
있는 장소(ex. 청담동)
타겟인 커리어 우먼들이 밀집해 있는 업
무지구(ex. 역삼동, 종로)
Exterior

건축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기하학적 형
태의 건물로 눈길을 끔
건물 전면을 통 유리로 처리하여 지나
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것과 동시
에, 건물 자체의 채광도를 높여 넓고 탁
트인 느낌을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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