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AMOREPACIFIC`의 핵심역량 분석
전략을 취하고 있다. 따라서 치열한 화장품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에 있는 세 글로벌 기업들(로레알, P&G, 유니레버)이 각기 어떤 경쟁우위를 가지고, 어떤 글로벌 전략을 가지는지 분석하고, 이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의 벤치마킹을 통해 국내에서 강력한 기술력과 유통 관리 능력, 제품의 차별성이라는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업계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는 화장품 기업인 AMOREPACIFIC의 핵심역량을 분석한다.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장기적으로 화
- 태평양화장품의 베트남시장진출전략과 인적자원관리에 대하여
전략적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매출액과 이윤증가 기여를 바탕으로 성과급을 지급해 회사의 이익창출에 힘쓰게 한다.9. 화장품 산업 향후 전망화장품산업의 미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5가지 핵심요인들을 분석해 보았다.첫 번째 요인으로 아름다움이 단순히 아름다워 보이 것(looking good) 이상의 의미를 내포하는 개념으로 변화함에 따라 코스메슈티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관련연구가 갈수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좀 더 정확한 브랜드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2) 연구 배경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한국을 다녀 간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Brand) 구축에 달려있으며, 브랜드(Brand)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치열
- [경영학] CEO(최고 경영자)의 자질과 경영철학
경영학 성공하는 조직에는 그 조직을 이끌어가는 독특한 철학이 있게 마련이다. 이는 꼭 기업 경영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KBS TV의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일명 ‘개콘’)에서도 유능한 PD의 경영 리더십을 엿볼 수 있다. ‘개콘’은 지난해 평균 시청률 26.2%(TNS미디어코리아 집계)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박준형 정종철 임혁필 등 뛰어난 연기자들 덕분이기도 하지만, 최고 인기 프로그램으로 만든 일등 공신은 누가 뭐
- [마케팅] 브랜드 기존 제품 강화 및 차별화된 신규 제품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전략적 의도전략적 의도에 맞는 표적시장을 선정하려면 말 그대로 거시적 안목에서 사업을 바라봐야 한다. 그런데 그동안 우리가 정한 두 가지 표적시장을 어딘가 모르게 그런 관점에서는 미진한 느낌이 들었다. 즉, 우리의 새로운 핵심역량이 되기는 힘들다는 것이 그것이었다. 그래서 이 전략적 의도에 대한 논의를 하면서 추가로 제안이 된 것이, 바로 ‘아토피 화장품’라인의 신규 런칭이었다. 한 조원의 제안으로부터 나온 것인데, 현재 환경오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