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판매촉진에서의 모바일쿠폰의 특징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쿠폰의 정의
2) 쿠폰의 유형
3)판매촉진 수단으로써 쿠폰의 효과
4) 이동전화의 발전
5) 모바일 쿠폰
6) 바코드 사용현황
7) 모바일 쿠폰의 특징
8) 모바일 쿠폰 상용화 현황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최근 기업들은 경쟁력 강화방안으로 광고활동과 판매촉진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WTO의 출범에 의하여 국내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시장상황은 시시각각 변하며 경쟁은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경쟁환경의 변화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좀더 적극적인 새로운 마케팅기법 특히 다양한 촉진 활동이 요구된다. 이러한 촉진 방법 중에는 광고, 인적판매, 홍보, PR, 판매촉진 등의 다양한 수단이 있다. 그 가운데 기업들이 다른 촉진믹스 요소들에 비해 더 많은 촉진예산을 할당하고 있는 판매촉진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10년 전 광고 대 판매촉진의 촉진 예산 내 할당비율은 60대 40정도였으나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에 있어서 그 양상은 반대가 되어 판매촉진이 촉진 총예산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65~75% 정도로 성장하였다. 판매촉진 비용은 과거 20년 동안 매년 예산지출액의 증가율만큼 증가되어 왔으며, 그 빠른 증가율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Kotler, 1997).
이렇게 판매 촉진이 성장하게 된 주요한 원인은 기업이 신속한 결과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됨으로써 결과에 대한 측정이 용이하고 실행비용이 저렴한 촉진수단을 선호하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창호 김진이(2001), “쿠폰이용성향과 가치의식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창업정보학회지, 4(1).
김희진(1997), “세일즈 프로모션 이론과 전략,” 한국광고연구원.
나은영(2001), “이동전화 채택에 영향을 미치는 이동전화 커뮤니케이션의 속성에 관한 연구 –개인 중심성, 즉시성 및 직접성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45(4), 189-228.
박동애(2002), “모바일 광고의 특성과 유형 분석,”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성백호(2002), “충동구매성향과 e-쿠폰 접촉 유무가 쿠폰 상환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정학과 공통]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무점포 소매업 중에서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에 대해서 다음의 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 판매촉진 유형에 대한 비교분석(10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의 특징에 대한 비교분석(10점) 1)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1) 저렴한 비용(2) 시공초월(3) 시장 접근성, 정보의 개방성(4) 상호작용성, DB구축비 용이2) TV 홈쇼핑의 특징(1) 통신 수단을 이용한 상품 주문(2) 홈쇼핑 방식(3) 배달을 통한 새로운 유통 시스템(4) 직접 마케팅3) 인터넷 쇼핑몰 및 TV 홈쇼핑의 특징에 대한 비교(1)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2) TV 홈쇼핑의

  • 모바일 상거래 이용의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모바일 상거래 이용의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목 차제 1 장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 2 장 이론적 배경 2.1 모바일 비즈니스 2.1.1 모바일 비즈니스의 정의 및 개념 2.1.2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장 요인 2.1.3 모바일 비즈니스의 유형 2.2 모바일 커머스 2.2.1 모바일 커머스의 정의 2.2.2 모바일 커머스의 발전 단계 2.2.3 모바일 커머스의 특징 2.2.4 모바일 커머스의 유형 2.2.5 모바일 커머스의 문제점 2.3 모바일 마케팅

  • [경영정보론] SNS(Social Network service) 조사
  • 특징 일반적인 기존동호회의 연장오프라인 연결중심 커뮤니티 대두수익모델에 관한 관심대두개인중심의 소그룹 커뮤니티사회적 관계중심의 커뮤니티 확장수익모델 광고 솔루션DB판매 아바타 DB마케팅 스킨, 도토리브랜드 커뮤니티주요흐름 기능적 커뮤니티 양적인 확장 한국형 커뮤니티 고민 커뮤니티 확장성의 대두유료화에 대한 관심다양한 커뮤니티 모델 개인중심의 커뮤니티 다양한 커뮤니티 모델개인관계형 커뮤니티 사회적 네트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특징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최병삼(2004)에 따르면, 외식산업은 입지가 업소운영의 관건으로 점포의 위치에 따라 매출액에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고 한다. 최병삼,「외식산업의 입지요인과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Location Factors and Service Quality of Food Service Industry Affects Customer Satisfaction」(2004), 9쪽.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기업들은 면적, 층수제한, 전용주차장 유무 등

  • 소비자심리학_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4가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 중요다. 따라서, 관여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가치를 잘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1. 노연희, 2009, 저관여 제품의 프리미엄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 제괍 브랜드 중심으로, 이화여재학교 디자인대학원2. 임주연, 2016, 제품 관여도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적합성 전략이 브랜드확장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