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아자동차 `소울`의 거시환경분석 및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거시환경분석
2.인구통계학적 환경요인
3.경제적 환경요인
4.정치적 환경요인
5.사회적 환경요인
6.5 Force Thery
7.현재시장 내의 경쟁
8.잠재적 진입자
9.구매자의교섭력
10.공급자의 교섭력
11.대체품의 위협
본문내용
-몇 년간 계속된 석유값의 상승+친환경에 대한 관심
=녹색관련 아이템에 관심
EX)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높은 판매


<현재 시장 내의 경쟁>
미국 시장 내 경쟁 치열

<구매자의 교섭력>
적정한 구매자 교섭력


<잠재적 진입자>
높은 진입 장벽


<대체품의 위협>
①하이브리드카 선호 증가
②자전거 및 대중교통 이용 증가


<구매자의 교섭력>
높은 진입 장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글로벌 시대의 POSCO(포스코)의 경영전략과 기술혁신
  • 의 경영철학과 핵심가치4. POSCO의 경영전략5. POSCO의 경영혁신과 기술혁신6. POSCO의 기업윤리: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공헌7. POSCO의 세계화 전략: 아시아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8. 결론 및 소감1. 들어가면서본 레포트는 국내외 철강 산업의 환경을 분석하고, 급변해 가는 철강 산업의 경영환경에 대처해 가기 위한 POSCO의 경영전략은 무엇이며, 어떤 기술 혁신을 도모하는지 연구, 분석,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우리 조는 전원 비전공자로(비 경영학)

  • [기업과경영] 기아자동차 쏘울(SOUL)의 분석
  • 목차1.서론 2.본론 2-1 환경 분석① 국내, 국외 시장분석 ② SWOT분석 ③ 경쟁차량 분석 2-2 마케팅 분석① stp분석 ② 4p분석 2-3 성과(재무적성과) 2-4 영향 3.결론-나아가야할 방향 및 교훈1.서론1) 선정동기 및 자료조사기간넥슨 카트라이더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기아자동차 쏘울 세 개의 주제를 선정하였고, 회의결과 마티즈 크리에이트브는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자료조사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였고 우리 팀은 주로 공대생위주로 이루어

  • 자동차부품업체의 글로벌 전략 분석
  • 의 시장점유율 확대로 동시에 주목 받고 있는 자동차부품 업계의 핵심전략에 대해 알아보겠다.2. 기업 선정 동기 코트라(KOTRA)는 18일 GM-Korea Day에서 해외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들의 경창산업등 한국 자동차 부품기업에 대한 러브콜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동차 부품 중 CLUTCH-GEAR부품, CABLE, PEDAL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최근 한달 간 11.2%의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경창산업에 대해 알아보겠다.II. 경창산업의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분석1

  • 공연예술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연예술단체와 기업의 협력사례와 마케팅 전략
  • 공연예술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연예술단체와 기업의 협력사례와 마케팅 전략I. 서론 Ⅱ. 이론적 배경1. 공연예술의 정의 및 발전과정2. 공연예술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3. 공연예술 마케팅의 필요성Ⅲ. 공연예술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1. 공연 시장의 구조2. 공연 시장 현황3. 공연예술산업의 문제점Ⅳ. 예술단체와 기업 간 협력사례 분석1. 에이콤 인터내셔날과 기아자동차2. 현대자동차의 지방사업장 순회공연3. 한화그룹 메세나 콘서트4.

  • [졸업논문][경영학] 기업과 은행합병 이론 및 사례
  • 의 두 가지가 있다. 기업의 매수란 대상기업의 자산취득에 의한 영업양도와 주식의 인수에 의한 주식취득으로 기업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M&A의 경제 경영학적 의미는 자유경쟁적 시장에서 기업이 성장, 생존하기 위한 재무전략의 일환으로, 기업체 입장에서는 시장 점유율 제고, 신시장 개척, 경영다각화를 위한 외적 기업성장의 한 방법이고, 시장 전체로는 이를 통한 경제의 효율성이 유지된다고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합병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