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철도노조파업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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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선정동기와 기업소개


본론

파업의 전개와 원인, 인사관리의 문제점, 노조와 공사의 입장, 파업결과


결론

인사관리 개선방향

본문내용
지난 2월11일 코레일, 광명역 탈선사고 14명 중
항공기 수준 KTX 정비… 그러나 KTX는 계속 멈춰
철도노조, “철도공사는 정비축소 철회하고 인력 충원해야”
코레일 관계자는 “직원들의 인적 과실로 열차 탈선 등 대규모 사고가 발생한 점 등을 감안해 관련자들을 중징계 처분했다”며 “앞으로 보다 안전한 철도를 만드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철도노조는 19일 서울역 광장에서 결의대회를 갖고“당일 작업자는 사고의 원인이 된 장애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도 중징계를 한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부당한 징계는 철회 돼야한다”고 주장했다. 철도노조는 “잇단 열차사고에 대해 철도공사가 책임을 개인에게 떠넘기고 있다”며 정비업무 축소철회, 부족인력 충원, 조건부 외주화 중단 등을 요구했다. 레일&뉴스 www.railn.com

11월 26일.
철도노조의 무기한 파업 돌입
11월 26일.
철도공사의 조합원 고소
11월 28일.
대통령 워크숍 발언
12월 1일.
불법파업 규정. 담화문 발표
12월 3일.
파업 철회 및 업무 복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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