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유니레버 Unilever의 성공전략 및 핵심인재 유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분석


2.인도소개


3.성공사례 및 마케팅전략


4.인적자원사례

5.Q & A
본문내용
1888 년 비누 수출을 계기로 처음 진출하여 인도 GDP의 64%를 차지하는 저소득계층을 공략, 인도 최고의 기업이 된 힌두스탄 유니레버.


립톤은 홍차의 대중화에 기여한 대표적인 홍차 브랜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하루에 약 30억 달러가 판매되는 가장 많이 팔리는 차 음료 브랜드 이다.


GDP : 1조 2917억
실질경제성장률 : 7.1%
1인당 GDP : 1,103
교역규모: 1,630억(수출), 2,878억(수입)

특히 세계적 수준을 보유한 IT산업은 2000년 수출액 40억 → 2005년 239억 으로 급성장함.


설사병으로 인한 사망의 66만 명 30%정도는 인도에서 발생

인도는 사람들이 포크와 칼을 사용하지 않고 모든 것을 손으로 행하기 때문

제품의 기능보다 건강 및 위생의 중요성 을 대중에게 강조

면접

면접을 통해 유니레버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활용

조사나 심문이 아닌 대화의 기회로 활용
틀에 박힌 면접이 아닌 놀라운 경험을 제공
기존 핵심인력의 역량을 적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전략적 CSR의 추진 방안과 성공 사례1. 상생 경영1) 지역사회 공헌2) 공급업체와의 상생3) 잠재고객 훈련, 시장입지 강화2. 피라미드의 밑바닥1) 일자리 제공 : 비용절감의 기회2) 차별화된 제품과 사업 모델3. 환경 경영1) 자발적 감축

  • [경영,마케팅] LG생활건강의 해외시장진출
  • 및 유가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현지 언론의 수차례 보도로 인해 긍정적이며 호감적인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였고 이는 매출로 연결되었다. LG전자는 터키에서 광스토리지 시장점유율 70%을 기록하고 있으며, 에어컨 50%, 모니터 30%, PDP TV 20% 등 주요제품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이러한 바와 같이 화학,전자 등 개별적인 홍보보다는 LG라는 통합적인 브랜드 홍보 전략과 LG=한국=형제의 나라“라는 홍보도 효과적일것이다.P&G, 유니레버,

  • [국제경영] 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태평양의 실패, 성공 사례 분석목 차Ⅰ. 머리말 Ⅱ. 태평양 기업소개1. 태평양 소개 및 역사2. 글로벌 브랜드 - 아모레 퍼시픽3. 태평양의 경쟁력과 핵심역량Ⅲ. 화장품 시장1. 화장품 업종의 이해2. 화장품 산업 시장 분석3. 프랑스 화장품 시장의 현황(1) 프랑스 시장의 동향(2) 프랑스 시장의 특성Ⅳ.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실패사례 분석1. 프랑스 진출 동기2. 프랑스로의 첫 발자국 SOON(1) SOON의 전략

  • [기업경영] 21세기 환경변화에 자생할 수 있는 창조적 조직개발
  • 관리자차원>◆ 리더십-창조적 조직을 위한 리더십(leadership)‘리더십’은 ‘집단이 추구하는 목표달성을 위해 구성원에게 미치는 영향력’으로 정의된다. 이는 새롭게 변화되는 환경 속에서 기회를 탐구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안내자 역할을 의미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현재에 요구되고 있는 리더십은 조직의 목표달성과 체제유지를 위해 주어진 환경에서 부하를 자발적 및 의욕적으로 업무에 몰입시키는 기능을 함과 동시에, 마

  • LG생건강,기업분석,마케팅사례분석,전략적제휴,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핵심과제를 설정, TMP, Six Sigma 및 Skill개발의 혁신활동을 전 임직원이 동참한 가운데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 육성계획에 의거 혁신활동 분야별 사내/외 교육을 실시해 우수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사업추진에 필요한 지원체제를 한층 강화하는 등 초 일류공장을 향한 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품질 경쟁력을 갖춘 울산공장은 지난 1992년 TMP(Total Pro-ductivity Management: 종합 생산성관리) 활동을 근간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