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코스트코 양재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 서론
(1) 기업소개
• 사업정의
• 기업연혁
• 경영철학 및 방침
(2) 기업선정이유
2 . 본론
(1) 상황분석
• 코스트코의 국제경영전략
• 유통환경분석
• 경쟁분석: 경쟁사분석/자사분석
• 고객분석: 시장분석/고객분석
• SWOT 분석
(2) 마케팅 전략
•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분석
• 7P Mix
• 주요 마케팅 전략
(3) 재무적 성과
3 . 결론
(1) 향후전략 및 개선방안
(2) 맺음말
4 . 참고자료
본문내용
• 경영철학 및 방침
①경영철학
코스트코의 경영 철학은 단순하다. 비용을 낮추고 그만큼의 이익을 회원님들께 돌려드린다는 것이다. 코스트코의 수많은 회원 기반, 대규모의 구매력과 끊임없이 효율성을 추구하는 회사의 욕구가 결합해 회원들에게 가장 좋은 가격을 제공하는 계기가 된다.
②경영방침(COSTCO비젼)
미국의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는 최적의 6가지(SIX RIHTS)라는 독특한 회사방침을 가지고 있다.
- SIX RIHTS
1) 최적의 가격 (RIGHT PRICE)
경쟁업체의 상품가격이 코스트코보다 더 낮은 것은 없는지의 여부가 매일 체 크 돼야 한다. 따라서 코스트코의 바이어가 상품구매시 최저의 가격으로 직접 구매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줘야 한다.
2) 적정한 상품기획 (RIGHT MERCHANDISE)
고객이 원하지 않는 상품을 갖고 있는 것은 없는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지 만 갖고 있지 않은 것은 없는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회사가 판매를 위해 매장 에 진열해야 할 상품 내용을 항상 알고 있어야 한다.
3) 적정한 시간 (RIGHT TIME)
매장의 재고나 과부족상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품 발주 및 인도기간을 항상 점검하고 통제해야 한다.
4) 적정한 장소 (RIGHT PLACE)
상품의 진열상태가 판매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살아 있고 생동감이 있 으며, 흥미진진하게 배치 돼야 한다.
5) 적정한 품질 (RIGHT QUALITY)
좋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장에 적정재고를 유지, 제품의 부족함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코스트코 코리아
http://www.costco.co.kr/
코스트코
http://www.costco.com/
네이버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BD%94%EC%8A%A4%ED%8A%B8%EC%BD%94
http://ko.wikipedia.org/wiki/%ED%99%88%ED%94%8C%EB%9F%AC%EC%8A%A4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hyumba2?Redirect=Log&logNo=140022836983
http://blog.naver.com/g_u_s_gus?Redirect=Log&logNo=140118863198
http://blog.naver.com/77mura11?Redirect=Log&logNo=90107119456
델코 http://www.delco.co.kr/pages/sub4_01.htm?db=rec1&page=1&part=&word=&sort=&id=442&type=read
http://www.delco.co.kr/pages/sub4_01.htm?db=rec1&page=1&part=&word=&sort=&id=439&type=read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스포츠서울닷컴 | 오세희 기자]2011.04.05 11:26 입력 : 2011.04.05 17:15 수정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930587.htm
ukopia.com Copyright ⓒ 2006~2011 uKopia Inc.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ukopia.com/ukoCorner/?page_code=read&uid=130553&sid=51&sub=66-69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코스트코 COSTCO 기업 분석
  • 2012 2학기 유통관리론COSTCO 기업 분석 목 차기업소개 SWOT 분석 마케팅 전략 경쟁우위(경쟁사 분석) COSTCO만의 경쟁우위 전략 문제점 및 개선안 1. 기업소개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 (Costco Wholesale Corporation)은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름 하에 운영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사업자들을 위한 제품과 개인 회원을 위한 필요 용품들을 주로 판매한다. 코스트코의 회원

  • 코스트코 COSTCO 성공전략과 SWOT분석및 코스트코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코스트코 향후전략제시
  • 코스트코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시1. 코스트코 COSTCO 기업소개와 선정배경2. 기업철학3. 코스트코의 성공요인 및 전략4.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5. 코스트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코스트코의 점포관리전략7. 코스트코 마케팅전략(1) 표준화된 마케팅(2) 체험마케팅(3) 제휴마케팅8.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결론 및 향후전략 제시(1) 시사점(2) 향후전략 제시1. 코스트코 COSTCO

  • 경영전략론4공통)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중이거나 관심기업(또는사업체)선정-코스트코-하여 해당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전략 중 경쟁기업의 전략비교개선방안제시하시오0k
  • 경영전략론4공통)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중이거나 관심기업(또는사업체)선정-코스트코-하여 해당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전략 중 경쟁기업의 전략비교개선방안제시하시오0k컴퓨터과학과 경영전략론4공통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중 어느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분석한 후, 경쟁 기업의 전략과 비교하여 개선방

  • [경영혁신] 이마트 성공요인 및 중국 진출 성공 전략 분석
  • 대형마트 1위 E-MART 성공요인 분석중국 해외진출 성공 전략 분석C O N T E N T SⅠ. 서론1. 주제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3. 조직구조 4. 지점현황 5. 경영이념 및 비젼Ⅱ. 본론 1 - 이마트 핵심역량 분석1. 조사 방법 / 연구 방향 2. 목표설정3. 핵심역량 분석(1) 좋은 입지 선점 (2) 고객감동 서비스, 서비스 전략① 다양한 고객 만족 서비스- 불량 상품 즉시 교환/환불제 - 계산착오 보상제 - 신선식품 리콜제 ② 지역 밀착 마케팅(3) 윤리 경영과 마케팅 (4) 생활

  • [소비자행동] 이마트 전략적 브랜드관리
  • 및 제품 품질 저하 등의 내부적 문제는 물론 코스트코와 같은 창고형 할인점과 온라인 마트의 고성장과 같은 외부적 문제를 갖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우리 팀은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브랜드(트레이더스 웨어하우스) 진출과 관련한 제안을 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의 1인자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나아갈 교두보로 중국시장에 진출한 이마트의 새로운 브랜드 프로세스 전략으로 기업형 슈퍼마켓 브랜드 출시를 제안하였습니다. 차 례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