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론] ERIS모델로 본 싸이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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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혁
ERIS모델로 본 싸이월드
1) 기업가( Entrerprenear)
2) 자원과 역량(Resources and Capabilities)
3) 산업환경(Industry Environment)
4) 전략(Strategy)
5) 성과(Performance)
본문내용
‘미니홈피’라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

‘일촌’개념 도입으로 유대감 향상

‘도토리’라는 매개체를 통해 요금 지불에 대한
부정적인 면을 감성적으로 전환시킴.

기타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아이디어들의 개발



공격자의 우위와 방어자의 딜레마 – 거의 없음
(언제든지 새로운 기술로의 전환이 용이한 커뮤니티 시장)

틈새시장 진입전략
(커뮤니티 시장이 틈새시장은 아니었으나, 커뮤니티 시장의
성장에 ‘싸이월드’가 결정적 역할을 함.)

선발자 우위 활용 – 선발자는 아니었으나 클럽, BGM, 선물
가게, 모바일 싸이월드 등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마케팅
활동을 펼쳐 경쟁자 추격에 대한 딜레마를 극복

자산 간결화 전략 – 확인하기 어려움

스타를 CF모델이나 홍보대사
로 기용하지 않고
커뮤니티 구성원으로 활용함.


파도타기와 입소문을 통한 꼬리에 꼬리를 무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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