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계명대학교 입시전략 인터넷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Research 및 분석
(1) 모집인원 분석
(2) 대학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분석
(3) 대학별 광고 메시지 분석
(4) 소비자분석
(5) 타겟
(6) 매체분석

3. Planning
a. 배너광고
b. 커뮤니케이션 컨셉
c. 광고목표
d. 게임 컨텐츠
본문내용
1. 개요

대구지역의 여러 대학 중 계명대학교와 경쟁하고 있는 대학은 영남대학, 대구 가톨릭대학, 대구대학으로 크게 3개 대학을 말할 수 있다. 계명대를 포함한 이상의 3개 대학모두 인터넷상으로는 대학홍보 활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어졌다. TV나 라디오를 포함한 전파매체를 통해서 소극적인 광고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화 조사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인터넷이 대중화 되면서 수많은 청소년들과 입시생들이 대학의 정보를 인터넷 상에서 얻기 원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본 팀은 계명대학교가 대구지역대학 최초로 인터넷 광고를 시도하기위한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2. Research 및 분석

(1) 모집인원 분석
아래 <표1-1> 는 2005학년도 신입생 모집인원에 관한 자료이다. 2005학년도 계명대학교의 모집인원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는바와 같이 총 5,300명으로 정원 내 5,000명, 정원 외 300명의 학생을 모집하게 된다.

<표1-1> 모집인원

(2) 대학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분석

전체 대학광고비는 1995년 127억, 1996년 214억, 1997년 536억, 1998년 618억으로 매년 급증세를 나타냈으며(김덕겸 1999), 이런 양상은 대다수 대학들의 대학 마케팅에 대한 관심 및 방향 모색 차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참여한 결과였다. 이는 1995년 20여개의 대학이 광고를 집행한데 비해 1998년에는 160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광고, 브로슈어, 리플릿 기획 및 제작(카피라이팅)주요 광고주: 한글과 컴퓨터, 어도비, 다우데이타시스템, 트라이콤, ipopcorn, ITM컨설팅, 019 LG텔레콤, LG 전자, 대한투자신탁, 동방제약, IB인터넷, 나모인터랙티브, 유니텔비즈니스인터넷, SK텔레콤 등2000년 5월~8월 (주)***엔젤다이어트 마케팅팀 대리 주요 업무: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

  • 직장 내 여성노동의 실태 및 문제점
  • 대학교에 다닐 때 한창 과외를 많이 했던 달 그녀가 받은 과외비는 3백만원 가량이었다. 명문대에 다니는 데다 최씨에게 과외를 받은 학생의 성적이 많이 향상됐다는 입소문이 퍼져 일대에서는 나름대로 유명세를 떨쳤던 탓이다.그런데 밤 11시까지 목이 터져라 강의를 하고 그녀의 수중에 들어온 돈은 과외비에 비해 턱없이 부족했다. 결국 최씨는 두 달여를 버티다 두 번째 사표를 던졌다.그 후 최씨는 보험회사, 광고회사 등을 전전했으나 모두 6개월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광고, 브로슈어, 리플릿 기획 및 제작(카피라이팅)주요 광고주: 한글과 컴퓨터, 어도비, 다우데이타시스템, 트라이콤, ipopcorn, ITM컨설팅, 019 LG텔레콤, LG 전자, 대한투자신탁, 동방제약, IB인터넷, 나모인터랙티브, 유니텔비즈니스인터넷, SK텔레콤 등2000년 5월~8월 (주)***엔젤다이어트 마케팅팀 대리 주요 업무: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

  • [광고와뉴미디어] 계명대학교 입시전략
  • 계명영어특별장학생,계명중국어 특별장학생, 계명일본어특별장학생)국제전문인의 양성지크리에이티브 전략★ 상위 30%학생에게 계명대학교의 다양한 세계화 프로그램을 알리고 글로벌 대학임을 인지 시키는 이성적 소구 사용오이소!보이소!가이소!26개국 123개 해외 자매 대학과 학생 교수 교류이제 당신이 그 주인공 입니다!매체 전략집행시기 11월~2월까지 4개월간 집중 배너 광고 고등학생들이 관심을 가지는 사이트활용매체 싸이월드(Pop-U

  • [광고홍보학] 광고홍보(ADPR)전문가와 사회진출 전망
  • 광고홍보학부 소개1.광고홍보학부 소개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부는 뭘 배우나요?광고기획홍보기획커뮤니케이션브랜드마케팅크리에이티브광고매체옥외광고카피라이팅프레젠테이션광고조사국제광고세일즈프로모션홍보기사연구방법론소비자심리여론설득커뮤니케이션광고기획PR기획조사실습사보제작미디어MPR인터넷PR조직커뮤니케이션^^;;광고홍보 및 관련 학문에대한 이론과 실무...광고학이론과 실무커뮤니케이션과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