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온라인게임의 스타 마케팅의 성공및 실패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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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주제선정이유
II. 스타마케팅이란 ?
III. 게임산업 현황 및 변화
IV. 스타마케팅의 효과 및 성공전략
- 성공사례
V.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 실패사례
VI. 게임산업 전망 및 아이디어 제시
본문내용
대중 스타들이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마케팅 전략
스포츠,영화,가수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사람!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려는 전략!
PPL 광고와는 구별된다!!


호재 혹은 숙제

온라인게임의 미개척 시장이 아직 많다.
(중동, 아프리카, 동부 유럽 등)

아케이드 게임과 모바일 게임 역시 아시아 지역과
미주 및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수출

-> 지역 특성을 감안한 수출 전략> 수출 전망의 등불!


Option1. 게임업체측에서의 이득
: 가수 ‘비’ 유료캐릭터 판매 전년동기대비 30% 매출상승


Option2. 연예인 엔터테이먼트에서의 기회
: 좋은 결과를 이으려는 여세를
몰기 위해 다음 스타마케팅의
스타를 ‘빅뱅’ 으로 선정
연예인에게 광고 기회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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