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프리미엄 떡볶이 마켓 `달팽이 방앗간`의 프랜차이즈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달팽이 방앗간 소개
- Head Office , Vision & Mission , Brand Concept, & Target, Location, Menu
2.달팽이 방앗간 선정 이유
3.달팽이 방앗간 사업 분석
- Market Analysis, SWOT Analysis
4.달팽이 방앗간 사업 계획
- Location, Financial, Marketing, Manual, Support
- 본문내용
-
떡볶이 메뉴(메인 요리)
= 떡을 주재료로 사용한 정통 떡볶이 요리 + 퓨전 떡볶이 요리
사이드 메뉴 및 기타 / 후식 메뉴
= 면, 밥을 재료로 사용한 요리 /
= 음료수 무한 리필 서비스, 세트 메뉴 시 빙수 서비스
파워 블로거를 통해 긍정적 홍보 효과
SNS 사이트의 다양한 활용, 상위권 유지
: 쿠팡, 신세계 ‘해피 바이러스’ + ‘메뉴판 닷컴’ 등을 통해
소셜커머스 시장 확대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난 본점의 위치
: 다수의 유동인구가 밀집해 있는 명동의 중심가에 위치
= 홍보효과, 시장 조사가 용이함
기존 떡볶이 시장과 다르게 메뉴의 고급화 / 차별화
: 기존의 분식집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인테리어 고급화
분식집 메뉴와 다른 퓨전 메뉴를 제시하여 차별화
선호도 유지가 용이한 두 메뉴의 혼합
: 지속적으로 외식 산업에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전통 요리와
이탈리아 파스타 소스를 혼합시킨 퓨전 메뉴
경기, 계절,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 메뉴
중, 고, 대학생(여성)
외국인 관광객, 현 한국 거주 외국인
소득수준 -> 중
시간대 ->점심 or 저녁
학생 ->구전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판단됨.
10-20대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심상권( 가시성/접근성 중요)
외국인 관광객 비율이 높은 곳
대학가
학원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