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 모바일 사업사업부의 성장 모멘텀과 글로벌 플레이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삼성 모바일 사업부 소개
2.통신기술 발달과 시장환경에 따른 전략
-1세대~3세대별 시장환경의 변화 및 사업전략/성과
3.삼성 모바일 분석
-Swot Analysis, , 국내외 CF 분석 / 평가
4.경쟁사 분석
-노키아, 애플
5.최근 동향
6.삼성 모바일 사업부에 대한 발전방향 제시
본문내용
통신기술
개요
미국 AT&T에 의해 소개된 아날로그 신호 휴대폰 서비스를 위한 표준 시스템.
대표적으로 AMPS(Advanced Mobile Phone Service).
기지국 구역(Cell)을 잘게 나누어 동일한 주파수를 재사용할 수 있게 한 방식.
 특징
양방향 라디오 방식(음성통화만 가능).
가입자가 늘어남에 따라 수용량의 한계로 2세대 통신기술에 대한 필요성 대두.
시장환경
 세계적 휴대폰 제조 양대산맥 등장 : 노키아, 모토로라
국내 1984년 AMPS 방식 모토로라 EMX-250을 도입하여 이동통신 서비스 개시.


모바일 사업전략 시행 및 성과
2006년 시장점유율 하락으로 인해 경쟁력 재고를 위해 다양한 전략 시행
- 원가를 절감한다 :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간접비 절감, 플랫폼 공용화 전략,
- 지속적 기술 경쟁우위 유지 : 스마트폰 시장 진출과 스마트폰 컨텐츠 강화를
위한 노력을 통해 2008년 4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HTC에 이어 5위 차지
세계최초 HSDPA, Wibro 기술 국내 상용화
2009년 9월 시카고에서 열린 4G World 2009 Conference and Expo에서
Mondi Phone으로 Best of 4G상 수상, 다가올 4G에 대한 준비
 모바일 플렛폼인 ‘바다(bada) OS’개발과 이를 탑제한 ‘Wave2 폰’ 출시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Angry Birds http://angrybirds.tistory.com/257
노키아 http://www.nokia.co.kr
애플의 전략
유튜브 http://kr.youtube.com/
iPhone http://www.apple.com/kr/iphon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성전자 사례
  • 삼성이 젊은 소비자들을 열광시키는 고급스런 카메라 폰을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 2004. 4. 21) 이는 곧 삼성이 점유율 1위를 차지할 날도 머지않았음을 의미한다.이와 같이 D램 반도체, PDP / LCD 디스플레이, 휴대전화 이 세 가지 산업은 9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삼성전자의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되어왔으며, 21세기를 겨냥한 삼성의 경영 전략인 디지털 컨버전스의 가장 핵심적 위치의 사업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그 결과 2004년 4

  • [전략경영] 디지털시대에 대응하는 삼성전기의 경영전략
  • 경영 환경 역시 급속도로 변화되어 가고 있고, 각 기업들은 그러한 변화의 물결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최선의 전략들을 내어놓으며 디지털 시대에 적응해 가려고 하고 있다. 삼성전기 역시 이러한 흐름에서 예외는 아니다. 1973년 창립 이래 핵심 전자부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해 온 삼성전기는 창립당시 Audio/Video부품 생산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부품산업의 기술 자립 토대를 마련한 삼성전기는 80년대에 소재 및 컴퓨터 부품으로 그 사업을 다각화

  • [국제마케팅] LG전자의 글로벌경영
  • 사업본부디지털 미디어 사업본부는 LG전자의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바탕으로 AV, DS, PC사업부 간의 시너지를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개발 및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PDA, MP3 등 모바일 제품과 슈퍼멀티 드라이브, 슈퍼멀티 DVD 레코더 콤비 등 복합형 제품을 통해 멀티미디어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음.- 대표제품 : 텔레메틱스, PC, 홈씨어터, 광스트로지, DVD 플레이어 매출실적 : (단위 : 억 원)2005년 국내 6,722 국외 25,067 전체 31,789200

  • 삼성반도체의 전략경영과 핵심역량
  • 사업은 주로 전자 시계, 아날로그 시계, 텔레비전, 오디오 및 전자 렌지와 같은 소비자용 제품에 들어가는 IC와 및 부품을 개발하여 대량 생산하는 것이었습니다. 1983년 64Kb DRAM의 개발에 성공하면서 시장을 선도하는 반도체 제조업체로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이어서 1984년 한국 기흥에 삼성 최초의 반도체 복합 단지와 가공 시설이 문을 열었습니다. 1991년에는 삼성의 LCD 사업부가 반도체 총괄에 합류했습니다.삼성은 공격적인 성장 전략을 통해 1990년 초

  • 삼성전자 VRIO Framework 분석
  • 경영, 상생추구’ 를 모든 삼성인이 공유하고 지켜야 할 핵심가치(Samsung Values)로 삼고 있다. 삼성 핵심가치는 우리는 누구이며, 어떻게 일하는 사람들인가를 알려주는 삼성인의 정체성이며, 가치판단의 기준이자, 하나의 삼성을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해 온 삼성 성공의 DNA라 할 수 있다. 사업부문 완제품 분야 삼성 휴대폰은 시장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WiMAX와 고속하향패킷접속(HSD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