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코스트코 양재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 서론
(1) 기업소개
• 사업정의
• 기업연혁
• 경영철학 및 방침
(2) 기업선정이유
2 . 본론
(1) 상황분석
• 코스트코의 국제경영전략
• 유통환경분석
• 경쟁분석: 경쟁사분석/자사분석
• 고객분석: 시장분석/고객분석
• SWOT 분석
(2) 마케팅 전략
•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분석
• 7P Mix
• 주요 마케팅 전략
(3) 재무적 성과
3 . 결론
(1) 향후전략 및 개선방안
(2) 맺음말
4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 경영철학 및 방침
①경영철학
코스트코의 경영 철학은 단순하다. 비용을 낮추고 그만큼의 이익을 회원님들께 돌려드린다는 것이다. 코스트코의 수많은 회원 기반, 대규모의 구매력과 끊임없이 효율성을 추구하는 회사의 욕구가 결합해 회원들에게 가장 좋은 가격을 제공하는 계기가 된다.
②경영방침(COSTCO비젼)
미국의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는 최적의 6가지(SIX RIHTS)라는 독특한 회사방침을 가지고 있다.
- SIX RIHTS
1) 최적의 가격 (RIGHT PRICE)
경쟁업체의 상품가격이 코스트코보다 더 낮은 것은 없는지의 여부가 매일 체 크 돼야 한다. 따라서 코스트코의 바이어가 상품구매시 최저의 가격으로 직접 구매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줘야 한다.
2) 적정한 상품기획 (RIGHT MERCHANDISE)
고객이 원하지 않는 상품을 갖고 있는 것은 없는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지 만 갖고 있지 않은 것은 없는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회사가 판매를 위해 매장 에 진열해야 할 상품 내용을 항상 알고 있어야 한다.
3) 적정한 시간 (RIGHT TIME)
매장의 재고나 과부족상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품 발주 및 인도기간을 항상 점검하고 통제해야 한다.
4) 적정한 장소 (RIGHT PLACE)
상품의 진열상태가 판매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살아 있고 생동감이 있 으며, 흥미진진하게 배치 돼야 한다.
5) 적정한 품질 (RIGHT QUALITY)
좋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장에 적정재고를 유지, 제품의 부족함
- 참고문헌
-
< 참고 자료 >
코스트코 코리아
http://www.costco.co.kr/
코스트코
http://www.costco.com/
네이버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BD%94%EC%8A%A4%ED%8A%B8%EC%BD%94
http://ko.wikipedia.org/wiki/%ED%99%88%ED%94%8C%EB%9F%AC%EC%8A%A4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hyumba2?Redirect=Log&logNo=140022836983
http://blog.naver.com/g_u_s_gus?Redirect=Log&logNo=140118863198
http://blog.naver.com/77mura11?Redirect=Log&logNo=90107119456
델코 http://www.delco.co.kr/pages/sub4_01.htm?db=rec1&page=1&part=&word=&sort=&id=442&type=read
http://www.delco.co.kr/pages/sub4_01.htm?db=rec1&page=1&part=&word=&sort=&id=439&type=read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스포츠서울닷컴 | 오세희 기자]2011.04.05 11:26 입력 : 2011.04.05 17:15 수정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930587.htm
ukopia.com Copyright ⓒ 2006~2011 uKopia Inc.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ukopia.com/ukoCorner/?page_code=read&uid=130553&sid=51&sub=66-69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