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철도노조파업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선정동기와 기업소개
본론
파업의 전개와 원인, 인사관리의 문제점, 노조와 공사의 입장, 파업결과
결론
인사관리 개선방향
- 본문내용
-
지난 2월11일 코레일, 광명역 탈선사고 14명 중
항공기 수준 KTX 정비… 그러나 KTX는 계속 멈춰
철도노조, “철도공사는 정비축소 철회하고 인력 충원해야”
코레일 관계자는 “직원들의 인적 과실로 열차 탈선 등 대규모 사고가 발생한 점 등을 감안해 관련자들을 중징계 처분했다”며 “앞으로 보다 안전한 철도를 만드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철도노조는 19일 서울역 광장에서 결의대회를 갖고“당일 작업자는 사고의 원인이 된 장애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도 중징계를 한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부당한 징계는 철회 돼야한다”고 주장했다. 철도노조는 “잇단 열차사고에 대해 철도공사가 책임을 개인에게 떠넘기고 있다”며 정비업무 축소철회, 부족인력 충원, 조건부 외주화 중단 등을 요구했다. 레일&뉴스 www.railn.com
11월 26일.
철도노조의 무기한 파업 돌입
11월 26일.
철도공사의 조합원 고소
11월 28일.
대통령 워크숍 발언
12월 1일.
불법파업 규정. 담화문 발표
12월 3일.
파업 철회 및 업무 복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