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웅진룰루비데분석 및 스토리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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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비데 제품 분석
1.비데의 기원과 어원
2. 비데의 기능
3. 비데의 효과
4.비데의 종류

Ⅱ.시장환경분석
1. 비데 보급률
2.비데 가격대
3. 국내 비데 시장 규모
4.비데 시장 진출 기업들

Ⅲ. 경쟁사 분석
1.진출 기업
2. 경쟁사 광고 분석

Ⅳ. 소비자분석
1. 트랜드(Trend)
2.소비자들의 비데 선택 기준

Ⅴ. 웅진 기업 분석
1.웅진 룰루 비데의 광고 분석
2.웅진 룰루 기업분석

Ⅵ. SWOT분석
1.강점(Strength)
2.약점(Weakness)
3.기회(Oppotunity)
4.위기(Threat)

Ⅶ.STP전략
1. 시장 세분화
2.타겟(Taget)

Ⅷ. 4P's 전략
1.제품(Products)
2.가격(Price)
3.유통(Place)
4.촉진(Promotion)

크리에이티브 brief
본문내용
Ⅰ. 비데 제품 분석

1.비데의 기원과 어원
비데는 15세기경 프랑스의 귀족사회에서 기르던 애완용 조랑말을 가리키는 단어였으나 16세기부터는 더운물을 담아 놓고 뒷물처리를 하는 도기제품으로 유럽의 귀족계층이 말을 타듯이 걸터앉아서 사용했다는 데서 유래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비데는 십자군 원정에서 예루살렘으로 돌아오는 중에 중세기사들에 의해서 발명되었다고 한다. 기록에 의하면, 루이 14세 때 처음 등장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16C경부터 서구의 귀족 계급들이 이용하였고 여성들의 부인병 예방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비데는 어의상으로 사치스럽고 성적인 의미가 담겨 사용하게 되었다.
비데 (bidet) 즉, 세정기는 히랍어로 "여성의 뒷물하다" 하는 뜻으로 용변 후 수압으로 물세척할 수 있도록 고안된 위생기기이다

2. 비데의 기능
1)세정기능
크게 항문세정과 비데세정 (여성 국부세정용)으로 나눕니다. 따라서 세정용 물 분사기가 2 개이거나(트윈 노즐)또는 분사기 노즐이 위/아래로 움직이는 제품도 있다.
여기에 냉/온수 기능과 물의 강약을 조절함으로써 얻는 맛사지 기능이 추가된다.
2)쾌적기능
변좌 (견기 중간 덮개 : 엉덩이가 닿는 부분)의 온도를 최적상태로 유지하게 하는 난방견좌기능, 세정후 온풍으로 건조기켜주는 온풍건조, 배변시의 냄새를 없애주는 탈취기능 등이 있다. 여기에 일부 제품은 노약자 등을 위해 리모콘 기능을 채택하고 있다.
3)청결기능
사용전/후의 자동 노즐 세척, 정수용 필터 장착, 항균수지 채택, 용이한 청소 및 설치,분리 기능이 있다.
4)첨단기능
부가적 성격의 기능들로 에티켓 벨, 누전차단기, 절전기능, 전원스위치, 리모콘 기능, 자동 물내림 기능 등이 계속 추가되고 있다.

3. 비데의 효과
1)깨끗하고 청결한 생활
비데는 항문뿐만 아니라 그 주변까지 깨끗이 씻어 준다. 수압의 세기를 조절하면 맛사지 효과까지 있다. 배변후의 뒤처리는 물론 뒷물과 좌욕을 동시에 할 수 있다.
2)항문 질환 예방
항문에는 많은 잔주름과 신경이 뭉쳐져 있어서 휴지 등으로는 깨끗하게 닦을 수가 없다. 여기에 기생충 및 세균들이 번식하게 되면, 각종 항문 및 부인 질병의 원인이 된다.
비데는 요도염, 방광염,전립선 질환 등 비뇨기 및 항문관계 질환, 냉대하 자궁 질환 등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
3)치질 및 변비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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