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주) OSRAM KOREA 오스람 코리아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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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 OSRAM KOREA 회사란?
2. 유통상황, 가격전략, 판촉(Promotion)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3. 시장환경 분석
4. SWOT 분석에 따른 OSRAM KOREA의 모든 것
본문내용
1. (주) OSRAM KOREA 회사란?
원래 오스람은 다국적기업으로 1919년 독일에서 설립되었으며 독일 SIEMENS사의 자회사로서 전세계에서 근무하고 있는 총 종업원수는 약 30,000명, 1998년 총매출액 약 5조원이며 52개 공장을 비롯하여 140개국에 지사 및 영업망을 갖추고 있다.

(주)오스람 코리아는 1987년도에 출발한 독일오스람사의 한국직접 투자법인이다.


<오스람 코리아의 연혁>
1987년 주식회사 승산 오스람 설립
(투자비율 : OSRAM 60%, 승산 40%)
1988년 반월공장 준공 및 H4램프 생산 개시
1989년 전구류 제조업 허가취득 및 DULUX, High Pressure Sodium,
9004, Decostar 램프 생산 개시
1993년 K.S. 규격획득
1994년 ㈜OSRAM KOREA로 상호 변경
1999년 ISO 9002 획득
2000년 KS TOP10 획득
2001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
2002년 한국 조명시장 점유율 1위
2003년 FIRST BRAND 대상 수상
녹색 에너지 우수기업 선정

2. 유통상황, 가격전략, 판촉(Promotion)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유통상황
- B2B 방식:(ex.홈페이지, 전화)
오스람 홈페이지 또는 대면접촉을 통해 구매를 원하는 기업들에게 컨설팅 제공
- Internet shopping mall 방식: 대형 쇼핑몰을 통해 판매함으로써 일반인들에게 제품 접근성을 높임
- Agent 방식: 오스람 직영 대리점 또는 소매점에서 공급
- Global network 방식: 112개국의 법인 및 대리점과 연계하여 제품연구, 마케팅 공조, 생산조정, 제품공급 활동을 함

◈ 가격전략
- 고품질 고가격 전략: 브랜드 및 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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