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이해] 이미지와 리얼리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선끌기 효과
(1) 현실성 위반
(2) 초현실주의와 시각적 은유
(3) 시각적 패러디
(4) 직접적인 응시
(5) 등 뒤에서 바라보기

2) 정서적 반향효과
(1) 앵글의 수직적 차원 및
(2) 동일시와 섹시한 외모
본문내용
오늘날 시각적인 광고물들은 연령의 노소를 가리지 않고 우리 모두를 겨냥하고 있다. 시각적 광고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수용자의 시선을 끌고 반응을 유도하고자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시각 이미지의 특징은 무엇인가? 광고에서 표현되는 이미지는 현실과 어떠한 관계를 지니는가? 우리는 이번 발표에서 이미지와 현실관의 관계를 밝히고 광고에서 이미지들이 어떠한 방법으로 구현되고 있는지 ‘모조된 현실로서의 이미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광고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는 거의 모두 도상성을 지닌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도상성이란 커뮤니케이션 양식의 의미론적 속성 중 기호학 체계의 한 범주를 의미한다. 지금까지 가장 광범위하게 논의되는 기호학 연구는 미국 철학자 퍼스에 의해 제안된 기호학 삼각모델이다.
도 상
상 징
지 표










퍼스의 기호학 체계는 도상, 지표, 상징의 세 가지 범주를 지니고 있다.
도상은 대상과 유사한 특성을 지니는데 이는 특히 시각적인 기호에서 명백하게 나타난다. 친척을 찍은 사진은 하나의 도상이며 지도도 도상이다. 신사와 숙녀의 화장실을 의미하는 공통된 시각적인 기호 역시 도상이다. 도상은 시각적일 뿐만 아니라 언어적일 수 있다. 의성어는 언어적인 도상을 만들려는 시도이다. 영국시인 테니슨의 시 ‘태고적의 느릅나무에서 꿀벌의 윙윙거리는 소리’는 단어의 발음을 꿀벌의 소리와 유사하게 만든 것으로 이 역시 도상이다. 베토벤의 『전원교향곡』은 자연음에 대한 음악적 도상을 담고 있다. 향수는 성적인 자극을 불러일으키는 본능적인 냄새에 대한 인위적인 도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지표도 대상에 대한 직접적이고 존재론적 연계를 지닌 기호로 쉽게 설명될 수 있다. 연기는 불의 지표이고, 재채기는 코감기의 지표이다. 모르는 사람과 만날 때 수염을 텁수룩하게 길렀고, 단춧구멍에 노란 장미를 꽂는다고 해서 상대방이 나를 알아볼 수 있도록 약속한 경우, 수염과 노란 장미는 나에 대한 지표가 된다.
기호화 기호 대상 사이의 관계가 관습 , 동의 혹은 규칙에 의해 결정 될 때 이간은 기호를 상징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단어는 상징이며, 적십자 표시 역시 상징이다. 숫자도 상징인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러디와 광고 레포트
  • 광고대행사 TBWA코리아 이상규 부장은 “패러디 광고는 소비자에게 익숙해져 있는 작품을 활용하기에 대중의 인지도나 선호도가 이미 담보됐고, 그만큼 안정성도 확보돼 있다. 몇 번 노출하지 않아도 효과는 매우 크다”고 말했다.최소의 광고비용으로 최대의 광고효과를 낸다는 점에서는 효과적http://blog.naver.com/ogilvy572/120100727903패러디 한 장면이 상품의 이미지와 안 맞거나 영화 등에서 큰 흥행을 보지 못 한 것 이나아직 패러디 장면을 이해 못

  • 박카스의 광고 전략으로 알아보는 이미지 홍보,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통한 기업 홍보
  • 광고캠페인의 또 다른 성공 신화를 만들어 감박카스 향후 전망박카스 광고전략독특한 광고 노출 효과효과적인 노출 극대소비자들의 높은 광고 수용성스포츠가 주는 긍정적인 이미지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광고의 특수성경쟁사간 우위왜 스포츠마케팅인가삼성 스포츠마케팅핵심 커뮤니케이션 수단삼성 그룹의 글로벌 스포츠 프로젝트삼성의 기업 철학과 가치의 이해를 돕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스포츠를 통해 세계시장을 장악한다는

  • 나가사끼,광고의이해,광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한 나라는 한 가지의 문화특성으로 구분 4. 오래됨 60년대에 만들어짐.다국적기업은 문화를 잘 이해하여 경영환경에 악영향이 없도록 해야 한다. 상대방의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고 이해하여 기업 내부 사람들간의 관계가 좋아지도록 이끌어야 한다. 또한, 다국적기업은 그 문화의 가치체계와 규범에 적응할 필요가 있다. (예 현지인 고용), 본국 중심적 사고 방식과 행동을 주의해야 한다. 문화가 경쟁우위 창출의 원천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30

  • [홍보론]특정 기업의 사례를 통해 기업 PR의 중요성을 설명하시오.
  • 광고를 그 목표에 따라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첫째 기업광고들 중 가장 흔한 유형은 일반대중으로 하여금 기업에 대해 호감을 갖게 함으로써 회사가 기업활동을 수행하는 데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려는 광고이다. 사실 어떤 회사나 조직이 자기들이 맡고 있는 경제적 또는 사회적 역할을 일반 대중이 충분히 이해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할 수 있다면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익은 막대하다고 하겠다. 우선 그 기업

  • 간접광고에 대하여
  • 이미지를 심고 갖고 싶다는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은 대부분 기업 마케팅의 일환으로서 의도적으로 이루어진다.PPL광고는 광고료를 받고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사용하는 자동차, 의류, 가방, 신발등에 특정회사의 상품 또는 기업 이미지를 배치하여 광고효과를 얻게 하는 것으로 영화의 현실감과 브렌드의 리얼리티를 살려내게 한다. 광고주에게는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상업광고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대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