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론] 광고에서 드러나는 여성스포츠스타의 이미지 분석-김연아와 장미란의 비교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 연구 진행에 대한 서언
1. 문제제기와 연구 진행
1) 문제제기
2) 연구 목표
3)연구절차 및 방법
Ⅱ. 본론
1. 이론적 배경
1) 페미니즘
2) 푸코의 담론
3) 롤랑 바르트의 신화
2.공중파 광고 분석을 통한 장미란과 김연아의 비교
1) 광고 수
2) 광고 시기
3) 광고기업과 광고제품
4) 광고 카피
5) 광고 이미지
3. 광고 속에 나타난 신화 분석
Ⅲ. 결론 : 성적 대상화로 소비되는 스포츠 스타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서구원(2006), 『광고와 사회』,한국광고학회
원영신(2004), 『스포츠 사회학 플러스』,대경북스
원용진(2010), 『새로 쓴 대중문화의 패러다임』,한나래출판사
존 스토리(1995), 『대중문화와 문화연구』,경문사
한국방송광고공사(2007), 『한국 광고산업의 현재와 미래』,한국방송광고공사 출판사업팀
김성민(2010), <스포츠 전문지의 사진 뉴스를 통해 본 여성 이미지 구성에 관한 연구>, 한국사진학회지 수록 논문
원영신(1993), <스포츠와 여성의 새로운 연구>, 1993년도 한국스포츠 사회학회 세미나 자료집
원영신(1994), <2000년대 여성체육의 역할과 연구방향>, 1994년도 한국스포츠사회학회 세미나 자료집
원영신, 정희준(1999) <페미니즘과 여성스포츠>, 한국여성체육학회지 수록 논문
임번장(1985), <여성체육의 사회학적 접근>, 이화여자대학교 체육대학 창설 4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
이강우(1991), <매스미디어의 여성스포츠에 대한 성별주의의 고찰>국제스포츠 학술발표회
언론 검색 사이트 카인즈(www.kinds.or.kr)
한국방송광고공사(http://www.kobaco.co.kr/)
광고정보센터(http://www.adic.co.kr/)
개인블로거 “김태곤 - 광고이야기”(http://www.adstory.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프랑스영화] 잔다르크 영화분석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관찰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만약 자신이 보육교사로서 아동의 관찰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일본역사]루스베네딕트의 `국화와칼`에 대한 분석 및 비평
- 사업계획서 - 인터넷중독 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 사회복지조사론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