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론] 광고에서 드러나는 여성스포츠스타의 이미지 분석-김연아와 장미란의 비교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 연구 진행에 대한 서언

1. 문제제기와 연구 진행
1) 문제제기
2) 연구 목표
3)연구절차 및 방법

Ⅱ. 본론

1. 이론적 배경
1) 페미니즘
2) 푸코의 담론
3) 롤랑 바르트의 신화

2.공중파 광고 분석을 통한 장미란과 김연아의 비교
1) 광고 수
2) 광고 시기
3) 광고기업과 광고제품
4) 광고 카피
5) 광고 이미지

3. 광고 속에 나타난 신화 분석

Ⅲ. 결론 : 성적 대상화로 소비되는 스포츠 스타


참고문헌
참고문헌

서구원(2006), 『광고와 사회』,한국광고학회
원영신(2004), 『스포츠 사회학 플러스』,대경북스
원용진(2010), 『새로 쓴 대중문화의 패러다임』,한나래출판사
존 스토리(1995), 『대중문화와 문화연구』,경문사
한국방송광고공사(2007), 『한국 광고산업의 현재와 미래』,한국방송광고공사 출판사업팀

김성민(2010), <스포츠 전문지의 사진 뉴스를 통해 본 여성 이미지 구성에 관한 연구>, 한국사진학회지 수록 논문
원영신(1993), <스포츠와 여성의 새로운 연구>, 1993년도 한국스포츠 사회학회 세미나 자료집
원영신(1994), <2000년대 여성체육의 역할과 연구방향>, 1994년도 한국스포츠사회학회 세미나 자료집
원영신, 정희준(1999) <페미니즘과 여성스포츠>, 한국여성체육학회지 수록 논문
임번장(1985), <여성체육의 사회학적 접근>, 이화여자대학교 체육대학 창설 4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
이강우(1991), <매스미디어의 여성스포츠에 대한 성별주의의 고찰>국제스포츠 학술발표회

언론 검색 사이트 카인즈(www.kinds.or.kr)
한국방송광고공사(http://www.kobaco.co.kr/)
광고정보센터(http://www.adic.co.kr/)
개인블로거 “김태곤 - 광고이야기”(http://www.adstory.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문화의 정치성, 상업성
  •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자 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사실 프로야구 원년부터 개막전 시구자는 대부분 정치인, 특히 전년도 우승팀 경기인 공식 개막전은 28번 중 24번이 정치인 등 유력인사들의 몫이었다고 한다. 올해 역시 개막전 4경기 중 3곳의 시구자가 정치인 이었다고 한다.③ 정당 이미지와 스포츠 스타무분별한 ‘김연아 마케팅’ 눈살그림 . 한나라당 홈페이지 속 김연아 선수한나라당의 김연아 패러디 광고가

  • 스포츠 스타들의 화려한 부업
  • < 학술적 글쓰기 >제목 : 스포츠 스타들의 화려한 부업 목차서론 김연아 선수의 광고출연에 대한 입장본론 (1)스포츠 스타들의 부수입의 부정적 효과㉠스포츠 스타들의 광고출연을 비판하는 사람들의 입장과 사례(2)스포츠 스타들의 부수입의 긍정적 효과㉠광고출연과 함께 좋은 성적을 거두는 선수들의 사례 제시 ㉡스포츠 스타들의 사회공헌 활동㉢스포츠 스타들의 부수입과 스포츠 스타들의 실적과의 관계㉣부수입에 따른 스포츠 스타들

  • 스포테이너의 가치와 전망
  • 김연아격투기 선수 (추성훈, 효도르, 밥샙, 최홍만)해외 스포츠 스타이밖에 박태환, 이용대, 장미란 등의 올림픽 스타1. 스포테이너의 정의 1) 스포테이너의 대중적 인기   (1) 스포테이너의 대중적인 인기 현황 시청률 상승광고계의 아이콘 (3B+S)스포츠 스타의 미니홈피 인기  (2) 스포테이너가 대중들에게 인기있는 이유애국심역경을 딛고 이겨낸 인간 승리의 본보기 제공‘국민영웅에 대한 호기심’스포츠 선수는 경기와 실적 자체가 이미지

  • 미국대중문화 -스포츠 스타 데이비드 베컴
  • 여성성의 재탄생남성성의 변형만 있는 것이 아니다. 남성성이 여성성과 결부되면서 그 동안 스포츠 분야에서 스타나 영웅의 반열에 오르지 못했던 여자선수들을 그 반열에 오르게 만들고 있다. 최근 가장 대표적인 예가 바로 김연아이다. 한 일간지에서 잘 묘사했던 것처럼 김연아는 ‘국민적 영웅’이 되었다. 그렇게 된 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했을 것이다. 가령, 그녀의 “엄친딸”적인 요소, 기부로 다져진 사회적 이미지, 거기에 뛰어난 운

  • [여성학] 미디어와 여성 스포츠
  • 대중의 지대한 관심사가 되고 있는 스포츠를 미디어는 거대한 시장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영국의 축구 리그인 프리미어 리그나, 미국의 농구 리그인 NBA 등의 스포츠는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고 국가의 경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부를 창출하고 있는 굴뚝 없는 기업들과 같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는 스포츠업계의 광고로 2000만 달러를 벌어들이고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은 1000만 달러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이처럼 미디어 안에서 조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