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계명대학교 입시전략 인터넷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Research 및 분석
(1) 모집인원 분석
(2) 대학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분석
(3) 대학별 광고 메시지 분석
(4) 소비자분석
(5) 타겟
(6) 매체분석
3. Planning
a. 배너광고
b. 커뮤니케이션 컨셉
c. 광고목표
d. 게임 컨텐츠
- 본문내용
-
1. 개요
대구지역의 여러 대학 중 계명대학교와 경쟁하고 있는 대학은 영남대학, 대구 가톨릭대학, 대구대학으로 크게 3개 대학을 말할 수 있다. 계명대를 포함한 이상의 3개 대학모두 인터넷상으로는 대학홍보 활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어졌다. TV나 라디오를 포함한 전파매체를 통해서 소극적인 광고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화 조사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인터넷이 대중화 되면서 수많은 청소년들과 입시생들이 대학의 정보를 인터넷 상에서 얻기 원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본 팀은 계명대학교가 대구지역대학 최초로 인터넷 광고를 시도하기위한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2. Research 및 분석
(1) 모집인원 분석
아래 <표1-1> 는 2005학년도 신입생 모집인원에 관한 자료이다. 2005학년도 계명대학교의 모집인원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는바와 같이 총 5,300명으로 정원 내 5,000명, 정원 외 300명의 학생을 모집하게 된다.
<표1-1> 모집인원
(2) 대학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분석
전체 대학광고비는 1995년 127억, 1996년 214억, 1997년 536억, 1998년 618억으로 매년 급증세를 나타냈으며(김덕겸 1999), 이런 양상은 대다수 대학들의 대학 마케팅에 대한 관심 및 방향 모색 차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참여한 결과였다. 이는 1995년 20여개의 대학이 광고를 집행한데 비해 1998년에는 160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