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주시장의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주시장분석
2.소주광고의 특징
3.소주광고와 에로티시즘
4.대안제시
5.소주의 해외진출의 문제점
6.대안제시

본문내용
참이슬 Original

-소주다운 소주를 원하는 시장
-정통 소주 선호층
-Heavy Drinker
-진로의 정통성 유지


참이슬 fresh

-깨끗하고 부담없는 소주를 원하는 시장
-저도수 선호층
-Light Drinker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 선도



포괄적인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참이슬


여기서 참이슬, 처음처럼, 광고 영상 보여주기 (이민정, 이효리, 유이 , 한채영)

특징
감성적소구방식-시각화를 중요시함
과거 순수함과 깨끗함을 강조
현재는 자율경쟁으로 인해 경쟁적 시각화


주로 문학이나 미술 따위의 예술에서, 성적(性的) 요소나 분위기를 강조하는 경향으로 그리스로마신화의 사랑의 신 (Eros)에서 유래된 말.
미디어의 발달에 따라 사진·광고·패션·영화·컴퓨터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중화되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마케팅,이성마케팅,감성광고,참이슬vs처음처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소비자 행동론“이성적, 감성적 광고와 마케팅”소주 브랜드“참이슬”과 “처음처럼”을 통한 분석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CONTENTS소비자의 유형과 마케팅 전략제품 및 브랜드 선정시장 및 소비자 분석브랜드 및 광고 분석마케팅 및 광고전략 시사점소비자의 유형과 마케팅 전략고관여 제품저관여 제품이성적 소비자생각하는 소비자(EX.자동차, 핸드폰)행동형 소비자(EX.편의제품)감성적 소비자느끼는 소비자(EX.패션, 보석제품)반응

  • [마케팅조사](주) 두산 米XOZU(미소주) 실패사례와(주) 진로 참眞이슬露(진로) 성공사례
  • 소주 시장 내에서도 술을 섭취하는 다양한 연령층이 존재 (단 주류를 구매할 수 있는 만18세 이상의 성인 남여)-20대~30대 : 기존의 제품보다는 새로운 제품에 대한 수요를 상대적으로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제품의 페키지를 별다른 거부감 없이 수용브랜드 로고와 광고 메시지에 대한 이해가 빠르다. -40대 이상 : 제품을 만든 모기업에 대한 연고지에 집착하기 쉽다. 기존 제품에서 오는 동일한 자극의 반복을 선호하게 된다. 기존의 패키지를 친숙

  • [소비자행동론] 맥주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시장 점유율 1위 등극 후 그것을 지키려는 하이트와 예전의 명성을 되찾으려는 OB맥주, 또 진로 인수 문제가 변수로 더해지면서 그야말로 생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것을 통해 우리는 이러한 각 기업의 전략들이 소비자들의 행동에 어떤 방식으로 작용하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또 메이져 기업에 대한 대응 전략을 소비자 행동과 관련해 구상해봄으로써 ‘소비자 행동론’ 과목을 더욱 정확히 이해해보고자 한다. Ⅱ. 고객분석1. 저관여 제

  • [소비자행동론]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디지털 카메라
  •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 또한 발생하고 있다. 이것은 동기의 분류 중 후천적으로 학습된 동기로서 개인의 특성이나 문화, 환경적 요인에 따라서 다르게 표출되는 2차적 동기에 해당된다. 디지털 카메라의 광고에서 사진 한장 한 장이 마치 그림처럼 연결 된 듯 디지털 카메라 제품의 촬영 기법이 보여질 때 소비자들의 모방 심리를 자극하게 되는데 이것은 무의식적 동기에 행당 된다. 또한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인터넷을 제외하고는 생활 자체를

  • [조직행동] 소니와 모리타 아키오 조직행동론적 인물분석
  • 행동론 적으로 분석해 보자.II. 본론1. 능력과 태도■ 능력 - 어떠한 일을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한계를 나타내는 것이러한 능력의 개념을 바탕으로 모리타 아키오의 가장 뛰어났던 능력을 보자면 뛰어난 선견지명과 결단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한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내수시장의 포화와 동종업계의 지나친 경쟁으로 인한 SONY의 경쟁력 상실을 우려해 일찍부터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렸는데, 이 때 그는 다른 기업처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