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 조직의 변화에 대해 아날로그 시대의 조직특징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지털시대의 조직의 변화에 대해 아날로그 시대의 조직특징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1. 디지털 시대의 조직의 변화
2. 디지털 시대의 조직의 변화에 대해 아날로그 시대의 조직 특징과 비교
3. 디지털 시대의 조직의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4. 디지털 시대의 조직의 변화에 따른 적응 방안
5.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디지털 시대의 조직의 변화

디지털시대의 조직의 변화는 모든 조직구성원에게 철저한 독서력과 문장력을 요구해야 한다. 그리고 모르면 직접 사전을 찾아보고 현장을 방문해서 관찰하는 일, 의사소통 능력과 팀워크 능력을 기르는 일, 체험을 통해 깨달음에 의한 지혜를 터득하는 아날로그 학습을 철저하게 시켜야 한다. 이러한 기본능력을 갖추지 못하면 네오 아날로그 시대를 살아가기 어렵게 된다. 지금 닥쳐 오고 있는 네오 아날로그 세상은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단순한 결합이 아니라 신사
참고문헌
박재린, 신경영조직론, 무역경영사, 2001
김석회, 21C 조직행동, 무역경영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통적 미디어와 현대의 미디어에 대한 비교 분석(A+)
  • 설명해야 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미디어가 미국에서 발전해서 각 나라로 전파되었기에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에 오늘날과 같이 진화된 형태의 미디어가 존재한다고 생각된다. 다시 말하자면, 필자는 미국이 50년대 이후에 사회의 주류가 되는 미디어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쳤다고 본다. 그러므로 대표적인 몇 가지 미디어의 예를 들어 미국에서 일어난 미디어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신문을 예로 든다면, 1950년과 1976년 사이에 많은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변화를 가져왔다. 컴퓨터는 문학의 생산기제일 뿐 아니라 매체이며, 동시에 그것을 향유하는 메커니즘이 되었다. 작가와 독자가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는 하이퍼텍스트(hypertext)의 작동과 디지털 네트워크는 의미가 만들어져가는 과정으로서의 문학 관념을 발생시켰다. 여기서 독자는 주제를 구성하고 작가의 목소리를 읽어내며 문체를 즐기는 전통적인 독자가 아니라, 하이퍼텍스트 속에서 스스로 문제를 선택하고 해결방식을 조직하는 독자가 되며,

  • 뉴미디어론3) 정보사회에 대한 낙관론과 비관론 대표학자의견을 중심으로비교설명하고 개혁확산이론 포스트만의 입장을 맥루언의 입장과 비교설명하시오0K
  • 시대의 이해에 큰 영향을 미쳤다.하지만 비판도 적지 않았다. 맥루언의 논리는 철학적 직관에 의존한 것이지 과학적 분석에 기반을 둔 것은 아니었다. 또 미디어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서도 그는 무관심했다. 20세기에 들어와 자본주의 발전과 함께 공론장이 쇠퇴했다는 위르겐 하버마스의 견해와 비교할 때, 맥루언의 견해는 소박하고 유행에 민감한 낙관주의에 머물러 있었다.(2) 구텐베르크 은하계와 인터넷 은하계1990년대 이후 ‘맥루언 르네상스’

  • 정치권력이론의 등장배경과 특성
  • 시대에 피지배계층으로 분류되던 계층은 여전히 적극적인 주인의식을 가지기 힘들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정치권력을 가진 그들을 지배층으로, 그렇지 않은 자신들을 피지배계층으로 구분하는 이분법적인 사고를 지속하는 한 계층의 장벽이 사라지기는 힘들 것으로 사뢰됩니다. 개개인부터가 정치권력을 더 이상 그들만의 것으로 여기는 피지배의식에 사로잡혀서는 안되며, 스스로가 그러한 정치권력의 주인으로 참여하겠다는 보다 적극적인 사고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C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십시오.
  • 비교적 교육을 받지 못해 왔던 여성, 노인, 근로자, 농민 등의 교육 참여에 관심을 기울여 평생교육을 활성화 시켜야겠으며, 교육에 대한 학교교육의 국한된 사고의 전환과 교육을 평생교육의 의미로 확장시키려는 의지로부터 출발함으로써 평생교육 이념의 구현과 평생교육 제도화가 교육개혁의 중심 개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조용하, 안상현(2009) 평생교육의 이해, 동문사한상길(2007) 성인평생교육, 양서원오만록(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