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해찬들을 광고하기로 한 이유
#우리가 광고할 제품은??

I.기업 소개

Ⅱ시장분석 및 SWOT분석
1.고추장시장현황분석
1>국내 고추장시장에 대한 해찬들 매출 변화와 시장 점유율 변화
2>해외시장의 변화
2.경쟁사 분석 (청정원 순창 고추장)
1>브랜드의 이미지
2>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특징
3>청정원 순창고추장의 광고전략 변화
3.소비자 분석
4.문제점 및 기회분석 - SWOT전략
1>강점
2>약점
3>기회
4>위협

Ⅲ마케팅전략게임
1. 마케팅의 목표
2. 광고의 타겟
3. 광고전략
1>인쇄광고
2>TV광고
본문내용
I.기업 소개

◈ 설립일자 : 창립 1973년 9월 1일 오광선 장로
회 장 : 오형근(설립자의 1남)

◈ 회사개요
­대표이사 : 오정근(설립자의 4남)
­임직원수 : 500 명
­자 본 금 : 40 억원
­매 출 액 : 1200 억원(2000년)
­주요취급품목 :
태양초 고추장, 된장, 쌈장, 간장 등 전통식품
까나리 액젓, 멸치액젓류
당면 등 면류
이온물엿, 조청물엿, 양조생식초, 스키피 등 수입식품
이상 52개 품목 142규격

◈ 회사의 주요 연혁
1973. 9 삼원식품공업사 설립
1978. 12 최초로 찹쌀고추장 제조 품목허가 취득 및 시판
1982. 3 대한민국 산업포장 수상(제963호)
1982. 7 미주 및 중동지역 수출개시
1992. 10 태양초고추장 개발 및 판매
1993. 7 국무총리 표창 수상(제 61366호)
1996. 3 재정경제원장관 표창 수상
1996. 4 C. I. 도입 기업이미지 개선
새로운 통합브랜드「해찬들」
1996. 11 공주공장(대지: 9,232평, 건평: 3,926평) 설립
1996. 12 ISO 9002 품질시스템 인증 획득
1998. 3 제32회 조세의 날 석탑산업훈장 수상
1999. 6 '98, '99 2년 연속 태양초 고추장
한국능률협회 선정 장수히트상품 수상
2000. 1 (주)삼원식품에서 (주)해찬들로 회사이름 변경
2000. 3 해찬들 제일제당과 전략적 제휴
2000. 5 생산성대상 고객만족부분 대상수상
2000. 9 오정근 대표이사 취임


◈ 해찬들 브랜드의 이미지
삼원식품은 1996년 '해가 꽉찬 들'의 의미로 “해찬들 BI”를 개발하였다. 해찬들은 '착한 사람들이 만듭니다'라는 기업슬로건으로 전 생산품의 이미지 통일화를 통해 21세기 세계적인 식품회사라는 비젼을 갖게 되었다. 특유의 장인정신과 기업양심, 한우물을 판 전문성, 적절한 시기에 행한 과감한 마케팅 투자 - 이것이 지방의 한 중소기업체에서 전국적인 식품회사로 성장한 '해찬들'의 성공비결이다. 아울러 해찬들은 2000년 3월 제일제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종합식품회사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뿐 아니라 21C 세계적인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발을 힘차게 내딛었다

'해찬들'은 21세기 종합 식품 회사로 발전해 가는 통합 브랜드로서 햇살이 가득찬 들녘의 강한 생명력을 상징화 한것입니다. 사각형의 붉은 색은 풍요로운 우리의 들녘을 상징하고 황금색 타원형은 태양의 강한 생명력을 나타냅니다. 워드마크는 "창의력과 힘을 다하여 정직하게 일하자"는 해찬들의 기업정신을 나타냄과 동시에 고객에게 해찬들가족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얼굴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양 라면][농심 새우깡][오뚜기 마요네즈][롯데제과 제크][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삼양 라면, 농심 새우깡, 오뚜기 마요네즈, 롯데제과 제크,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CJ제일제당 다시다
  • 패키지특성인자 추출 연구 : 바나나맛우유와 새우깡을 중심으로, 대구대학교유현정(2011), 식품광고의 웰빙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태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용준(2009), 식용유 함량을 달리한 마요네즈의 물성 및 유화안정성, 강릉원주대학교최우상 외 1명(1996), (주)롯데제과 젊은층 공략에 성공, 신화를 창조한 크래커 「제크」, 한국마케팅연구원한국포장협회(2003), 한국라면의 원조 삼양라면한국포장협회(2003), `다시다` 패키지 디자인 변천사

  • [마케팅] 순창 고추장과 태양초 고추장의 제품비교
  • 고추장과 태양초고추장은 새로운 수요를 파악하여 자사의 고객으로 유치하고, 두 제품 간의 경쟁에서도 서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소비자의 Needs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다음에서 구체적인 상황 분석과 전략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Needs를 적극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한 두 제품 간의 라이벌 경쟁을 비교해보고자 한다.Ⅱ. 상황분석1. 고객분석대상 ‘청정원 순창 태양초고추장’과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의 목표고객은 주부

  • [마케팅분석]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태양 마크 전략
  • 국내생산 ◦ 가공원료 100%수입원가변동성일반 음,식료품의약품시장의 특성200억 5천기타 비용30억 6천이벤트, 판촉 비용7천 8백만시험 연구비477억 5100만원합 계80억광고 선전비42억간접 홍보비3천 3백만견본비해찬들 태양초고추장구 분6. 예상 비용20억50억420억2005 2006 2007 2008 2009투자420 450 460 480 500수익862 900 1000 1200 1500투자수익(단위 : 억)7. 비용 수익 분석8. 결론브랜드 파워의강화태양 마크전략의 도입1위 다운1위의달성

  • 청정원 순창 vs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경영전략
  • < 마케팅 원론>‘태양초’를 잡아라!(고추장 업계를 통해 본 1, 2등 기업의 경쟁전략)1. 들어가는 말2. 고추장업계 시장 분석3. 경쟁역사 소개4. 기업 소개 및 경쟁 전략 분석1) 브랜드 분석2) 광고 분석3) 각 기업의 SWOT, STP 분석5. 경쟁력 비교1) Me-Too Strategy2) 광고 전략3) 제품과 가격 전략4) 소비자 의식 분석 6. 전략적 시사점 (Lessons) 1. 들어가는 말세상엔 수 많은 사람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그들은 수 없이 다양한 생각과 행동을 하며 살아

  • [마케팅] 청정원의 순창고추장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이다. 배우 김혜수를 모델로 기용해 TV광고 BIG 2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매우 약함신규경쟁자의 위협은?대체품위협한국 식탁의 고추장은 독보적 위치공급자교섭력다수의 공급자 존재 매우 약함구매자 교섭력다수의 구매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매우 약함 (현재 brand switching이 많이 이루어져 해찬들에게 선두의 자리를 내 주고 있다 .)기존시장 경쟁 치열새로운 시장 개척국내 1위 기업세계 1위 기업대안대안기존경쟁시장 치열->신시장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