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 모바일 사업사업부의 성장 모멘텀과 글로벌 플레이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삼성 모바일 사업부 소개
2.통신기술 발달과 시장환경에 따른 전략
-1세대~3세대별 시장환경의 변화 및 사업전략/성과
3.삼성 모바일 분석
-Swot Analysis, , 국내외 CF 분석 / 평가
4.경쟁사 분석
-노키아, 애플
5.최근 동향
6.삼성 모바일 사업부에 대한 발전방향 제시
- 본문내용
-
통신기술
개요
미국 AT&T에 의해 소개된 아날로그 신호 휴대폰 서비스를 위한 표준 시스템.
대표적으로 AMPS(Advanced Mobile Phone Service).
기지국 구역(Cell)을 잘게 나누어 동일한 주파수를 재사용할 수 있게 한 방식.
특징
양방향 라디오 방식(음성통화만 가능).
가입자가 늘어남에 따라 수용량의 한계로 2세대 통신기술에 대한 필요성 대두.
시장환경
세계적 휴대폰 제조 양대산맥 등장 : 노키아, 모토로라
국내 1984년 AMPS 방식 모토로라 EMX-250을 도입하여 이동통신 서비스 개시.
모바일 사업전략 시행 및 성과
2006년 시장점유율 하락으로 인해 경쟁력 재고를 위해 다양한 전략 시행
- 원가를 절감한다 :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간접비 절감, 플랫폼 공용화 전략,
- 지속적 기술 경쟁우위 유지 : 스마트폰 시장 진출과 스마트폰 컨텐츠 강화를
위한 노력을 통해 2008년 4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HTC에 이어 5위 차지
세계최초 HSDPA, Wibro 기술 국내 상용화
2009년 9월 시카고에서 열린 4G World 2009 Conference and Expo에서
Mondi Phone으로 Best of 4G상 수상, 다가올 4G에 대한 준비
모바일 플렛폼인 ‘바다(bada) OS’개발과 이를 탑제한 ‘Wave2 폰’ 출시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Angry Birds http://angrybirds.tistory.com/257
노키아 http://www.nokia.co.kr
애플의 전략
유튜브 http://kr.youtube.com/
iPhone http://www.apple.com/kr/iphon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