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4장. 정치적, 문화적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목표 설정
2.각국의 정치·경제 시스템
- 변혁기 국가 , 신흥시장
3. 정치적 위험의 관리
- 정치적 위험 예측, 대비
4. 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
- 문화와 다국적 기업 경영
5. 토의 및 결론
본문내용
한국의 문화와 소비자 선호도 파악 간과
글로벌 스탠더드 고수한 글로벌 기업의 오만함


전체주의적 정부 몰락

민주적 정부 형태로 대체
민주주의 정치체제 발전
동유럽,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자유시장경제모델 추세

계획경제 or 혼합경제에서 변화
러시아: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
서유럽: 공기업민영화-시장경제



정치적 위험이란?
: 정치적인 힘이 그 나라의 경영환경에 큰 변화를 일으켜,
그 국가에 투자한 기업들의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



세계화(Globalization) + 지방화(Localization)
: 세계화를 추진하면서 동시에 현지 국가의 기업 풍토를 존중하는 기업 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관광학] 카지노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방향
  • 국제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법적, 제도적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 또한 카지노가 탈세나 비리의 온상이라는 부정적 이미지의 해소와 카지노 산업의 투명성 확보를 통한 정부의 지도감독이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야 하며 카지노 경영자도 이를 위하여 적극적인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참고문헌1)국내문헌관광법규교재출판위원회, 관광관련법규집, 서울 : 백산출판사, 1996.김성혁, 서비스경영론, 서울 : 대왕사, 1993.김정만, 관광학개론, 서울 : 형

  • [졸업][윤리경영]우리나라 기업의 윤리경영 실현을 위한 기업문화개발 및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 정치적 동물로서 인간 본연의 행동이 나타난다. 이러한 다양한 욕구 속에서 자기 이해관계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그대로 방치해버린다면 기업은 결코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고, 기업이 바라는 목표달성도 할 수가 없는 것이다. 기업이 살아나가기 위해서는 결국 생각의 고향으로 힘을 모아 국제경쟁력이 강화되었을 때 바람직한 자기들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경영전략의 핵심이다. 2) 기술혁신과 기업문화 김상태.『한국기

  • 비영리조직경영론4) 공공봉사기관 중에서 사업의 성격과 규모가 비슷한 두 개의 조직을 선정하여 특징을 비교, 평가하시오.
  • 문화적 배경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가정, 지역사회, 한국생활 전반에 대한 적응을 용이하도록 지원한다.결혼이민자들이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자국 언어 및 문화를 한국사회에 소개하여 다문화사회의 전령사가 되도록 지원한다.결혼이민자가족 자녀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도록 보호하고 이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 보육, 공동체놀이, 통합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결혼이민자가족의 안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국제신문 사옥에 입점한 ‘라세느도’역시 2년 만에 사업을 철수 했다.세종호텔은 용산 전쟁기념관 내에 위치한 전우회관의 한식, 양식에 이은 중식당을 운영했으나, 1997년 계약이 만료돼 전우회관 측에서 직접 운영하겠다는 의사 표명으로 정리했고, 교원공제회관 내의 인천회관과 경남회관 또한 1999년에 철수 했다.아미가 호텔은 지난 1996년 고급 아이스크림 사업에 진출했으나 2년을 버티지 못하고 중도 포기, 현재 역삼동 스포월드 1층에 위치한 ‘

  • [여행사경영] 철도관광 - 관광열차상품 개발
  • 경영론 , 서울 : 정한국문화자 , 1990. 4. 유필화 , 관광마케팅론 , 서울 : 박영사 , 1997. 5. 정익준 , 최신 여행사 경영론 , 서울 : 형설출판사 , 1997. 2) 국내 학술 잡지1. 권석창 , 일일관광열차 상품판매전략에 관한 소고 , 철도청, 한국철도 , 1999년 3월호. 2. 문보영 , 철도관광상품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 한국호텔관광학회 1999년도 정기 학술논문 발표회 , 한국호텔관광학회 , 1999. 3. 손영수 , 철도여행상품의 성공비결 , 삼성경제연구소 21세기 관광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