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프리미엄 떡볶이 마켓 `달팽이 방앗간`의 프랜차이즈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달팽이 방앗간 소개
- Head Office , Vision & Mission , Brand Concept, & Target, Location, Menu
2.달팽이 방앗간 선정 이유

3.달팽이 방앗간 사업 분석
- Market Analysis, SWOT Analysis
4.달팽이 방앗간 사업 계획
- Location, Financial, Marketing, Manual, Support
본문내용
떡볶이 메뉴(메인 요리)
= 떡을 주재료로 사용한 정통 떡볶이 요리 + 퓨전 떡볶이 요리
사이드 메뉴 및 기타 / 후식 메뉴
= 면, 밥을 재료로 사용한 요리 /
= 음료수 무한 리필 서비스, 세트 메뉴 시 빙수 서비스

파워 블로거를 통해 긍정적 홍보 효과

SNS 사이트의 다양한 활용, 상위권 유지
: 쿠팡, 신세계 ‘해피 바이러스’ + ‘메뉴판 닷컴’ 등을 통해
소셜커머스 시장 확대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난 본점의 위치
: 다수의 유동인구가 밀집해 있는 명동의 중심가에 위치
= 홍보효과, 시장 조사가 용이함

기존 떡볶이 시장과 다르게 메뉴의 고급화 / 차별화
: 기존의 분식집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인테리어 고급화
분식집 메뉴와 다른 퓨전 메뉴를 제시하여 차별화

선호도 유지가 용이한 두 메뉴의 혼합
: 지속적으로 외식 산업에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전통 요리와
이탈리아 파스타 소스를 혼합시킨 퓨전 메뉴

경기, 계절,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 메뉴

중, 고, 대학생(여성)
외국인 관광객, 현 한국 거주 외국인
소득수준 -> 중
시간대 ->점심 or 저녁
학생 ->구전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판단됨.

10-20대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심상권( 가시성/접근성 중요)
외국인 관광객 비율이 높은 곳
대학가
학원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의 커피의 맛과 디저트의 새로운 맛을 제공.(3)value고객과 신속한 서비스의 대 만족.(4)culture사람을 위한 커피 및 바게트 제공.2. 사업 및 경영진 소개1)회사 소개바겟 델리는 최고의 바케트 요리와 에스프레소 커피를 제공하는 바게트, 커피 전문점입니다.바겟 델리는 순수 국내 브랜드입니다. 즉, 기존 커피 시장 및 디저트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바게트라는 빵을 가지고 순수 기술로 만든 디저트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전문점입니다.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의 여파로 플로리다에 위치한 디즈니 테마파크의 관광객수가 줄어들어 디즈니에게는 악재로 작용했다. 4분기 디즈니 월드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보다 13% 줄어든 3억1,3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입장객수도 25%가량 감소했다. 2. 성공전략 및 기업경영의 특성디즈니의 배역들, 이미지, 전문적인 기술은 프랜차이즈화 되고 있다. 도쿄 디즈니랜드가 월트 디즈니 회사에서 장비, 기술, 이름을 판매하여 1983년에 개장되었고, 이외에도 1992년 유로 디즈니가 파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분석
  • 의 구매가 온라인 쇼핑 쪽으로 급속히 이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김정식(2005),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인터넷 기술과 이용 범위가 급속도로 확대되는 현 시점에서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은 인터넷 쇼핑몰의 증가로 인한 위험을 줄이고 인터넷 쇼핑몰 사용자의 분산을 억제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는 현재 오픈마켓의 후발주자인 G마켓이 선두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의 본사가 일본이긴 하지만 별도의 자본으로 설립한 국내기업으로서, 토종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40%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 조는 반대로, 대표적 라이벌인 맥도날드의 관점에서 판단하려고 시도했으며 맥도날드가 세계점유율의 1위이긴 하나 한국에서는 롯데리아의 뒤를 이을 수밖에 없는 한계를 분석하고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전략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Ⅰ. 서론1979년 한국에서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춘 롯데리아가

  • [국제경영전략](주)떡보의 하루 해외시장진출 전략
  • 의 하루’에 대한 분석과 진출 시장 환경 분석을 통해 어떠한 해외진출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고자 한다. 정말 미국 진출에 대해서 긍정적인지 검토해보고 새로운 국가로 간다면 어느 국가로 가는 게 유리한지 알아보도록 하자. Ⅱ.환경 분석 및 전략수립1. 기업현황예로부터 전해오는 전통 떡을 현대적은 입맛에 맞게 재해석하여 일반 떡에서 떡케익까지, 웰빙 식품으로 상품화한 국내 최초, 최고의 전통 떡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주)떡보의 하루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