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럽시장과 기업진출환경-화장품, 향수 태평양화장품(아모레퍼시픽)의 유럽시장 진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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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유럽의 화장품 시장현황과 주요 브랜드

Ⅲ. 아모레 퍼시픽의 세계 시장 진출기

Ⅳ. 결론
본문내용
유럽시장 점유율 42.7% 아시아-태평양 2위
한편 지역별 시장규모(2007년 기준)는 유럽지역이 여전히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유럽지역의 2007년도 화장품 시장 규모는 648억달러로 세계시장(1515억원)의 42.7%를 점유했다. 이어 아시아-태평양 지역 394억달러(26%), 북미 300억달러(19.8%) 순이었다.

100여 년의 역사를 보유한 로레알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 1위 화장품 그룹

시판, 헤어살롱, 백화점, 약국/병원의 4개 사업부로 나누어짐.

로레알 그룹은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
이 중에서 17개의 대표 브랜드(랑콤, 비오템, 로레알 파리, 헬레나 루빈스타인 등)의 매출액이 그룹 총 매출액의 90% 이상 차지.


중국 시장 성공 요인 – 시장 조사
-3500여 명의 중국 여성들을 대상으로 제품 사용감과 화장품 사용 특성을 시험, 주요 지역 및 고객 유형별 브랜드 콘셉트도 조사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국 시장에서의 라네즈 성공에 따른 파급효과
-아모레퍼시픽의 다른 화장품 브랜드인 마몽드 역시 매년 매출이 급증
-2010년까지 설화수, 헤라 백화점 도입과 아이오페 전문점 도입으로 브랜드 및 채널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2012년에는 5개 브랜드로 전 방위 사업을 운영할 계획
-중국 외 아시아 시장 진출도 강화해 2010년 이후 중국과 더불어 해외 사업의 중심축으로 확대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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