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광고와 섹슈얼리티-섹스어필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QnA
2. Sex
3.Sex Appeals in Korea
4. Conclusion
5. 참고문헌
본문내용
표현기법상의 분류 – 상징적

1) 섹스심벌
섹스와 심벌을 접합한 말로 ‘섹스를 표상하는 것, 섹스를 상징하는 것’이라고 유추할 수 있다.
섹스심벌형 광고표현은 이러한 섹스심벌을 표현하여 섹슈얼리티, 혹은 광의의 에로티시즘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유형이다.
제품의 성능이나 특징, 혹은 제품 자체를 상징적으로 심벌화한다.


한국의 섹스어필

1) 선정성 논란
국내의 섹스어필 광고가 본격적으로 거론되고 시작된 대표적인 예로는 영화 ‘원초적 본능’에서
뇌쇄적인 관능미를 보여준 샤론 스톤이 출연한 한화의 이맥스 광고를 들 수 있다.
하지만 성의 상품화, 선정성 논란 등이 대중과 언론의 화두가 되는 경우가 많아,
국내 광고에 직접적인 표현 방법은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경향이 있다.
대신, 광고의 내용보다는 카피에 은유적으로 성적인 암시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참고문헌
백종기, [사대교린외교의 지정학적 및 역사적 고찰], {인문과학}. 제10집. 성균관대 인문과학 연구소, 1981.

임성택, [패션광고에 표현된 섹스어필한 사진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5.

임현빈, [섹스어필 광고의 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7권 제11호. 한국콘텐츠학회, 2007.

김상훈, [인쇄매체에 표현된 섹스어필 광고에 관한 연구], {정보디자인학연구}. 한국정보디자인학회, 2008.

박영원, [광고디자인 이미지에 나타난 섹스어필 유형에 관한 연구], {기호학 연구}. 한국기호학회, 2008.

이명희, [주류광고에서 나타나는 섹스어필 사례에 관한 연구 -광고자율규제와 선정성 문제를 중심으로],
{정보디자인학연구}. 한국정보디자인학회, 2010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론] 미디어 섹스
  • 섹스 행위가 미디어를 매개로 문자 또는 영상을 통해서 묘사되는 형태를 미디어 섹스라 한다. 현대사회에 들어서 미디어 섹스는 각 미디어의 특성과 다양성 그리고 시장의 경쟁 원리를 바탕으로 점점 확산되어 가고 있으며, 그 파급효과 또한 사회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발전되고 있다. 따라서 포르노그래피와 미디어 섹스의 개념, 관련 이론 등을 살펴보고 이에 기초하여 미디어 섹스의 발전 과정을 알아본 다음, 미디어 섹스의 실태를 조사하여 그로

  • [문화산업] 방송산업 속 대중문화
  • 광고, 드라마, 뉴스 등 요즘 일상 속에서 ‘웰빙’이라는 말을 빼놓지 않고서는 대화 가 안 될 정도까지 이르렀다. 그만큼 대화의 소재로 웰빙, 건강이 크게 자리잡았음을 보 여주고 있는 것이다. 물론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장수, 건강은 사람들의 삶에 있어서 최 대의 화두가 되고 목표가 되어왔지만 일보다는 여유와 여가를 즐기는 요즘 현대인들이기 에 이런 주제가 더 크게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 관련기사 1KBS 비타민 웰빙시대 전도사 (스포츠서

  • [광고의 성역할] 국내 TV 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성역할
  • 광고에서 바라보는 성 역할은 사람의 내적인 아름다움이나 내면의 가치를 살펴보는 것이 아닌 일종의 ‘섹슈얼리티(Sexuality)’를 반영하는 것이다. 섹슈얼리티는 그 사회의 욕망과 시대상을 반영한다. 섹슈얼리티는 단순한 여성/남성의 이분법의 구도가 아니라, 여러 사회관계들 속에서 도출되는 성적 정체성과 성담론, 성의 정치적 의미 등을 모두 아우르는 개념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섹슈얼리티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그 사회의 변화에 따라서 끊임

  • [광고론] 한국 TV광고 속 남성이미지의 변화
  • 섹스 산업이 번창한다. ① 자동차산업, 철강산업, 조선업의 발달 (힘쓰는 노동을 할 수 있는 남성)-> 태평양 고려왕 드링크 광고1970-1980년대는 경제적인 면에서 발전하던 시기였다. 1960년대 이후 계속된 ‘경제개발 5개년 계획’ 등 정부차원에서 국가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이 있었다. 박정희 정권은 그동안 수공업의 형태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한국의 경제를 빠르게 발전시키기 위해서 중공업중심의 새로운 경제개발에 들어갔고, 이에 따라 산

  • [여성학]스포츠신문(스포츠투데이)에 나타난 정형화 된 남성성과 여성성에 관한 분석
  • 속한 사람들이 어떻게 스포츠 신문을 인식하고 있는지 조사해보고 싶다. (참고논저)김윤성.이유나 옮김, 리타M그로스, 페미니즘과 종교, 청년사, 1999.변혜정, 성폭력 의미 구성과 여성의 차이, 섹슈얼리티 강의, 동녘, 1999.원미혜, 우리는 왜 성매매를 반대해야 하는가, 섹슈얼리티 강의, 동녘, 1999.한설아, 여성의 다이어트 경험을 통해 본 몸의 정치학, 섹슈얼리티 강의, 동녘, 1999.한국여성개발원, TV보도와 보도조직의 성분석, 한학문화, 199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